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횡성 새말토종순대 장순대국 방문 포장 후기 [백년가게, 허영만 백반기행 출현 식당, 횡성 맛집]

해바니아 2023. 2. 27. 06: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횡성 새말에 있는 현지 줄서서 먹는 식당, 현지맛집, 백년가게 등 새말에서 제일 유명한 새말토종순대 방문 포장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저번에 한번 먹을려고 했다가 실패를 했는데 이번에도 브레이크 타임에 걸려서 식당에선 먹지 못하고 찾아보니깐 브레이크 타임에도 포장은 가능하다고 해서 전화로 먼저 주문하고 시간에 맞춰 방문 했어요. 

 

 

 

새말Ic 근처에 있는 골목에 가게가 있어요. 외길이라서 차량을 잘 봐야겠더라구요. 

 

 

 

 

식당 옆에 도로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아직 오픈을 안해서 이렇게 골목길로 들어 오시면 되요. 

브레이크 타임인데 포장 가능이라고 딱 표시 되어 있어요. 

 

 

반응형

 

 

입구에 보니깐 27년 한결같이 직접 만들고 정성으로 준비하고 적혀 있어요. 영업시간은 아침 8시부터 밤 20시 까지 가능하고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15시부터 17시까지 2시간동안 있네요. 

또 화요일은 순대작업으로 15시까지만 운영한다고 해요.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 ❌

 

 

728x90

 

 

국밥과 순대국을 좋아하지만 여기 장순대국 맛은 너무 궁금하네요. 

 

 

 

식당도 엄청 깔끔해요. 

 

 

 

찾아보니깐 백년가게, 허영만은 백반기행, 6시 내고향 등 방송출현도 많이 했더라구요.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125회, 21.10.15. 모둠순대/장순댓국밥
✔ 6시내고향 5321회, 13.07.25. 애호박
✔ 생방송투데이 769회, 12.06.20. 곤드레순대

 

 

 

가게안도 자리가 많은데 점심때는 줄서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새말에서 유명해요.

 

 

 

 

메뉴판

 

장순대국은 일반이랑 특이랑 2가지로 구별 되어 있는데 들어가는 부위가 조금 달라요.

장순대국 특은 내장이 들어가 있어서 특으로 이미 오기전에 2인분 주문 했고 모듬순대랑 오소리감투, 머리 편육, 껀데기편도 먹고 싶었지만 양이 많을거 같아서 장순대국만 주문 했네요.

또 1인분도 포장이 가능하고 1인분 주문시에는 용기값 1,000원이 발생한다고 적혀 있네요. 

 

 

 

시간 맞춰서 방문 해서 바로 준비해주셨고 잘 가지고 왔네요.

강원도 막장으로 만든 장순대국 너무 궁금했어요. 장칼국수는 먹어봤지만 장순대국이라? 

 

 

 

 

순대국 내장이랑 순대랑 전부 다 따로 포장을 해주시네요. 

 

 

 

순대는 이렇게 토종순대예요. 따로 이렇게 비닐에 담아주시고 제일 마지막에 넣으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 

 

 

 

 

양도 생각보다 엄청 많아요. 

 

 

 

깍두기도 이렇게 담아주시네요.

 

 

 

양념장이랑 고춧가루도 이렇게 따로 담겨 있어요. 

 

 

 

 

볼살, 내장부터 이렇게 냄비에 담았어요. 너무 부드러워 보이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양도 많아요.

 

 

 

장순대국 국물은 이렇게 따로 담겨서 주시는데 이것도 2인분 같은 3인분 양이네요.

 

 

 

 

안엔 이렇게 배추가 들어 있어요. 

 

 

 

팔팔 끓여서 마지막에 순대를 넣고 드디어 맛을 봤는데 국물 한모금 먹으니깐 맛있다 라는 맛이 저절로 나오네요.

 

 

 

 

강원대 막장이 워낙 맛있는데 막장이랑 순대, 내장 너무 잘 어울리네요. 장칼국수도 맛있지만 이렇게 장 순대국도 진짜 잘 어울리네요. 

 

 

 

 

먹어도 먹어도 양이 많네요. 내장, 볼살도 너무 부드럽고 반주하기 너무 좋은 메뉴네요. 

 

 

 

 

 

고기 먼저 먹다가 이렇게 밥 말아서 먹으니깐 흡입 되네요. 

막장이랑 순대국 안어울릴거 같았는데 왜 줄서서 먹고 사람들이 찾아서 가는지 알겠네요. 

 

 

 

진짜 이날 배터지게 너무 잘먹었네요. 👍

포장해서 먹는데도 이렇게 맛있는데 직접 가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블로그에 후기를 쓰고 있는데 또 먹고 싶네요. 

다음에 또 횡성 새말쪽에 지나가면 식당에서 직접 먹어봐야겠어요. 오소리감투, 머리편육 등 모듬 찹쌀 순대도 술안주로 너무 좋을거 같아서 다음엔 이것도 먹어봐야겠네요. 

너무 잘 먹었고 횡성 새말 쪽에서 순대국 맛집 찾으신다면 참고 해주시고 근처에 뉴 새말 토종순대국 식당이 있는데 전혀 다른 식당이예요. 참고해주세요.

그럼 횡성 새말토종순대 장순대국 방문 포장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 내먹 🖐)

 

 

[음식정보/음식점] - 인천 청라 구수옥 설렁탕 도가니탕 24시 식당 방문 후기 [청라 신도시, 청라 맛집]

[여행정보/여행정보] -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방문 후기 [강원도 가볼만한곳, 평창 여행, 천년주목숲길]

[여행정보/휴게소 & 마트] - 횡성 하나로마트 안흥농협 본점 방문 후기 [안흥에서 제일 대형 마트, 안흥찐빵축제, 활어회 포장]

[음식정보/카페] - 평창 방림면 안단테 북카페 방문 후기 [전망 좋은 카페, 안단테 북펜션, 나만 알고 싶은 카페]

[음식정보/음식점] - 소 내장 부산물 부위별 효능과 특성 손질하는 방법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벌집양 양깃머리 수구레 소껍데기 선지 횟간 천엽 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