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정보

강원도 고성 봉수대오토캠핑장 사이트별 추천 자리 데크 정보 명당은?

해바니아 2020. 6. 8. 12:42
반응형

 

 

 

강원도 고성에 있는 봉수대오토캠핑장을 간단히 알아 볼려구요.

 

어떤 자리가 좋고 어떤 자리가 안좋은지 살펴볼게요.

 

 

일단 강원도 고성에 있는 봉수대오토캠핑장은 백도오토캠핑장 송지호오토캠핑장과 더블어 고성 바다 앞 캠핑장으로 유명 해요.

 

여름 휴가를 가시는분들도 3일 4일 바다에서 캠핑을 하면서 비단 조개도 잡고 하는 계획을 세우시는분들도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일단 바다앞에 있어서 아이들과 놀기 좋고 산처럼 나방이나 날라다니는 벌레가 적은게 특징이죠.

 

대신 모기는 지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적으로 데크가 있고 데크에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전형적인 자동차 오토캠핑 스타일에 캠핑장이예요.

 

그리고 그 앞엔 테이블이 대신 해서 쓸 수 있는 나무 테이블이 한자리당 1개씩 존재 하고 있어요.

 

 

데크 말도도 그 옆 잔디 부분도 그 자리를 사용 하시는분이 쓰기 때문에 대 부분에 텐트를 치고 그 옆에 타프를 치시는분도 있고 앞공간 확보를 해서 넓게 사용 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그리고 타프를 안치는 경우는 거실형 텐트를 치신분들도 있었지만 사이트 데크가 그렇게 크기 안아서 데크를 품고 더 넓게 거실형 텐트를 치는 경우도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일단 전체적으로 전부 바다가 보이긴 하지만 앞줄 1열 자리가 바로 바다 앞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두번째 줄도 자리마다 어긋나게 데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바다는 다 보여요.

 

그리고 길을 하나 나두고 세번째 자리가 있고 그 뒤에자리도 바다는 보이긴 해요.

 

 

 

사진에 보이는 파고라쉼터?

여기에서 텐트를 막 치고 캠핑을 하더라구요.

이 분들도 여기서 관리를 하는건지 그냥 공짜로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여튼 일반야영장이라고 표기는 되어 있는데 어떻게 관리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중간에 있는 화장실을 막이용하고 샤워장도 그냥 이용하더라구요.

 

 

 

 

 

 

 

 

 

 

 

들어올땐 개별 인원에 대한 열체크를 다했어요.

 

이 봉수대오토캠핑장은 화로 사용이 가능해서 불멍을 많이들이 하시더라구요.

 

장작도 저기 보이는 매표소에서 7시까지 1망에 1만원 현금만 가능하다고 방송을 계속 하더라구요.

 

 

 

 

 

 

 

 

 

 

화장실 샤워장은 들어오자마자 입구에 있고 나름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어요. 근데 샤워장에 물은 온수는 거의 안나오신다고 보시면되요.

 

송지호캠핑장도 마찬가지고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온수가 데워지기전에 이미 물을 다 써버리죠.

 

그리고 날이 더우니깐 수시로 샤워를하고 캠핑 사이트 인원에 비하면 정말 턱없이 부족한 샤워시설과 화장실 숫자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여기가 52번 자리인데 이 쪽엔 나무가 크고 그늘이 좀 생기더라구요.

 

나무 그늘을 원하시면 50번 51번 52번 53번 54번 이쪽이 괜찮은거 같아요.

 

 

 

 

 

 

 

 

 

 

카라반 자리는 다 앞에 잔디가 있고 어닝이 존재해서 그늘이 만들어 지는데 개인용 텐트나 개인 캠핑 용품을 사용하시는 분도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인원에 따라서 텐트를 안치는 좋은점이 있으니깐 카라반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처음에는 한사이트에 4인용 텐트 2개는 힘들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와서 보니깐 4인용 텐트를 잘 치면 가능하겠더라구요.

 

1개 데크를 잡고 두집와서 하는곳도 많이 있고 데크 아니여도 그 옆 잔디에 텐트를 치는 부분도 있어서 확실히 공간에 활용은 좋은 거 같아요.

 

 

대신 타프는 블랙코팅 타프가 없으면 아마 죽을 수도 있을거 같더라구요.

 

 

 

 

 

 

 

 

 

 

 

 

 

전기는 이렇게 한 사이트에 있고 그 사이트 근처에 번호가 적혀 있어서 4개 사이트 정도는 이용을 하신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래서 캠핑장에서 15m 이상 릴선이 필요하다고 적어 놓은 거 같았어요.

 

가까이 있을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멀수도 있기 때문에 자리에 맞는 릴선이 있거나 20m 릴선이면 충분히 전기는 다 가능할 거 같아요.

 

 

 

 

 

 

 

 

 

 

 

 

 

 

개수대는 야외에 있는것도 있고 컨테이너 안에 있는 개수대도 있는 저기 보이는거처럼 저기 안에 있어요.

 

 

 

 

 

 

 

 

 

밖에 개수대는 당연히 온수가 안나오고 여기 개수대는 온수가 나올 줄 알고 가봤는데 아침에 가도 온수는 안나왔어요.

 

보일러가 있어서 될 줄 알았는데 안되더라구요. ㅠㅠ

 

 

 

 

 

 

 

 

밖에 있는 개수대옆엔 이렇게 분리수거 하는곳이 있고 처음 체크인 할 때 검은색봉지와 흰색 봉지를 주는데 검은색 봉지는 일반 쓰레기 흰색 봉지는 분리수거 봉지로 사용 하시면 되요.

 

그리고 옆에 보시면 화로 숯을 버리는게 셋팅이 되어 있어요.

 

설거지를 하면서도 바다를 볼 수 있고 분리수거를 하면서도 바다를 볼 수 있는 캠핑장인거죠 ㅋㅋㅋㅋ

 

 

 

 

 

 

일단 앞열에 있는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7번 8번 9번 10번 11번 12번 13번 14번 15번 16번 17번 18번 19번 20번 21번 22번 23번은 전부 바다를 정면으로 사이트 구성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바다 좋아 하시는분에게 전부 명당이라고 생각해요.

 

근데 개수대 근처는 아침부터 설거지 소리가 아주 크게 들여요.

 

요것도 알아두시면 좋아요.

 

 

 

두번째줄도 바다가 거의 대부분 보여요.

 

그리고 56번부터 84번까지 자리도 나쁘지 않고 위치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지만 별반 차이는 거의 없는거 같아요.

 

대신 여긴 송지호오토캠핑장보다 자동차 소리가 거의 3배는 더 크게 들리더라구요.

 

엄청 밤새 시끄러웠어요.

 

 

 

 

또 출입구 앞인 40번 41번 42번 차량이 이동할 때 마다 불빛이 보이니깐 이 부분은 참고 하셔야할 거 같아요.

 

대신 화장실이나 샤워실이 가까워서 좋은점도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입구쪽 말 화장실이 하나 더 있는데 여기는 더러워요.

 

그냥 더러워요.

 

냄새가 일단 많이 나긴 하는데 그래서 가까우니깐 쓰긴 했지만 출입구쪽 화장실 상태랑은 완전이 다르더라구요.

 

동네 어르신들이 와서 청소를 하시는데 그냥 대충 쓱쓱 이렇게 하고 끝이더라구요.

 

이게 봉수대오토캠핑장이 관리하는거면 시설 투자를 분명히 해야 되긴 해요.

 

가운데 화장실 갯수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여긴 좀 크지만 관리가 전혀 안되서 지저분하고 더럽거든요.

 

1번 2번 3번 4번 5번 24번 25번 26번 27번 56번 57번 58번 59번

이정도 계시는분들은 여기 화장실을 이용 할 수밖에 없는데 좀 관리 좀 더 해주면 좋겠네요.

 

그리고 캠핑장 전체 금연 구역이라고 하는데 표시 된 곳은 전혀 없고 데크에서 흡연하시는분 바다앞에서 흡연하시는분들 천지에 따로 정해주거나 장소를 차라리 마련 하는게 더 나은거 같았어어요.

 

 

 

 

 

 

 

아시다시피 왜 강원도 고성에 있는 캠핑장들은 다 비싼지 모르겠어요.

 

주말 성수기엔 5만원 ㅋㅋㅋ

그냥 성수기에도 45,000원이예요.

 

그리고 마을에서 운영한다고 해서 카드결제 불가하고 현금영수증도 불가하다고 아예 게시판에 적어놨더라구요.

 

입금한 부분은 매표소에서 간이 영수증만 가능해요.

 

 

장작도 현금만 가능하고 전부 현금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요.

 

 

 

 

 

봉수대오토캠핑장

전화번호: 033-635-3330

주소: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오호리 684

 

 

 

 

2020/06/12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봉수대오토캠핑장 입금 예약시 현금 영수증 발행 가능

2020/06/10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오징어데크팩이 가능할까?

 

 

 

 

 

2020/05/27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데크 사이 간격에 대한 문제점

2020/05/26 - [캠핑/캠핑장정보] -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새로 생긴 2층데크 장점 단점 간단한 정보

2020/05/19 - [캠핑/캠핑장정보] - 국립 화천숲속야영장 데크 자리 변경 현황 및 자리 정보

2020/05/04 - [캠핑/캠핑장정보] - 강릉 연곡솔향기캠핑장 B존도 바다뷰 오션뷰가 많아졌다

2020/02/20 - [캠핑/캠핑장정보] - 삼척 장호비치캠핑장 사이트 소개 및 간단한 자리 설명

2020/03/30 - [캠핑/캠핑장정보] - 강릉 연곡솔향기캠핑장 D자리 카라반 위치 및 정보

2020/02/07 - [캠핑/캠핑장정보] - 화천 국립화천숲속야영장 가는방법 (네비게이션 추천길 절대 가면 안됨)

2020/05/19 - [캠핑/캠핑장정보] - 국립 화천숲속야영장 데크 자리 변경 현황 및 자리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