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울릉도 오징어회타운 만금물산 독도새우 구입 후기 / 꽃새우, 닭새우, 도하새우 / 새만금수산

by 해바니아 2023.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울릉도 여행 중 저동항 근처에 있는 오징어회타운에서 독도새우 구입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울릉도에 왔으면 꼭 한번 먹어야 한다는게 바로 독도새우죠?

울릉도 검색하면 대부분은 쯔앙님이 다녀간 곳을 추천하는데 저는 포장이라서 저동에 있는 오징어회타운으로 갔어요.

 

사실 가격이 있어서 먹을까? 말까? 고민을 했어요.

근데 울릉도에 왔으니깐 한번 먹어야죠 ㅋㅋ

 

저는 고민하다가 오징어회타운에서 포장해서 먹기로 했어요.

 

 

 

사람은 많고 주차공간은 부족하고 겨우 주차하고 들어갑니다.

 

 

 

 

1번 포항수산.

선주가 직접잡는 집이라고 적혀 있고 문어, 멍게, 오징어, 여러가지 횟감 많아요.

 

 

 

오징어는 가격은 가게마다 동일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달라요. 

 

 

반응형

 

 

 

독도 새우 판매하는 곳은 여기 딱 한곳인데 일단 다른곳도 다 구경하고 다시 와야겠죠?

 

 

 

쥐치, 도다리, 광어, 우럭, 문어 등등 원산지 표기는 잘안보여요.

 

 

줄돔도 있는데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여기는 제가 좋아하는 잡어 왕이죠. 쥐치가 큰놈이 있어요 ㅋㅋㅋ

입질의 추억 유튜브를 보고 더 해산물 공부가 되는거 같아요.

 

 

 

 

 

 

 

멍게가 엄청 실하죠?

 

 

 

 

15호 정수산.

각자 취급하는 어종이나 해산물 종류가 달라요.

 

 

 

3번 선주가 직접 잡아 운영하는 자연산 독도새우, 만금 물산.

여기로 다시 돌아와서 구입 준비.

 

 

 

 

독도새우 냉동도 찜 포장은 1kg에 10만원.

 

 

 

이 날은 꽃새우, 닭새우 2가지 종류만 있었어요.

가격은 500g 15미 내외 10만원. 

회 모듬해물까지 해서 8만원 추가 하고 18만원 3가지를 한번에 먹을 수 있게 세트도 있네요.

 

새만금 수산 박복순.

 

 

 

 

 

 

사장님에게 500g 올려달라고 했어요.

꽃새우를 할지 닭새우를 할지 물어보시는데 둘다 맛을 봐야겠죠? 

반반으로 달라고 말씀 드렸더니 

현금이세요?

카드세요?

 

올리기전에 물어보시고 현금이라고 하면 1마리 2마리 더 주신다고 흥정을 하시네요.

저 현금한다고 했어요.

현금영수증은 당연히 말 없죠 ㅋㅋㅋㅋㅋㅋㅋ

 

 

 

 

 

이 만큼이 10만원 독도새우 입니다.

 

 

 

 

바로 살아 있는채로 포장을 해주시고 숙소와서 바로 오픈 했어요.

 

 

 

독도새우는 살아있는채로 바로 손질해서 드시면 되는데 찔릴수도 있으니깐 장갑이 있으면 끼고 까시는걸 추천드려요.

 

 

 

 

대략 17마리 정도 됐고 저는 닭새우보단 꽃새우가 더 맛있네요.

 

 

 

 

 

몇마리 먹지도 않았는데 맛보기라서 금방 다 먹었어요.

한번쯤은 먹을만한 맛?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남은 독도새우 머리는 튀겨먹어야지 별미라고 하는데 저는 라면에 끓여 먹었어요. 

이것도 완전 별미네요 ㅋㅋㅋ 꼭 드세요.

 

이렇게 울릉도에서 난생 처음 독도 새우를 먹었는데 단맛이 있고 한번쯤 먹어도 괜찮을 거 같네요. 특히 저동에 있는 오징어회타운에서는 위에서 바로 먹는 초장집도 있기 때문에 손질이 어려우면 바로 드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횟집은 가격이 너무 부담되서 적당한 가격에 맛만 보실거면 울릉도 오징어회타운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울릉도 가격, 바가지, 불친절은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특히 횟감, 해산물, 오징어 크기 눈탱이, 저울질은 항상 조심하세요. 앞에 오징어 구입시 눈탱이 오랜만에 맞은것도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음식정보/음식점] - 울릉도 오징어회타운 황금수산 해산물 구입 후기 / 오징어회, 섭찜, 멍게회 / 눈탱이 조심

[여행정보/여행정보] - 울릉도 다이빙 포인트 소개 및 장비대여업체 리스트 / 스노쿨링도 가능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 주문진 내고향튀김 방문 포장 이야기 / 오징어순대, 새우튀김, 김말이 주문진항

[음식정보/음식점] - 양양 하조대어촌계회센터 야외 횟집 / 서피비치 근처 횟집, 도다리회, 오징어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