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백년가게 동해순대국 방문 포장 후기 [속초중앙시장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아침식사 가능한 곳]

해바니아 2022. 12. 27. 17:5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속초에서 제일 오래된 순대국집이죠. 속초중앙시장 근처에 있는 백년가게 동해순대국 방문 포장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사실 순대국을 먹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찾아보니깐 오징어순대랑 아바이순대가 포장이 되더라구요. 

시장에서 살려다가 여기도 후기를 보니깐 맛있어 보여서 여기로 방문 했어요. 

 

 

속초중앙시장에서 메인 골목말고 옆 골목쪽으로 넘어와서 한블럭 더 넘어오면 바로 있더라구요. 

 

 

 

입구 옆에 KBS 6시 내고향 표시도 있고 백년가게 표시도 있었어요.

거기에 가장 오래된 집이라고 명시도 되어 있고 원조 동해 순대국 이렇게 되어 있네요. 

 

 

반응형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20시까지 운영을 해요. 아침 식사가 가능한거죠 ^^ 

 

 

728x90

 

 

주방은 이렇게 오픈 되어 있어요. 

 

 

 

안쪽 방처럼 자리가 있고 밖에도 테이블이 여러개 있었어요. 다음엔 순대국 먹으로 오고 싶더라구요.

 

 

 

원산지 표시도 잘 되어 있어요. 

돼지머리, 소머리, 내장, 오징어, 쌀, 깍두기 무, 김치 배추 국내산, 고춧가루 중국산 이렇게 되어 있네요.

 

 

 

 

 

입구엔 블루리본 서베이 선정 표시도 되어 있는데 2015, 2016,2017,2018,2019,2021,2022 7번이나 된 맛집이더라구요.

 

 

메뉴판

안주로 먹을 수 있는 소머리고기랑 돼지머리고기가 있는데 포장을 할까 하다가 그냥 아바이 오징어 순대 세트로 포장했어요. 명태회도 팔고 안주류도 많아서 포장하기 좋을거 같더라구요. 

 

 

 

한 10분 정도 기다렸더니 포장이 나와서 받아서 나왔어요.

 

 

 

가게 앞엔 이렇게 솥이 3개나 있어요. 맛집인증이죠 👍

 

 

 

6시 내고향 나오면 그냥 맛집인거죠? 순대국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리조트에 와서 드디어 오픈 했어요. 한접시정도 되는 양이더라구요. 

 

 

 

명태회 무침은 이렇게 따로 담겨 있고 소금이랑 간장도 들어 있어요.

 

 

오징어 순대 / 아바이 순대

 

먹음직스럽죠? 😍

오징어 모양에 오징어 순대 9개 정도 됐고 아바이 순대는 14개 정도 되더라구요. 

 

 

 

속에 내용물도 많이 들어 있고 오징어 순대도 괜찮더라구요.

 

 

 

 

 

저는 오징어 순대 귀가 제일 좋아요. 쫀득쫀득 😍

 

 

 

아바이 순대도 내용물도 많고 평소에 먹는 기본 순대랑은 달랐어요.

보통 속초중앙시장에서 많이 포장을 하는데 이렇게 순대국집에서 포장을 하니깐 더 깔끔하고 빠르게 되서 너무 좋았어요. 

시간절약도 하고 오징어순대랑 아바이순대도 먹고 여러가지로 속초중앙시장 방문하시면 사람 많은 곳에서 줄 서시기는거 보다 주문하고 찾으로 오시면 시간 절약 되고 좋으실거예요.

그럼 속초 백년가게 동해순대국 방문 포장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옛날수제비 전문점 방문 후기 [오래된 장칼국수, 장수제비 음식점, 손수제비, 로컬 식당]

[여행정보/여행정보] - 속초 청호동방파제 등대 방문 후기 [바다 낚시로 유명한 곳, 낚시 핫플, 차박하면서 낚시 할 수 있는 곳]

[음식정보/속초] - 속초 설악항 회센터 3호 영광호 방문 포장 후기 [ 꽃 장치회, 돌삼치회, 오징어회, 멍게, 해삼, 미혜엄마]

[음식정보/속초] - 속초 녹쟌니 수제젤라또 아이스크림 전문점 방문 후기 [속초해수욕장 앞, 리센오션파크속초 1층]

[음식정보/속초] - 속초 바다정원 고성 바다정원 바다 앞에 있는 카페 후기 (키즈존, 레스토랑, 빵집, 건어물가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