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 이야기

나는 어떤 캠핑을 할 것인가? 오토캠핑 백패킹 미니멀캠핑 차박 카라반 캠핑카

해바니아 2020. 7. 8. 18:00
반응형

 

 

 

 

 

 

 

 

 

캠핑이 시작은 우연한 기회나 계기로 많이들 시작하게 되요.

 

요즘 그 중 하나가 바로 유튜브를 보고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주위에 친구나 가족이 해서 따라 하는 경우가 있고 여러가지 시작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캠핑을 시작 하기전에 꼭 알아야 되는 몇가지 사실이 있어요.

 

 

 

바로 캠핑에 방향이죠.

 

 

 

 

 

 

오토캠핑?

 

: 자동차를 근처에 두고 캠핑을 하는 방법

 

 

 

 

 

백배킹?

 

: 산이나 섬 오지에서 배낭을 메고 캠핑을 하는 방법

 

 

 

 

미니멀캠핑?

 

 

: 자동차를 옆에 두고 캠핑을 하지만 가볍고 작은 장비로 캠핑하는 방법

 

 

 

 

 

 

차박 캠핑?

 

: 차안에서 잠을 자고 트렁크 앞에서 생활을 하거나 차량용 텐트를 사용해서 캠핑하는 방법

 

 

 

 

카라반 캠핑?

 

: 차량 뒤에 카라반을 끌고 다니면서 원하는곳에서 캠핑을 하는 방법

 

 

 

 

 

캠핑카 캠핑?

 

: 캠핑카를 타고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위치에서 캠핑하는 방법

 

 

 

감성캠핑?

 

 

: 오토캠핑과 동일하지만 모든 장비를 우드나 감성 장비로 준비해서 하는 캠핑 방법

 

 

추가적으로 더 있기만 대표적으로 위에 보이는 방향이 있는거 같아요.

 

 

위에 보이는 캠핑에 방향이 왜 중요하냐면 장비를 선택 하는데 매우 매우 중요해요.

 

 

 

 

예를 들어 나는 편하고 큰걸 좋아하면 장비도 전부 큰 방향으로 가야 해요.

안그러면 미니멀 캠핑 장비를 사면 불편한 부분이 생겨서 금방 질리게 되요.

 

 

그렇게 되면 비싼 금액에 캠핑용품을 사고 안쓰게 되는 애물 단지가 되버리는거죠.

 

그래서 캠핑에 방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 같은 경우에도 처음에는 오토캠핑으로 시작 했어요.

 

 

 

무거운 장비들을 끙끙 되면서 설치 하고 준비 하고 그러다 보니 이게 캠핑에 현실인가? 이렇게 힘들게 해서 1박2일 있어야 되는건가? 가끔 다니다 보면 자동차 옆에 바로 주차를 해서 짐을 내리는곳도 있지만 반대로 주차를 하고 짐을 옮겨야 하는 캠핑장도 많아요.

 

 

예전에는 정말 더운 여름날 양구에 시내에 캠핑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짐을 한 10번 정도 옮기고 나서부터는 캠핑을 때려 쳐야되나 라는 생각도 할만큼 덥고 힘들고 무겁고 짜증 났던 적도 있었어요.

그래서 이런곳 한번 갔다오면 다시는 캠핑 가고 싶다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 정도로 힘들때도 있었죠.

 

 

 

이 경험을 결국 바탕으로 도저히 안되겠다 생각을 했고 그 이후부터는 같은 물건에 대체할 수 있는 장비들을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했어요.

캠핑도 공부를 하지 않고 알아보지 않으면 좋은장비나 편리한 장비를 사용할 수가 없더라구요.

 

처음에는 오토캠핑을 거대한 장비를 구매하다가 1개씩 미니멀 장비로 변경을 했어요. 그렇게 되니깐 설치시간 해체시간이 정말 절반으로 줄었고 그 만큼에 캠핑에 행복도 10배 이상 증가 한거 같아요.

그래서 어떤 캠핑을 할지를 정하고 그 방향에 맞춰서 장비를 구입하고 캠핑을 다니면 정말 오래 오래 즐겁게 다닐 수 있는거 같아요.

 

오토캠핑 백패킹 감성캠핑 한번에 다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너무 장비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방향을 정하고 2가지면 2가지 이렇게 하시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근데 그렇게 해도 캠핑장비는 정말 끝도 없고 사고싶은게 너무 많네요.

 

감성으로도 가고 싶고 큰텐트도 사고 싶고 면텐트도 써보고 싶고 참 어려운게 캠핑 고민 캠핑 장비 고민 인거 같아요.

 

내 캠핑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한번쯤 생각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나는 어떤 캠퍼인가?

 

나는 어떤 캠핑을 하고 있는가?

 

나는 어떤 캠핑에 방향을 갖추고 있는가?

 

 

 

 

 

이런 부분을 한번 더 생각해보시면 장비 구성에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희 개인적인 생각이였습니다 ^^

 

2020/06/26 - [캠핑/캠핑장정보] - 삼척맹방비치캠핑장 컨테이너 하우스 시설

2020/06/29 - [캠핑/캠핑 이야기] - 코로나가 가지고 온 캠핑용품 텐트 타프 기타 용품들 희귀 현상 품절 사태

2020/06/17 - [캠핑/캠핑장정보] - 홍천 자라바위오토캠핑장 사이트별 자리 정보 및 추천 명당은?

2020/06/12 - [캠핑/캠핑 이야기] - 캠핑 넘버원 코베아는 캠핑 용품에서 왜 침몰 하고 있을까?

2020/06/10 - [음식정보] - 원주 캠핑용품 하이브로우타운 카페 겸 음식점

2020/06/10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홍천 홍천강오토캠핑장 자리 정보 및 명당은?

 

 

 

2020/06/08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봉수대오토캠핑장 사이트별 추천 자리 데크 정보 명당은?

2020/06/04 - [캠핑/캠핑 이야기] - 캠핑장 입금 계좌 이체시 현금영수증은 당연한게 아닐까?

2020/05/26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철조망 사라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