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제주도로 가는 제일 빠른배 산타모니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반대로 제주도에 내륙으로 오는 제일 빠른 배이기도 하죠. 추자도 경유 안하고 직통은 1시간 30분 추자도 경우하면 2시간 걸리는 배가 바로 산타모니카예요.
저도 월래 5시간 타고 가는 배를 타고 가야 했는데 혹시나 해서 산타모니카 자리가 있는지 봤는데 있어서 바로 일정을 변경해서 결제를 하고 산타모니카를 이용하게 됐어요.
일단 사전에 너무 준비 없이 배를 예매 했는데 다음날 출항이라서 바로 사전 좌석 선택을 하라고 카톡 알람이랑 문자가 오더라구요. 어딜 선택해야할지 고민도 못하고 그냥 선택을 했는데 문제는 변경이 안되요 ㅠㅠ
한번 선택하면 변경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것도 모르고 알아보지도 않고 선택을 해버렸네요.
이 부분은 좌석 선택 하기 전에 제일 유의 해야하지 않나 싶네요.
다른 배들에 비하면 좀 많이 작아요. 차량도 몇대 안실리고 사람도 적은배라고 보시면 되요.
후기를 보니깐 배멀미를 많이 하신분도 있다고 하는데 일단 결론은 저는 괜찮았어요.
산타모니카호는 일단 제일 중요한 사실을 아셔야해요. 방이 없는 배라서 모든 객실이 의자로 구성 되어 있어요.
이게 제일 포인트인거 같아요.
저도 예매하기전까지는 객실이 있는 배인줄 알았는데 그냥 의자 객실에 배라는걸 나중에 알았거든요.
산타모니카 객실 구성 🚢🚢🚢
비지니스 1인실
오션뷰 1인실
패밀리석(4인) 4인실
패밀리석(6인) 6인실
스텐다드 1인실
이코노미 1인실
✔ 이름만 인실이지 방이 없음.
의자 좌석에 종류는 다 같지만 구성과 위치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더라구요.
위에 보이는 자리가 배 앞을 바로 볼 수 있는 자리죠.
패밀리 13번, 14번 자리예요. 앞이 보이기 때문에 제일 명단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좋죠? 😍
위에 보이는 패밀리 좌석은 4인 구성으로 기차를 생각하시면 정방향 2자리 역방향 2자리로 구성 되어 있고 가운데 테이블이 있는 좌석이라고 생각해시면 되요.
4인 가족이면 좋긴 하지만 대신 2명은 역방향이라서 좀 힘들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산타모니카 비니지니 1인실은 고속버스로 치면 우등 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팔걸이랑 의자가 좀 더 편하게 되어 있어요.
오션뷰 좌석은 창문이 보이면 오션뷰 좌석으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코노미 좌석은 일단 가격이 제일 저렴한 좌석인데 창문이 없는 좌석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더라구요.
오션뷰 좌석이지만 오션뷰가 아닌 자리도 있어요.
오션뷰-나 51번 52번 여기 창문이 안보이더라구요.
당황 😅
스탠다드 좌석은 배 뒤편에 위치하고 있고 창문이 조금이라도 보여서 이코노미 좌석이랑 조금 다르더라구요.
오션뷰 좌석도 잘못 선택하면 구명보트뷰가 되버려요. 😅
이코노미석은 보시는거처럼 옆에 창문이 없어서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하면 되요. 의자가 불편하거나 그렇진 않아요.
오션뷰에서 잘만 고르면 좋은 자리에 선점을 할 수 있긴 하더라구요.
근데 화장실 옆에 오션뷰 좌석은 계속 자리들이 이동해서 좀 불편함이 있다고 보시면 되요.
산타모니카 중간엔 이렇게 파리바게트가 있어서 빵을 구입할수도 있고 샌드위치, 커피 음료도 먹을 수 있어요. 근데 이 파라바게트 바로 앞자리가 바로 이코노미 좌석이 있어서 잘못 좌석을 선택하면 파리바게트뷰로 2시간을 가야 하는거죠.
이코노미 좌석이라고 해서 불편한건 없어요.
이렇게 테이블도 있고 안전벨트도 있고 있을건 다있거든요.
오히려 오션뷰인데 잘못 고르면 이렇게 밖에 안보이는 자리도 생각보다 많아요.
오션뷰-나 48번 😅
산타모니카 배도 비행기처럼 좌석 선택이 중요하다는걸 타보니깐 알겠더라구요.
화장실 앞 오션뷰 자리.
오션뷰-가 1번 2번 5번 6번 9번 10번 13번 14번.
여긴 사람들이 계속 다녀서 불편해요.
산타모니카 사전 좌석 선택 알람이 왔을때 어디가 어떤 좌석인지 전혀 몰랐는데 배를 한번 이렇게 이용해보니깐 좌석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더라구요. 블로그나 후기에 보면 좌석 등급에 너무 연연하지말라고 적혀 있는데 무슨말인지 바로 이해가 됐어요.
5시간 가는 배도 아니고 2시간 가는 배에서 객실이 없기 때문에 제일 안좋은 이코노미를 해도 전혀 문제가 없어요. 꼭 비싼돈주고 나는 더 좋은 오션뷰를 보고 좋은 자리를 할거야 하시면 비지니스 좌석이나 패밀리석으로 하면 될 거 같고 그게 아니라 그냥 나는 제일 싼 가격에 가고 싶다면 이코노미로 하시면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위에 보이는거처럼 이코노미 좌석도 중간 가운데는 파리바게트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오션뷰나 비지니스도 창문이 가려져 있는 좌석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좌석은 사전에 한번 선택하면 변경이 안되니깐 신중하게 보시고 선택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오션뷰인데 끝자리가 좋을거 같아서 선택을 하면 창문이 안보일수도 있어요.
이코노미 사 가 자리는 옆에 기계음이 생각보다 많이들리니깐 이 점도 참고 해주세요.
산타모니카 좌석 등급을 어떤걸로 할까? 라는 고민엔 저는 무조건 이코노미를 추천하고 싶네요.
자세한 내용은 씨월드고속훼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 하시면 될 거 같네요.
그럼 제주 진도 산타모니카 등급별 좌석 및 사전 좌석 선택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여행정보/여행정보] - 목포에서 제주 퀸메리2 호 주니어 A 침대실 이용 후기 [씨월드고속훼리]
[음식정보/음식점] - 목포 곰순이식당 백반전문점 방문 후기 [아침 식사 가능한 식당, 현지인 아침 식사하는 식당, 목포항 근처 아침 식당]
[음식정보/음식점] - 진도 김밥타운 24시 분식점 방문 후기 [24시 김밥집, 진도항 근처 김밥, 다시마 라면, 혼밥 가능 식당]
[여행정보/여행정보] - 전남 고흥군 녹동버스공용정류장 버스시간표 [녹동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 녹동 군내버스 시간표, 녹동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여행정보 >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애월읍 상가리야자숲 방문 후기 [무료 관광지, 인스타 핫플, 제주도 명소] (0) | 2022.09.07 |
---|---|
제주 더런드리 셀프 빨래방 제주함덕점 이용 후기 [함덕해수욕장 근처 빨래방, 함덕 라마다 근처 빨래방] (0) | 2022.08.26 |
목포에서 제주 퀸메리2 호 주니어 A 침대실 이용 후기 [씨월드고속훼리] (0) | 2022.08.23 |
울산 롯데꿈동산 궁중 관람차 방문 탑승기 [울산 랜드마크, 울산 갈만한 곳, 데이트 장소, 그랜드휠] (0) | 2022.07.21 |
울산 주전 몽돌해변 물놀이장 방문 후기 [무료 수영장, 무료 야영장, 무료 취사 가능한 곳, 주전해수욕장] (0) | 2022.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