음식정보/음식점

삼척 정상동 성원 물 닭갈비 방문 후기 [안심식당, 방송출현가게, 줄서서먹는 식당]

해바니아 2022. 8. 2. 1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삼척여행을 왔다가 저녁을 먹을려고 알아보고 어딜 갈까 하다가 여러가지 별미를 검색해보니깐 삼척 물닭갈비가 나오더라구요.  광고가 아닌가 해서 들어가서 봤더니 후기도 좋고 일반 닭갈비만 먹어봤지 물닭갈비는 생소해서 어떤 맛인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더 고민하면 늦어 질거 같아서 그냥 결정하고 방문 했어요.

 

 

 

완전 마을 동네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반응형

 

 

 

 

주차는 근처 길거리에 그냥 빈 곳에 했어요. 골목 자체가 너무 좁아서 주차하기 어렵더라구요 ㅠㅠ

 

 

 

728x90

 

 

 

 

 

제가 방문한날엔 웨이팅 기계는 꺼져 있는데 평소엔 진짜 대기가 엄청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조금 기다리다가 바로 입장 했어요.

 

 

 

 

 

재료 소진으로 조기 마감할때도 많다고 하니깐 오시기전에 전화 문의는 한번 하는걸 추천드려요.

 

 

 

 

 

 

 

 

여기도 삼척시 안심식당으로 등록되어 있는 가게 👍

 

 

 

 

성원물닭갈비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인터넷 판매도 하고 있더라구요. 놀라웠어요.

그정도로 인기가 많은지 물닭갈비가 도대체 무슨맛인지 궁금하더라구요.

 

 

 

 

 

메뉴판

 

요즘 닭갈비는 14,000원 이렇게 하는데 여기 물닭갈비는 10,000원 이더라구요? 가격에 또 한번 놀랬네요.

오기전에 찾아보니깐 물닭갈비에 우동사리를 꼭 같이 주문하라고 해서 물닭갈비 2인분에 우동사리 먼저 주문 했어요.

 

 

 

 

 

 

 

셀프반찬코너가 따로 있어서 여기서 앞접시 반찬접시 소스접시 다 리필로 먹을 수 있어요.

 

 

 

 

원산지 표시도 잘되어 있어요.

 

닭고기 쌀 김치 고추가루 국내산 👍

전부 국내산을 사용하시더라구요.

 

 

 

먹기전에 계산대 위에 보니깐 성원 물닭갈비 맛있게 드시는 순서가 적혀 있었어요.

 

1. 인원수에 맞게 물닭갈비와 사리를 주문

2. 조리되는 과정을 여유를 갖고 지켜보기.

3. 닭고기, 야채, 사리를 함게 드시고 달콤한 단무지도 가끔 곁들이시면서 맛남.

4. 물닭갈비의 하이라이트 볶음밥은 필수 중의 필수 

 

 

 

 

 

기본 반찬

 

깍두기, 단무지, 고추, 막장(쌈장) 👍

 

 

 

물닭갈비

 

와 드디어 물닭갈비가 나왔어요.

이건 제가 생각했던 닭갈비랑 전혀 다르고 물닭갈비는 이런스타일이구나 하면서 편견을 한번에 깨버리더라구요.

육수에 닭볶음탕용 닭이 들어있고 거기 위에 야채가 들어 있어요.

 

 

 

 

닭갈비? 닭? 은 양념이 좀 되어 있는거 같더라구요.

닭갈비하면 뼈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뼈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끓기 시작하니깐 완전 비쥬얼이 달라지죠??

매운탕인가?? 해장국인가?? 혼란스럽더라구요.  ㅋㅋ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 했는데 우동사리가 보통 싱겁다고 생각하는데 간이 잘 되어 있고 야채랑 먹으니깐 맛있더라구요. 아 이런맛이구나 신기했어요.

 

 

 

 

 

 

 

감자탕? 매운탕? 샤브샤브? 아 비슷한게 있는거 같은데 좀 애매하면서 계속 먹힌다고 할까요?

닭은 닭갈비를 생각하면 안되고 닭볶음탕 닭이라고 생각해야되요. 먹다가 보면 뼈도 있고 닭볶음탕에 들어가는 닭이 들어가 있어요. 먹으면 육수가 쫄아서 더 맛있었어요. 👍👍👍

 

 

 

 

 

 

 

 

 

야채소스

 

먹다보니깐 반찬이 떨어져서 셀프코너에서 리필을 하고 옆에 보니깐 야채소스라고 해서 소스가 따로 있어요.

이걸 몰랐으면 큰일 날뻔 했지 모예요.

 

와사비 간장 같은 소스인데 살짝 찍어서 먹으니깐 더 감칠맛이 나더라구요.

감자탕 먹을때도 소스가 생명인거처럼 소스를 찍으면 더 맛이 살아 났어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데 또 먹고 싶네요 ㅠㅠ 

 

 

 

 

 

공기밥

 

 

공기밥을 주문하면 이렇게 김가루에 참기름이랑 흑미밥을 주시는데 주먹밥을 만들어서 먹으면 되요.

이거 또 한 아이들에 대한 배려에 별미더라구요. 사장님에 섬세함이라고 할까요? ㅋㅋㅋ

닭갈비를 못먹는 아이들에겐 꼭 필요한 부분이죠.

 

 

 

 

먹다가 도저히 안되서 라면 사리까지 추가 했어요.

 

 

 

 

 

 

 

원조 그리들이라고 할까요? 완전 완전이더라구요. 육수도 계속 리필이 되기 때문에 먹다가 부족하면 1개 더 추가 해도 되고 라면 사리 또한 우동 사리랑 다르게 완전 별미더라구요.

 

 

 

 

볶음밥

 

배가 엄청 부른데 또 철판에 마지막 볶음밥을 안먹고 가면 너무 후회할거 같아서 바로 주문 했어요.

흑미밥으로 볶음밥을 해주시는데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진짜 요글래 먹어본 철판 볶음밥 중에 제일 맛있더라구요. 안시켰으면 진짜 후회할뻔 했네요. 

다들 왜 줄서서 먹는지 알만큼 처음 먹어보는데 맛있다고 해야되나? 계속 땡긴다고 해야되나? 그런맛이더라구요.

 

특히 어른들이 야채가 있어서 더 좋아하지 않나 싶어요. 

 

 

 

 

 

결국 끝까지 다 긁어서 먹었네요.

사진으로 보니깐 남은 밥알이 또 먹고 싶을 정도로 감칠맛이 또 생각나는게 또 먹고 싶네요.

 

왜 유명한지 생방송오늘저녁, 나혼자산다 물닭갈비 편에 왜 나왔는지 알 수 있더라구요.

또 남자 사장님과 여자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시고 자기 자기 표현하면서 불러 주시는데 너무 사랑스럽더라구요. 

 

어떻게 먹는지 설명도 잘해주시고 물에 빠진 닭갈비라고 하면 생소한데 한번 먹으면 또 먹고 싶은 맛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인터넷에서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를 하고 있어서 저는 조만간 주문해서 집에서 먹어봐야겠네요.

 

양념장과 육수가 중요하지 않나 싶네요.

삼척쏠비치에서 가깝고 포장 택배도 가능하니깐 참고해주세요.

잘먹었고 삼척 정상동 성원 물 닭갈비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음식정보/음식점] - 삼척 온천각 중화요리 전문점 배달 후기 [삼척쏠비치 / 삼척해수욕장 배달 되는 중국집]

[음식정보/음식점] - 삼척 근덕면 횡성한우소머리집 방문 후기 [소머리곰탕, 곱창전골, 내장전골, 수육]

[음식정보/음식점] - 삼척항 활어회센터 부미수산 10호집 방문 후기 [쥐치, 오징어, 서비스]

[음식정보/음식점]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이화루 중화요리 비빔짬뽕 전문점

[음식정보/음식점] - 삼척항 활어 회센터 부미수산 쥐치 모듬회 구입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