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문배술 헤리티지 23 증류식 소주 직접 시음 후기 / 조 수수가 들어간 곡물 소주 / 문배주양조원

해바니아 2024. 3. 31. 11:16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옛날에 사놓고 전시만 해놨던 문배술23이 보여서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먹어보기로 하고 바로 먹을 준비를 했어요. 요즘 사케랑 우리나랑 증류식 소주랑 자꾸 비교가 되면서 맛을 비교하는게 너무 재미있는거 같아요.

 

 

가격은 1만원 이하에 소주 2병정도에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어요. 지금은 찾아보니깐 문배술25도 주력인거 같아요.

제가 먹어볼 소주는 문배술23 입니다.

 

 

 

 

 

 

알코올이 23도라서 23이라는 숫자가 있는거죠.

 

 

반응형

 

 

 

✅ 문배술 23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까요? 

 

◼ 제품명: 문배술 23

◼ 내용량 375ml

◼ 에탄올함량: 23%

◼ 식품유형: 소주

◼ 원재료명: 조, 수수, 쌀 (국산)

◼ 업소명: 문배주양조원

◼ 소재재: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검암2로 15번길

◼ 고객센터: 031-989-9333

◼ 병입년월일: 2021.06.11

 

 

 

 

 

 

21년 제조 됐으니깐 약 3년정도 된거죠.. 증류식 소주는 유통기한 별도로 없는거 아시죠?

보관만 문제 없으면 전혀 상관 없는거 같아요. 

 

 

 

문배술 오픈 방법은 이렇게 돌려서 여는 스타일이고 쉽게 오픈할 수 있네요. 

 

 

 

 

 

약간에 향이 있지만 평소에 쌀로만 만들어진 증류식 소주랑은 약간에 향이 다른거 같았어요. 문배술에 대해서 좀 찾아보니깐 과실보다는 꽃에 가깝게 은은하며 수수의 담백하고 구수한 향이 느껴지지만 지배적이지 않다고 나와 있는데 이 향이 수수 향인거 같아요. 

 

 

 

 

쌀로 만든 증류식 소주랑 확연히 맛이 다르고 조랑 수수에 첨가되서 일반적으로 먹던 증류식 소주랑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고 가볍게 먹기 좋았네요. 하이볼로도 먹어볼까 했는데 도수가 워낙 낮아서 그냥 스트레이트샷으로 먹는게 훨씬 깔끔하고 좋았어요. 문배술하고는 어떤 음식도 다 어울릴거 같은데 중식보단 향이 덜한 일식이 좋더 잘 어울리지 않나 싶네요. 홈페이지 또 찾아보니깐 젓갈을 많이 쓰는 남도 음식과 궁합이 좋다고 하니깐 참고해주세요. 또 소고기보단 곡물 소주기 떄문에 돼지고기와 잘어울린다고 해요. 

소주 좋아하시면 한번 쯤 드셔보시고 문배술 종류로는 23도 25도 40도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홈페이지나 인터넷으로도 구입 가능합니다.

그럼 문배술 헤리티지 23 증류식 소주 직접 시음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음식정보/주류] - 빛24 소주 CU편의점 구입 시음 후기 / 우포의 아침 창녕 증류식 소주

[음식정보/주류] - 경월 20 롯데주류 증류식소주 시음 후기 / GS편의점, 이마트 구입 가능 / 일본 츄하이 하이볼로 유명한 소주

[음식정보/주류] - 오매락 지관 40도 하이볼 시음 후기 / 배상면주가 군납 PX 리큐르 술

[음식정보/주류] - 선양 소주 구입 시음 후기 / 충청도 유리병 고래 소주 / 아이들 미연 소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