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강원도 횡성 함밭 식당 방문 이야기 / 백년가게, 블루리본서베이, 횡성한우 정육 식당

해바니아 2023. 6. 8. 06:4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횡성에 있는 한밭 정육점 식당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횡성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검색을 하다가 횡성에도 제가 좋아하는 백년가게가 몇군데 있네요?

그 중에서 횡성 읍내랑 가까운곳에 있는 한밭식당에 한우육개장, 한우육회비빔밥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간단히 먹을려고 방문하게 됐어요.

 

 

횡성한우 전문점 답게 입구부터 소고기 냄새가 진동했어요^^

주차장은 약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요.

 

 

 

식사메뉴가 따로 있고 횡성한우 말고도 삼겹살, 돼지갈비도 먹을 수 있어요.

 

 

 

함밭식당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나눔을 하고 있고 백년가게 마크도 떡하니 있어요.

 

찾아보니깐 함밭식당은 48년 전통 횡성한우 전문 음식점이고 한국관광공사 선정 깨끗하고 맛있는 집, 강원도청 지정 으뜸 음식점, 횡성군청 지정 모범 음식점이라고 해요. 
또 2021년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백년가게 에 등록되었으며,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블루리본 2개를 획득한 공신력있고 전통이 있는 횡성한우 맛집이라고 하네요. 횡성한우로 유명하네요.

 

 

반응형

 

 

횡성한우를 드실건지 식사를 할건지 물어보는데 횡성한우를 먹을거면 이렇게 입구에서 골라서 들어가시면 되요. 

 

 

 

저는 낮에 방문했는데 삼겹살 회식 팀도 있고 대부분은 횡성한우 로스구이를 먹고 있었어요. 1인 상차림비 4천원 👍

 

 

메뉴판

 

잠깐 횡성한우를 먹을까? 유혹이 됐지만 식사를 먹으로 왔기 때문에 한우육회비빔밥, 한우육개장 이렇게 주문 했어요.

 

 

 

밑반찬은 김치, 깍두기 포함해서 5가지 정도 나와요.

 

 

 

 

 

공깃밥부터 나오는데 밥 양이 많아서 좋네요.

 

 

 

한우육회비빔밥이랑 먹는 국물인데 약간 곰탕? 설렁탕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되요.

 

 

횡성한우육회비빔밥

드디어 나왔어요. 횡성한우육회비빔밥 😍

횡성이 한우도 유명하지만 온사방이 산으로 되어 있어서 나물도 유명해요.

 

 

육회가 가운데 있고 버섯, 상추, 고사리, 콩나물, 노른자 등등 이렇게 되어 있네요.

 

 

 

 

아까 준 양념장을 기회에 맞게 넣으시면 되요.

 

 

 

 

쓱쓱 비벼서 한입 먹었더니 역시 맛있네요....................👍

횡성에서 육회를 먹었더니 더 맛있는건지 양념을 잘하시는건지 진짜 여직 먹었던 육회 비빔밥 중에 몇손가락안에 들 정도로 감칠맛이 심하더라구요. 맛있어요. 

 

 

 

 

횡성한우육개장

 

조금 지나서 횡성한우육개장도 나왔어요. 

이게 만원이라구요?? 서울에서 먹으면 기본 14,000원도 할 거 같은데 가격부터 엄청 마음에 드네요.

 

 

 

안에 고기도 많이 들어 있고 국물이 칼칼하면서도 매콤하면서도 전날 먹었던 술이 다 깨는 완전 해장국 맛이라고 할까요?

양도 너무 많고 맛있어요. 👍

 

 

 

살짝 매콤한 스타일이긴 하지만 한번먹으면 또 먹고 싶고 블로그 작성하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맛있게 잘먹었어요.

 

 

 

나오면서 횡성한우 진열대에 횡성한우 가격을 보니깐 대충 이정도 가격이네요. 3만원부터 양에 따라 가격이 정해져 있고 부채살, 안심, 살치살 등 마블링이 엄청나요. 

 

다음에 오면 먹어 봐야겠어요. 아까 먹었던 육회가 너무 맛있어서 육회 따로 포장 주문 했어요. 

 

 

 

육회 포장을 주문하니깐 남자 사장님이 바로 준비해주시더라구요. 

 

 

 

 

 

요렇게 멀리가도 걱정 없게 아이스포장을 해주셨어요. 

이 육회 또한 집에 가서 흡입 했네요. 사진은 못찍었지만 너무 맛이 있어요. 여기 한밭식당이 좋은점은 야외 테이블처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횡성한우 말고도 여러가지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고 생각보다 질 좋은 횡성한우를 착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곳 같아요. 횡성 맛집 하면 한우식당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횡성한우 전문점 안에 육회비빔밥, 한우육개장도 별미도 있으니깐 한밭식당 방문하실거면 참고 부탁드려요.

그럼 강원도 횡성 함밭 식당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 내먹 👍)

[여행정보/여행정보] - 강원도 원주 (횡성) 공항 편의시설 [주자요금, 택시, 편의점, 무인민원발급기, 제주도 진에어, 횡성 택시]

[음식정보/음식점] - 횡성 새말토종순대 장순대국 방문 포장 후기 [백년가게, 허영만 백반기행 출현 식당, 횡성 맛집]

[여행정보/휴게소 & 마트] - 횡성 하나로마트 안흥농협 본점 방문 후기 [안흥에서 제일 대형 마트, 안흥찐빵축제, 활어회 포장]

[음식정보/음식점] - 소 내장 부산물 부위별 효능과 특성 손질하는 방법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벌집양 양깃머리 수구레 소껍데기 선지 횟간 천엽 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