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오매락 지관 40도 하이볼 시음 후기 / 배상면주가 군납 PX 리큐르 술

해바니아 2024. 1. 14. 09:33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아는 동생에게 선물 받은 배상면주가 PX 술로 유명한 오매락 지관 40도 시음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워낙 술에 대해서 관심도 많고 술마다 다른 맛이 너무 신기해서 여러가지 다 먹어보고 있어요.

오늘 먹어볼 오매락도 처음 들어보는 술이예요.

근데 군인분들에게는 엄청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고급술처럼 케이스에 술이 들어 있어요. 

한문과 도장도 찍혀 있고 케이스가 아주 고급 지네요.

 

 

 

 

그럼 먼저 술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까요? 🎈

 

✔ 제품명: 오매락

✔ 내용량: 500ml

✔ 식품유형: 리큐르

✔ 원재료명: 배증류원액 92% 국내산 / 감증류원액 53.4% 국내산 / 매실 2.15% 국내산 / 오매 0.02% 국내산

✔ 업소명: (주) 배상면주가

✔ 주소: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432번길 25

제조년월일: 라벨 별도표기

소비자 상담실: 080-570-5500

 

 

 

 

 

반응형

 

 

 

 

열어서 꺼내보니깐 안에 군납 표시가 빨간색으로 딱 있네요.

 

궁금해서 배상면주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깐 느린마을 막걸리, 심술로 유명한 회사군요.

이 술 말고 홈술 닷컴에 들어가서 보니깐 오매락퍽이라고 해서 케이스를 깨서 먹는 술도 있는데 이 술도 유명하다고 해요.

 

 

 

 

 

 

오매가 어떤건지 찾아보니깐 오매(烏梅 매실나무) 약초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설사, 입마름, 변비, 이질, 만성 습진에 좋다고 해요.

 

 

 

 

 

제조년도는 이렇세 술병에 적혀있는데 20년 5월 8일 이렇게 적혀 있어요. 약 4년정도 술이네요. 

 

 

 

 

이제 오픈해볼까요?

밑에 스티커를 제거하면 줄같은걸 제거 할 수 있어요.

 

 

 

 

 

대한민국국세청 비닐까지 뜯으면 먹을준비 완료. 🍶

 

 

 

 

돌리는 스타일은 아니고 이렇게 위로 마개로 되어 있네요. 

 

 

 

 

 

 

 

향부터 엄청 술냄새가 나는데 과일 냄새가 나는데 그 냄새가 배랑 감 때문에 그런거 같아요. 거기에 색깔은 엄청 흰색이 아니라 누런색이라서 색깔에 또 한번 놀랬네요. 

 

 

 

 

 

첫잔은 스트레이트 다이렉트로 마셨는데 40도가 괜히 40도가 아니네요. 위스키향? 중국술? 같은 느낌에 향이 엄청 강해서 다이렉트로 먹어도 깔끔하긴 술향을 싫어하시는분들은 못드실거 같아요. 

 

 

 

 

매실향이 좀 있는거 같은데 하이볼로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1대 토닉워터 3 그리고 레몬 이렇게 해서도 먹었는데 이렇게 먹으니깐 향이 더 좋고 목넘김도 좋아서 이 방법으로 먹는것도 나쁘지 않네요. 싱글몰트 위스키처럼 브랜디 술이라고 생각하면 쉽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엔 오매락 25도, 다른 오매락 술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매락 지관 40도 하이볼 시음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음식정보/주류] - 에반 윌리엄스 허니 이마트 구입 하이볼 시음 후기 / 달달한 위스키 하이볼 강추, 알쓰에게 추천하는 술

[음식정보/주류] - 그라함 20년 토니 포트 와인 구입 후 시음 후기 [포르투칼] / 포트와인이란?

[음식정보/주류] - 서울의 밤 증류주 하이볼 제조 후기 [매실 증류소주, 리큐르, 온라인에서 구매가능한 증류주]

[음식정보/주류] - 서울의 밤 증류주 하이볼 제조 후기 [매실 증류소주, 리큐르, 온라인에서 구매가능한 증류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