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옛날수제비 전문점 방문 후기 [오래된 장칼국수, 장수제비 음식점, 손수제비, 로컬 식당]

해바니아 2022. 12. 26. 11: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속초에 방문 했을때 다녀온 옛날수제비 전문점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속초 하면 제가 항상 가는 장칼국수 맛집인 금이야 옥이야 식당이 있는데 오늘은 거기를 안가고 속초에서 들어와서 좀 가는길에 있는 곳을 찾아보니깐 옛날수제비라고 해서 1998년 시작한 오래된 수제비 식당이 있더라구요. 브레이크 타임 시간 확인 하고 맞춰서 바로 방문 했어요.

 

 

 

속초 중앙시장 가기전에 방문했어요. 주차는 가게 앞에 4대 정도 가능하고 아니면 주변 골목에 주차하셔야되요.

 

 

 

영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3시부터 4시까지 진행 해요. 휴일은 매주 일요일날 쉬더라구요. 

 

 

반응형

 

 

좌석은 생각보다 많아요. 빈자리에 앉으시면 되요.

 

 

728x90

 

 

메뉴판에 옆엔 음식 특성상 주문하신 차례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린다고 적혀 있고 물도 셀프에요.

 

 

 

어떤걸 먹을까 하다가 장수제비랑 손칼제비 이렇게 주문 했어요.

 

 

 

국물에 후추는 기본이죠 👍 

 

 

 

칼국수집이나 수제비집 가면 꼭 나오는 무생채랑 강원도식 시원한 김치 👍

 

 

 

 

 

파랑 고추 자른것도 나와요.

 

 

 

부족한건 이렇게 셀프코너가 따로 있어요.

 

 

 

 

무생채. 대파, 고추 다진거가 있고 김치는 필요하시면 따로 요청하셔야 되요.

 

 

손칼제비

 

손칼제비부터 나왔어요. 양이 엄청 많더라구요.

 

 

 

국물 괜찮고 양도 많이 먹을만 했어요. 추운날 먹기에 딱 좋다고 할까요?

 

 

 

장수제비

 

이게 먹고 싶어서 방문 했는데 비쥬얼이 죽이네요 ^^ 

 

 

 

 

일반 칼제비랑 수제비 두께가 좀 달랐어요. 장수제비가 더 두툼하다고 해야할까요? 양이 진짜 많아요.

 

 

 

 

파도 추가하고 후추도 살짝 넣고 안안 홍합이랑 바지락이 몇개 들어 있어요.

 

 

 

 

 

딱히 너무 맛있다 이정도는 아니고 강원도식 장수제비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양이 일단 많고 가격이 착하니깐 혼밥하러 오시는분들도 많고 포장 주문도 있고 아이들과 가족단위분들도 많이 있으셨어요. 

속초에도 장칼국수 맛집이 몇군데 있는데 다 방문해서 비교해보고 싶네요. 진한 정도는 속초해수욕장 앞에 있는 금이야옥이야가 좀 더 제 입맛엔 맞았고 여기도 나쁘진 않았어요.

다음엔 또 다른 장칼국수 맛집을 방문해볼게요.

속초 옛날수제비 전문점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음식정보/카페] - 속초 칠성조선소 커피 베이커리 카페 방문 후기 [속초 핫플, 애견동반 가능한 카페, 청초호가 보이는 카페]

[음식정보/속초] - 속초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속초점 방문 후기 [속초해수욕장, 오션뷰카페, 인스타 핫플 카페, 베이커리 카페, 애견 동반 가능]

[음식정보/속초] - 속초 옥이네밥상 젓갈 백반 생선구이 전문점 방문 후기 [옥이네 젓갈, 현지 로컬 식당, 아침식사 가능한 곳]

[음식정보/속초] - 속초 중앙시장 안 예스수산 방문 대게 구입 후기 [살아 있는 대게, 대게 도시락, 홍게 도시락, 킹크랩]

[음식정보/속초] - 속초 금이야 옥이야 칼국수 전문점 방문 후기 [장칼국수, 수제비, 막국수, 오징어순대, 아침식사 할 수 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