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 비양도 무료 캠핑장 방문 후기 [3대 백패킹 성지, 화장실 있음, 전기 사용 안됨, 박나래 캠핑장]
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장정보

우도 비양도 무료 캠핑장 방문 후기 [3대 백패킹 성지, 화장실 있음, 전기 사용 안됨, 박나래 캠핑장]

by 해바니아 2022. 8.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3대 백패킹 성지라고 불려오고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님 방문한 우도 안에 있는 비양도캠핑장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제가 캠핑을 하면서 꼭 해보고 싶었던 곳인데 저도 드디어 이렇게 방문하게 됐어요.

 

캠핑을 하다 보면 여기서는 꼭 텐트를 치고 자고 싶다. 이런곳이 있는데 거기가 바로 여기 우도 비양도예요. 

비양도 백패킹, 비양도 캠핑 이렇게 치면 엄청 많은 후기들이 나오는데 저도 하고 싶었는데 저도 직접 오니깐 너무 좋더라구요. 

그럼 비양도 캠핑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 보러 가볼까요?😍😍😍

 

 

 

제주도에 비양도는 2곳이 있는데 그 중 한곳이 바로 우도 안에 있는 비양도라고 하는 곳이예요.

우도 비양도는 제주도의 가장 큰 섬인 우도면의 동쪽에 있는 작은섬으로 우도에서 120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우도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작은 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우도에 차를 가지고 들어 올 수 있으면 차로 올 수 있는 곳이예요.

 

 

 

반응형

 

 

 

저기 멀리 보이는 등대가 바로 비양도 등대예요. 제가 사진찍은 공중화장실 옆쪽에 무료 주차장까지 차를 가지고 올 수 있어요. 

 

 

 

 

728x90

 

 

 

 

비양도 무료 주차장에서 뒤쪽으로 보면 우도봉에 있는 우도등대도 이렇게 보여요.

멋지죠? 😍😍😍

 

 

 

 

 

 

 

 

이제 본격적으로 비양도 캠핑장을 구경할려고 비양도 망대로 올라왔어요.

 

 

 

 

 

 

 

 

 

비양도 망대에서 뒤로 보면 이렇게 우도봉이 보이고 건물이 하나 보이는데 여기가 바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궁중화장실 위이예요. 가깝죠? 저는 방문하기전에 화장실부터 걱정 했는데 전혀 문제가 없더라구요. 

 

또 어치피 보이시죠? 여기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무료 주차공간도 있는데 자리가 충분히 있다고 보시면 되요.

 

 

비양도 등대

 

섬안에 섬에서 캠핑이라니 너무 멋지죠? 👍👍👍

 

 

 

바로 이 뷰가 인스타에서 나오는 그 멋진 풍경이고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가 보던 풍경이더라구요.

어피치가 있는 장소가 전부 텐트가 있었어요. 

 

평일에 방문 했는데도 생각보다 텐트가 많이 있더라구요. 나머지 공간에도 돌담이 살짝이 있고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이 여러군데 더 있긴 있어요. 지금보니깐 사진 왼쪽에 가까운 자리가 있었네요. 

 

 

 

 

 

 

이 날 날씨가 안좋아서 일출에 대한 기대는 없었어요. ㅜㅜ 제발 비가 안오길 기도 했는데 ......

 

 

 

 

밤에 비양도 너무 멋지죠?? 👍👍👍

 

 

비양도 망대

 

비양도 망대가 없으면 이런 멋진 사진도 못찍었을텐데 망대 위치가 진짜 최고 인거 같아요 ^^ 

 

 

 

 

 

 

날이 점점 안좋아지더라구요 ㅠㅠ

 

 

비양도 화장실

 

제일 걱정했던 비양도 화장실은 생각보다 깨끗하고 괜찮았어요. 제가 방문한날만 밤에 불이 안켜진건진 모르겠는데 불이 안켜지더라구요. 이 점 말곤 생각했던거보다 시설도 괜찮고 좋더라구요. 그 옆으로 가면 분리수거 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쓰레기 봉투는 필수로 챙기셔야되요. 

 

 

 

 

장애인화장실은 고장 수리 였고 다른건 전혀 불편한게 없었네요.

우도 비양도에서 제일 가까운곳에 있는 편의점은 세븐일레븐도 있으니깐 참고 해주시면 되고 차를 안가지고 와도 충분히 우도에서 마을버스타고 올 수 있는 거리가 되요.

조금 시간이 되면 트레킹하면서 오셔도 되고 아니면 차를 가지고 와서 짐을 살짝 옮기면 캠핑도 충분히 가능하더라구요.

 

3대 백패킹 성지라고 하는데 백패킹만 성지가 아니라 3대 캠핑에 성지도 아닐까 싶네요.

 

 

 

 

 

 

비양도 근처에서 샤워가 하고 싶으면 제일 가까운곳이 하고수동 샤워장이 아닐까 싶네요. 온수도 나오고 좋은데 6시까지 하니깐 참고해주세요. 여름엔 샤워장 운영을 하는데 봄 가을 겨울은 하는지는 잘모르겠어요 ㅠㅠ 

온수 샤워장이예요 ^^ 

 

마지막으로 비양도에서 캠핑을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2가지 방법중에 선택을 꼭 하세요. 만약 차를 가지고 가실 수 있으면 캠핑을 할지 차박을 할지 잘 골라주세요. 날씨가 더워서 차박을 하시는분들도 있고 잠깐 테이블 펼치고 저녁만 먹는분들도 계시고 캠핑을 하시는분들도 계시고 방향에 맞춰서 하고 계시더라구요.

방법에 따라서 챙기는 장비도 달라지기 때문에 잘 고르셔야할 거 같아요.

또 팩은 생각보다 많이 챙기세요. 똥바람이 생각보다 강하고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예비 팩이랑 스트링은 꼭 필요하더라구요. 그리고 쓰레기봉투랑 재활용봉투는 꼭 챙기세요. 분리수거 해서 버릴곳도 있고 다 있어요.

제가 방문한날엔 호우경보가 와서 새벽에 철수가 왔거든요 ㅠㅠ 너무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도 여기서 밥을 먹고 캠핑을 했다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다음에 또 방문해볼게요.

그럼 우도 비양도 무료 캠핑장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정보/여행정보] - 제주 우주항공박물관 아이잼 스페이스 키즈 카페 방문 후기 [제주도 키즈카페, 비오면 갈만한 곳]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제주 한화리조트 24시간 셀프 빨래방 이용 후기 [편의점, 회센터, 게임장 등 편의시설]

[여행정보/여행정보] - 제주 추자도 진도 산타모니카 등급별 좌석 사진 및 사전 좌석 선택시 유의사항 [가장 빠르게 제주도 가는 배, 방이 없는 배]

[여행정보/여행정보] - 목포에서 제주 퀸메리2 호 주니어 A 침대실 이용 후기 [씨월드고속훼리]

[음식정보/음식점] - 목포 곰순이식당 백반전문점 방문 후기 [아침 식사 가능한 식당, 현지인 아침 식사하는 식당, 목포항 근처 아침 식당]

[음식정보/음식점] - 진도 김밥타운 24시 분식점 방문 후기 [24시 김밥집, 진도항 근처 김밥, 다시마 라면, 혼밥 가능 식당]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