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울릉도 천부 고령식당 방문 후기 / 로컬 현지인 식당, 아침식사 가능한 곳

해바니아 2023. 8. 22. 1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울릉도 북면 천부에 있는 고령식당 방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천부 쪽엔 식당이 몇군데가 없어요.

그 중에 어디서 먹을까 고민을 했는데 여기 고령식당은 블로그 후기가 없어서 갈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방문자리뷰는 괜찮아서 아침 먹으로 방문 했어요.

 

 

 

계절메뉴가 따로 있고 울릉도 특미 홍합밥 소라따개비밥 따개비칼국수 오징어내장탕 여러가지 메뉴가 많이 보여요. 

걱정반으로 사장님 장사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하셔서 들어 갔어요.

 

 

 

 

 

다른 메뉴보다 김치찌개가 먹고 싶어서 들어 갔어요.

 

 

반응형

 

 

입구엔 이렇게 새벽부터 준비하신 반찬들이 있네요.

할머니 혼자 가게를 하시는데 주방은 안쪽에 있고 구조가 아주 불편하네요.

 

 

 

메뉴판을 처음부터 주시진 않아서 당황 했네요.

아침에 일하시는분들 밥을 해주신다고 하시면서 메뉴는 김치찌개랑 육개장이 있다고 추천해서 그걸 시켰어요.

 

김치찌개 15000원.

육개장 백반 12000원.

 

 

 

시골 가정집 같은 분위기에 테이블은 약 7개정도 있어요. 

혼자하시는거라서 위생이나 이런건 아시죠??

 

 

 

맛은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반찬보고 그냥 맘이 놓이네요 ㅋㅋㅋ

정말 집반찬 같은 반찬들이 나와요.

 

울릉도 특산물 명이나물부터 미역줄기볶음, 멸치볶음 집밥 입니다.

 

 

 

 

 

 

계란 후라이도 인원에 맞게 주시는데 너무 오랜만에 먹는 계란후라이라서 좋네요. 또 울릉도에서 여행하면 젓갈을 생각보다 볼 수 없었는데 여기는 젓갈이 나왔어요. 맛있네요.

 

 

 

 

이 육개장은 입구에 큰통에서 계속 끓이고 계시더라구요. 

울릉도 고사리가 들어간 육개장 이겠죠?

 

맛은 딱 육개장 맛인데 먹을만하고 안에 들은것도 많고 맛있어요. 

가성비 괜찮은거 같아요.

 

 

 

 

 

고기도 들어 있고 계속 먹다보면 맛있네요. 

 

 

 

김치찌개 3인분

김치찌개 보자마자 우와 ㅋㅋㅋ 소리가 나왔어요.

정말 시골에서 할머니가 끓여주는 비쥬얼에 김치찌개가 등장 했거든요.

고기 듬뿍, 김치 듬뿍 진짜 김치찌개 너무 좋네요 👍

 

 

 

 

 

 

한입 먹고 끝났습니다.

김치찌개 너무 맛있네요. 신김치와 고기와 딱 제스타일에 맛이였어요.

지금 적으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들어 올땐 후기가 없어서 걱정을 하긴 했는데 위생이런거 떠나서 김치찌개는 너무 맛있습니다.

울릉도 물가에 비하면 김치찌개 가격이 여기가 좀 비싸긴 하지만 이정도 비쥬얼이면 충분히 맛있게 잘 먹은거 같아요.

혹시나 울릉도 천부 쪽에서 김치찌개 찾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근처에 몽돌분식, 일호식당, 꿀단지식당, 겐스빌치킨, 신애분식, 강남식육식당, 골목집 전부 현지인 식당입니다. 

감사합니다.

 

 

[음식정보/음식점] - 울릉도 명이김밥 부지깽이김밥 방문 포장 / 도동항 근처 김밥 / 팔도모텔, 팔도식당

[여행정보/휴게소 & 마트] - 사동항 여객선 터미널 매점 방문 / 독도 손 태극기 천원, 울릉도 마지막 선물세트 구입 가능한 곳

[음식정보/음식점] - 울릉도 오징어회타운 만금물산 독도새우 구입 후기 / 꽃새우, 닭새우, 도하새우 / 새만금수산

[음식정보/음식점] - 울릉도 오징어회타운 황금수산 해산물 구입 후기 / 오징어회, 섭찜, 멍게회 / 눈탱이 조심

[여행정보/여행정보] - 울릉도 다이빙 포인트 소개 및 장비대여업체 리스트 / 스노쿨링도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