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울릉도 도동 가고싶은집 식당 방문 후기 / 따개비 명이 칼국수 전문점 / 혼밥 가능

해바니아 2023. 9. 15. 14:00
반응형

안녕하세요-해바니아입니다.

오늘은 울릉도 도동터미널 근처에서 따개비 칼국수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가고싶은집 식당 방문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울릉도에 왔으니깐 또 따개비 칼국수는 먹어봐야되자나요? 제일 유명한 곳인 태양식당은 갈 수 있는 시간이 안되서 근처에서 네이버 평점이 높은 곳으로 왔어요.

 

 

 

골목길 가운데 쯤 있어요.

간판은 따개비 명이 칼국수 전문점.

 

 

 

 

식사 되냐고 물어보니깐 된다고 해서 들어왔어요.

단체 손님이 있어서 미리 준비를 엄청 해놨어요. 

 

 

반응형

 

 

 

저는 그 자리 없는곳으로 가서 자리 잡았어요.

티비에도 나왔는데 대동여지도? 프로그램에서 다녀갔네요.

 

처음 들어봤어요.

 

 

 

 

명이나물 소개도 있는데 암세포기능을 저하시키며 중년기 노년기의 폐결핵등 심폐기능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및 자양강장에 도움을 준다고 적혀 있어요. 엄청 좋네요??

 

 

 

 

월래는 2인분 이상인데 1인분도 가능해요.

혼밥도 가능한거죠. 

 

저는 따개비 명이 칼국수 2개 시켰어요.

 

 

 

 

오징어파전도 먹고 싶었는데 배불러서 칼국수만 주문 했어요.

 

여기 가고싶은집은 울릉도 특산물 산마늘(명이나물)을 갈아넣어 밀가루, 소금, 심층수물을 사용하여 직접반죽한 명이생면을 사용한다고 적혀 있어요.

잘왔네요 👍

 

 

 

 

 

 

대동여지도 프로그램은 윤택님. 이상민님이 나오는 프로그램이네요.

 

 

 

 

원산지 표기도 잘되어 있어요. 

 

 

 

 

KBS 따개비 방송내용도 있네요. 

삿갓조개 또는 작은 전복으로도 불림. 

 

모양이 전복이랑 비슷하죠?

 

 

 

 

밑반찬 3종 나왔어요.

 

부추무침. 

배추김치.

쌈무.

 

 

 

 

수저통이 어디 있는지 봤더니 테이블에 내장되어 있네요 ㅋㅋㅋ

못찾았어요.

 

 

 

따개비 명이 칼국수

따개비 명이 칼국수 나왔습니다.

비쥬얼 좋죠?

 

 

 

 

 

따개비가 이렇게 들어 있어요. 

신기하네요.

 

 

 

 

사장님이 따개비는 씁쓸할거라고 호불호가 있다고 하는데 궁금했어요.

 

 

 

 

따개비는 진짜 씁쓸한데 계속 먹으면 중독된다고 할까요? 먹을만해요.

명이 칼국수는 너무 맛있습니다. 계속 흡입했어요. 양이 엄청 많은데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었네요.

 

 

 

 

 

따개비가 어떤건지 궁금해 하니깐 이렇게 보여주셨어요. 울릉도에서 바닷가에서 채취할 수 있어요.

 

 

 

 

 

나오면서 보니깐 경북도민일보도 나왔나봐요.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고 평점만 보고 들어갔는데 성공 했네요. 다 먹고 나니깐 단체손님 20명이 우르르 들어왔어요. 단체손님한테도 인기가 많은 맛집인거 같아요.

혹시나 울릉도 도동 근처에서 따개비 명이 칼국수 찾으신다면 추천드려요.

맛있습니다.

그럼 울릉도 도동 가고싶은집 식당 방문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 울릉도 사동 전주식당 방문 후기 / 오징어내장탕 아침 먹을 수 있는 곳

[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 울릉도 리틀알 현지인 빵집 방문 포장 / 저동 개인 동네 빵집 / 생일 케이크 살 수 있는 곳

[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 울릉도 이사부초밥 방문 포장 후기 / 울릉도에서 꼭 먹어야 되는 착한 가격 식당

[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 울릉도 도동 마루통닭 포장 후기 / 현지인 추천 마늘통닭 꼭 가야되는 맛집

[여행정보/여행정보] - 후포 울릉도 울릉썬플라워크루즈호 편의시설 / 나혼자산다 아나운서 김대호 부추전 막걸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