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삼척항 활어회센터 부미수산 10호집 방문 후기 [쥐치, 오징어, 서비스]

해바니아 2021. 6. 24. 12:32
반응형

 


작년에 삼척에 오고 정말 오랜만에 삼척에 방문 했어요. 삼척은 올때마다 너무 좋은거 같아요.

가끔은 삼척에 살고 싶다. 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코로나에 상관없이 주말엔 여전히 사람들이 가득가득하더라구요.

삼척항 활어회센터가 좋은점은 좋은 가격에 자연산 해산물들과 대게 그리고 새우를 먹거나 포장 하실 수 있어요. 특히 삼척쏠비치랑 거리도 가깝고 해서 많은 리조트 방문객들도 방문을 해서 포장을 해서 가는곳이에요.

 

 

 

이렇게 오징어가 요즘 제철이라고 해서 오징어도 말리고 있더라구요. 반건조 오징어 살짝 구워서 먹으면 진짜 술안주로 최고인데 ㅋㅋㅋ 입맛 확 땡기네요.

삼척항 입구에 이렇게 큰 조형물이 공사 중인데 찾아보니깐 지진 해일을 막지 하기 위한 시설로 공사 중이라고 해요.

근데 무슨 전망대 처럼 위에서 보면 이쁘겠다라는 생각이 먼저들더라구요 ㅋㅋㅋ

빨리 완공이 되면 좋겠어요.

 

본격적으로 삼척항 활어회 센터로 들어가봤어요.

요즘은 오징어 제철이라고 해서 오징어는 당연히 많이 있었어요. 저는 올때마다 가는곳으로 가는데 10번 부미수산으로 또 갔어요.

오른쪽에 선캡을 착용하신분이 여자 사장님이세요. 이분이 횟감 담아주시면 더 많아 주시는데 남자 사장님은 항상 더 적게 담아줘요 ㅠㅠ

일단 삼척항 회센터에 메인은 도다리나 줄가자미(이시가리) 요런 종류인데 지금은 전복치(괴도라치)가 철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가격이 키로에 6만원을 불러서 좀 비싼편이라서 일단 과감히 패스를 하고 우럭 좀 큰거 아니면 저번에 먹었던 쥐치로 로 먹을려고 살펴봤어요.

 

 

남자 사장님이 손으로 표시 하는게 바로 전복치예요 ㅋㅋㅋ 

엄청 많이 있더라구요.

 

전일단 오징어회는 꼭 먹어야겠다고 결정을 하고 쥐치도 물어보니깐 크기는 작은데 살이 많다고 해서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쥐치 4만원 어치와 오징어 1만원 어치 해서 총 5만원 어치를 구입 했어요.

멍게는 서비스로 주시고 잡어 중에 성대 1마리를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여자 사장님은 더 주시는데 좀 .... 그랬어요 ㅠㅠ

쥐치 7마리, 오징어 2마리, 성대 1마리, 멍게 2개 이렇게 해서 5만원 입니다.ㅋㅋㅋ

쥐치는 뼈채도 가능한데 포로 떠달라고 하세요. 그래야지 달달한 맛을 더 느낄 수 있어요.

이제 이렇게 명함도 넣어주시더라구요 ㅋㅋㅋ

 

 

오징어회 큰놈 2마리인데 양이 엄청 나더라구요 ㅋㅋㅋ

오징어는 항상 먹어도 맛있어요 ^^ 

멍게 서비스 ㅋㅋㅋ 메인 쥐치회 ㅋㅋㅋ

맛있겠죠??

 

 

바다맛 멍게 ㅋㅋㅋ 싫어하시는분들도 있지만 먹으면 달콤한 맛이 있어서 전 좋아요.

 

 

메인 쥐치회 ㅋㅋ 양 많죠??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랬는데 아쉬운 부분은 여사장님이 회를 해주신게 아니라 안쪽에 있는 다른분이 해주셨는데 뼈도 있고............... 껍질도 있고................... 굵기도 마음에 안들고 ㅠㅠ 좀 많이 아쉽더라구요.

횟감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회를 썰어주시는분에 실력에 따라서 맛이 또 달라지는데 아쉬웠어요 ㅠㅠ

차라리 성대가 정말 고소하고 더 맛있더라구요 ㅠㅠ 

에라이 많이 많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달콤한 쥐치에 맛은 여전하더라구요.

제가 방문한날 대게는 키로에 35,000원, 45,000원 이렇게 하고 있었어요. 대게를 먹을까 하다가 그냥 회를 먹었지만 대게 가격도 착해서 대게도 추천 드려요.

다음에 가면 도다리나 자연산 우럭을 먹어야겠어요. 

제가 직접 방문하고 제 돈 내고 구입하고 먹어본 후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2 - [여행정보/휴게소] - 내린천 휴게소 Epit(이핏)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서울 양양 고속도로서울 방향]

2020.06.25 - [캠핑/캠핑장정보] - 삼척맹방비치캠핑장 데크팩 사용불가라고 하는데 어떤팩을 사용해야할까?

2020.05.06 - [음식정보/식당 카페 포장 배달 기타] - 삼척항 활어 회센터 부미수산 쥐치 모듬회 구입 후기

2020.02.20 - [캠핑/캠핑장정보] - 삼척 장호비치캠핑장 사이트 소개 및 간단한 자리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