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아이폰 IT

아이폰 카카오톡 cvc_fsm 오류 사진 전송 오류 고객센터 답변 및 해결 방법

해바니아 2020. 6. 2. 13:42
반응형

2020/06/02 - [취미생활/IT 인터넷] - 아이폰 카카오톡 오류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카톡 사진 안 보내짐 안 보임

 

 

 

 

 

위에 보이는거처럼 갑자기 사진이 발송이 안됐어요.

 

너무 답답해서 조금 지나면 되겠지 하고 기다렸지만 증상은 똑같고 전혀 달라진게 없었어요.

 

그래서 그냥은 안되겠다 싶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팅 상담을 시작 했어요.

 

 

 

고객센터에서는 일단 카카오톡에서는 정확한 확인을 위해 휴대폰 기종 및 카카오톡 버전을 기재 해달라고 했어요.

 

그에 따라 버전을 답변을 했어요.

 

 

버전이 낮은 경우 업데이트를 하라고 이야기 해주고 업데이트 이후 또 사진 전송에 대한 오류가 안나는지 문의를 해주는데 결과는 그대로 안되요.

 

 

 

 

그 다음엔 아주 여러가지 조치를 해보라고 메시지가 와요.

 

 

 

<카카오톡 고객센터 요청사항>

 

• 모든 네트워크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 휴대 기기 내 저장 공간이 충분한것인지
• 수발신 과정에서 모두 발생하는 문제인것인지
•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사진 앱이 동기화되어 있다면 비활성화 설정
• '휴대 기기 내 설정> 셀룰러> 카카오톡' 항목을 몇차례 ON/ OFF하신 뒤 ON으로 설정
• '채팅방 하단 (+)플러스 버튼> 카메라> 사진/ 동영상 촬영 후 전송'시에도 동일한지
• '채팅방 하단 (+)플러스 버튼> 앨범> 사진/ 동영상 전송'시에도 동일한지
• 앨범 내 사진/ 동영상 전송 시 매번 발생한다면 편집 과정을 거쳐서 전송하는지
• 캐시 삭제 및 앱 강제 중지 후 재부팅 시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캐시 삭제 및 앱 강제 종료 후 재부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시 삭제 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설정(우측 상단 톱니바퀴)> 기타> 저장공간 관리
2.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도움말]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 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카카오톡 앱 강제종료 후 재부팅 방법 : 홈 버튼 있는 기종]


1. 홈 버튼을 두번 누른 뒤 확인되는 멀티 태스킹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완전히 종료
2. 휴대 기기의 전원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
3. 카카오톡을 다시 실행

 

 

 

 

[카카오톡 앱 강제종료 후 재부팅 방법 : 홈 버튼 없는 기종]


1. 하단 바를 상단으로 스와이프 후 확인되는 멀티 태스킹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찾아 앱을 완전히 종료
2. 휴대 기기의 전원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
3. 카카오톡을 다시 실행

 

 

만일 상기 항목을 모두 진행하였음에도 동일하다면
문의하신 현상에 대한 구체적인 확인이 필요하여 재현 영상을 첨부해주세요.

 

 

[재현 영상 첨부 방법]
1. 발생하는 현상을 동영상으로 촬영
2. 촬영 후 YouTube에 동영상 등록
3. 해당 동영상 URL 주소를 기재

[모바일 YouTube 동영상 등록 방법]
• 접속 후 하단의 비디오 모양 아이콘 선택
• 동영상 선택 후 업로드

[웹 사이트 YouTube 동영상 등록 방법]
•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업로드' 선택
• 중앙의 업로드 선택 후 동영상 업로드

[중요!]
YouTube에 동영상 첨부 시
'Private(미등록, 링크를 아는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으로 등록해주세요.

 

 

 

저는 위에 있는 방법으로 전부 다 했어요.

 

 

근데 결과먼저 말씀드릴까요???

 

전부 해도 똑같이 안되고 사진 전송시 CVC_fsm 오류는 똑같이 발생 했어요.

 

그래서 동영상을 첨부 해서 머 해달라는데 솔직히 바빠 죽겠는데 누가 그걸 하고 있어요.

 

그래서 삭제 하고 다시 설치 하면 되냐고 물어보니깐 하는말이 정확한 확답 및 안내드리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하네요.

 

 

일단 그래서 삭제 했다가 다시 깔기로 결정을 하고 대화내용 백업 및 사진 동영상부분을 백업을 했어요.

 

백업을하고 재설치 하면 대화 내용이 안지워 지니깐 꼭 하셔야되요.

 

 

카카오톡 재설치 후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아주 정상적으로 잘 되네요.

 

오류가 왜 났는지 참 어이가 없긴 하지만 여튼 CVC 오류가 발생 되시면 백업하시고 재 설치하시면 해결 되요.

 

참 어렵게 대화 주는 고객센터 때문에 힘들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