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아이폰 IT

아이폰 IOS 14.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페이스(Face) ID 마스크 쓰고도 잠금 해제 자유롭게 가능

해바니아 2021. 2. 5. 10:40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던 페이스 아이디 업데이트가 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좋아서 좀 웃을께요 ㅋㅋㅋㅋ)

저도 진짜 코로나 터지고 나서 거의 1년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됐네요. 마스크를 쓰고 페이스 아이디를 할 경우 정말 10번을 하면 많으면 3번 적게는 아예 안되는경우도 태반이고 마스크에 따라서 되는경우도 있고 안되는경우도 있고 너무 불편하게 지냈던 1년이였어요. 

특히 이렇게 불편하게 지낼때 마다 동그라미 버튼이 얼마나 그립던지.........................................

근데 페이스아이디를 쓰고 나서 마스크 쓰기전엔 진짜 편리 하고 좋았는데 마스크 이후로 참 아쉬움이 많았는데 그 아쉬움을 한번에 날려버리는 업데이트가 아닌가 싶어요.

대형마트나 어딜 가서 결제 후 포인트 적립을 할려고 비번을 풀려고 하면 페이스아이디가 읽히지 않으니 손으로 비번을 척척척 쳐서 해야되고 아니면 마스크를 내려서 얼굴을 보여줘야 되고 너무나도 불편 하고 은행 어풀도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잘 들어가지지 않으니깐 마스크를 내려서 로그인하고 이 과정을 거의 1년동안 한건데 참 힘들었어요.

뉴스에서 ios 14.4 업데이트 하면 마스크 착용해도 페이스아이디가 잘 된다는 기사를 보고 기다렸어요. 

어제 낮에 하니깐 안됐고 밤에 자기전에 보니깐 업데이트가 가능해서 진행을 했어요.

 

 

 

 

아이폰 쓰는분들은 아시죠?

첫번째로 설정에 들어가시면 되요.

 

들어가서 쭉 내려 오시면 일반 이라는 항목이 보여요.

그걸 누르고 들어가시면 되요.

 

 

 

 

 

 

 

 

 

누리고 들어 오시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눌러서 들어가시면 되요.

 

 

 

 

 

버전을 보시고 IOS 14.4 버전이 맞는지 보시고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면 되요.

진행 하시고 나면 최신 소프트웨어 입니다. 라고 문구가 나오고 버전이 맞게 보이면 정확하게 업데이트가 된거예요.

업데이트는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아요.

마스크 쓰고 안풀렸던 불편함보다 훨씬 낫죠 ^^^^^^^^^^^^^^^^^^^^^^^ㅋㅋㅋ

 

 

 

 

 

 

테스트를 해봤어요. 

마스크를 쓰고 해당 화면에서 페이스아이디가 인식이 안되서 비밀번호를 쳤던게 1년동안 수만번은 된거 같아요. 

근데 뚜둥.......................................

 

 

 

 

 

 

 

이게 무슨일이죠?

한번에 너무 잘 풀려요.  그냥 우연이겠지? 또 했는데 또 잘풀려요.

앗? 계속 해보는데 계속 잘 풀려요. 대박....

이걸 왜 이제서야 업데이트를 해주는건지 ㅠㅠ 그래도 업데이트가 되서 너무 좋네요.

이제 마스크 쓰고 페이스 아이디 걱정없이 잠금해제 하고 사용하세요.

업데이트 안하신분들 빨리 꼭 하세요.

다시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사용이 너무 편해졌어요.

혹시나 업데이트 후 페이스아이디가 그래도 잘 안풀리면 다시 설정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8/04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끼리 특수하게 비밀 메세지 보내는 방법 (충격 효과 강하게 부드럽게 비밀 잉크)

 

아이폰끼리 특수하게 비밀 메세지 보내는 방법 (충격 효과 강하게 부드럽게 비밀 잉크)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의 기능들이 쏙쏙들이 숨겨져 있는걸 알 수 있어요. 아이폰은 설명서가 없기 때문에 간단한 설명서에도 나와있지도 않은 부분이예요. 그래서 하나하나 내가 해

uda1004.tistory.com

2020/06/13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음악 삭제 편하게 하는 방법 아이튠즈 연결 필요 없음

 

아이폰 음악 삭제 편하게 하는 방법 아이튠즈 연결 필요 없음

아이튠즈로 음악을 넣는건 파일을 복사 붙어넣기 하면 되는데 그 안에 있는 리스트에 노래는 삭제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짜증나서 아이튠즈 말고 그냥 핸드폰에서 음악을 삭제 했는데

uda1004.tistory.com

2020/06/02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카카오톡 cvc_fsm 오류 사진 전송 오류 고객센터 답변 및 해결 방법

 

아이폰 카카오톡 cvc_fsm 오류 사진 전송 오류 고객센터 답변 및 해결 방법

2020/06/02 - [취미생활/IT 인터넷] - 아이폰 카카오톡 오류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카톡 사진 안 보내짐 안 보임 위에 보이는거처럼 갑자기 사진이 발송이 안됐어요. 너무 답답해서 조

uda1004.tistory.com

2020/06/02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카카오톡 오류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카톡 사진 안 보내짐 안 보임

 

아이폰 카카오톡 오류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카톡 사진 안 보내짐 안 보임

어제부터 카톡이 이상하더니 오늘도 마찬가지네요. 카톡 사진이 안보내지고 안보여지네요. 무슨 문제일까요?? 사진만 보내면 저런 메세지가 뜨면서 오류창이 뜨고 사진이 발송이 안되요. 이거

uda1004.tistory.com

2020/03/31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에어팟 연결 됐는데 통화 소리 안남 해결 방법은?

 

아이폰 에어팟 연결 됐는데 통화 소리 안남 해결 방법은?

어느날 갑자기 에어팟이 이상해졌어요. 분명히 띠리링 하면서 멀쩡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되고 페어링 활성화가 됐어요. 그래서 전화를 시도 했고 근데 통화 연결음 부터 해서 아무 소리도 안나

uda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