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중앙시장 안 예스수산 방문 대게 구입 후기 [살아 있는 대게, 대게 도시락, 홍게 도시락, 킹크랩]

해바니아 2021. 10. 18. 11:4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속초에서 유명한 속초중앙시장에서 대게랑 이것 저것 살려고 방문을 했는데 살아있는 대게 구입한 예스수산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일단 속초중앙시장은 너무나도 유명해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아빠가잡아온붉은대게 등 많은 가게에서 죽은대게로 해서 정가로 도시락처럼 해주는곳들이 엄청 많고 줄도 엄청 길더라구요. 도저히 살 엄두가 안나서 지하에 회센터에서 구입을 할려고 갔는데 너무 가격을 비싸게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나와서 입구쪽에 사람이 좀 없는곳을 살펴보니깐 하나로마트 뒤쪽에 예스 수산이라고 대게집이 있는데 몇팀 없더라구요. 어차피 구입할거고 가격이 나와 있어서 바로 방문 했어요.

 

 

 

 

죽은대게 도시락 대게한마리 3만원 이렇게 정해져 있어요. 다른곳도 다 똑같은데 최소 기다리는시간이 거의 1시간은 기다려야되더라구요. 진짜 줄서서 기다려야되는데 사람이 정말 많아서 엄두도 안나더라구요 ㅠㅠ 

 

 

반응형

 

 

 

가격은 시세에 따라서 변하는거 같고 제가 방문한날에는 박달대게 A급 키로에 63,000원 이렇게 해서 바로 들어갔어요.

 

 

 

728x90

 

 

 

 

홍게는 안들어오는 시기라고 해서 없더라구요 ㅋㅋㅋ 

살아있는 대게를 2마리 올리니깐 2키로가 좀 안되서 110,000원에 구입하고 볶음밥은 하실거면 물어보셔서 1마리만 볶음밥해서 112,000원 구입 했어요. 계산하고 게 찌는 동안 한 30분에서 40분 뒤에 오라고 하더라구요. 😁😁😁

 

다른곳에서 하면 최소 1시간은 기다리고 결제하고 찌는시간해서 더 기다려야하는데 여기서는 바로 바로 했어요.

 

결제하고 찌는시간동안 하나로마트에 장보고 튀김 등 구입하면 딱이더라구요.

 

 

 

 

 

 

 

 

장보고 오니깐 제꺼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순차적으로 나오더라구요. 다 되면 이름을 불러주세요 👍

 

 

 

 

 

 

죽은 대게를 구입해도 되는데 살아있는 대게가 살이 많아서 저는 고민 없이 구매를 했어요 ㅋㅋㅋ

 

 

 

 

 

리조트에서 와서 먹을려고 포장을 해서왔는데 깔끔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ㅋㅋ

 

 

 

 

 

손질은 다 해주니깐 걱정하고 그냥 꺼내서 먹으면 되요 ㅋㅋ 

 

 

 

 

 

 

 

 

비쥬얼이 엄청나더라구요 ㅋㅋㅋ 

 

 

 

 

항상 게는 수율이 중요한데 살이 많더라구요. 최소 90%로는 있는거 같았어요. 👍👍

 

 

 

 

 

양이 충분히 많고 먹기 좋게 손질이 되어 있어서 그냥 하나씩 뽑아 먹으면 되요 ㅋㅋ 이래서 편하게 손질해주는게 진짜 좋은거 같아요. 

 

 

 

 

대게 내장이 진짜 맛있었어요 👍👍👍

이래서 살아있는대게를 하지 않나 싶어요 ㅋㅋㅋ

 

 

 

 

다 먹고 마지막으로 대게볶음밥까지 먹고 딱 마무리 했는데 만족스럽더라구요. 

유명한곳은 시장에서 너무 기다려야되는데 시장에 사실 오래 있고 싶지 않아서 사람 없는곳으로 가서 구매 했는데 잘 한거 같아요. 내장도 싱싱하고 대게살도 많고 맛있게 잘먹은거 같아요.

 

다음에도 속초오면 한번 더 사먹어볼려구요.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아깝고 오래 걸려서 답답한데 빨리 해결해서 너무 좋았어요.

 

속초 중앙시장 대게 생각하면 참고해주시고 지하에 회센터보다는 어쨌든 가격이 좀 달랐어요.

그럼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당연히 제돈내고 직접 구매한 후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10.07 - [여행정보/여행정보] - 속초 하나로마트 엑스포점 방문 후기 [삼겹살, 소고기 구입 가능한 곳, 자연산 활어 포장 가능한 곳, 회포장 가능한 곳]

2021.09.16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베이커리 가루 속초점 방문 구입 후기 [속초 빵집, 빵지순례, 원준이엉덩이빵,바질마늘바게트]

2021.08.13 - [음식정보/속초] - 속초 금이야 옥이야 칼국수 전문점 방문 후기 [장칼국수, 수제비, 막국수, 오징어순대, 아침식사 할 수 있는 곳]

2021.09.15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친친포차 속초점 포장 방문 후기 [한우생고기 육회, 날치알주먹밥, 골뱅이보쌈, 한우육사시미, 꼬막무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