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방문 후기 [강원도 가볼만한곳, 평창 여행, 천년주목숲길]

해바니아 2022. 12. 16. 12: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안에 있는 발왕산 케이블카 이용 후기를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정말 오랜만에 평창에 여행을 왔는데 어디갈지 검색을 하다가 보니깐 근처에 발왕산 케이블카가 있더라구요. 방송에서도 많이 보고 산 정산에서 보는 뷰가 멋있고 스카이워크도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기로 하고 네이버 예약을 당일 예약 해서 바로 방문을 했어요. 신나는 마음으로 주차를 먼저 했어요.

 

 

 

용평리조트 스키장 오픈하는 주말이라서 눈이 너무 반갑더라구요.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이렇게 나무별로 해서 산책길도 만들어져 있어요. 

 

 

반응형

 

 

 

별도로 공간이 있는지 알았는데 입구에서 보던 그 케이블카가 발왕산 케이블카더라구요. 

 

 

728x90

 

 

발왕산 케이블카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적혀 있어요. 

 

객실회원, 골프회원, 본인 50%로 할인 / 평창군민 50% 할인, 강원도민 경로 20%로 할인, 카드사 신한,국민,하나,농협,BC 20%로 할인, 투숙객 15%로 할인, 장애인 40%로 할인 이렇게 받으실 수 있어요.

근데 네이버 예약도 20%로 할인 정도 되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더라구요.

 

 

 

 

운영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을 해요. 

 

✔ 음식물 반입금지
✔ 반려동물 탑승불가
✔ 탑승정원 8명
✔ 케빈 및 발왕산 일대 전체 금연구역

 

 

모바일로 표를 이미 받아서 바로 들어갔어요.

 

 

 

요렇게 표지판이 있어서 거기에 맞춰서 가면 되요.

 

 

 

발왕산 홍보 사진과 홍보 영상도 길따라가 가면 볼 수 있게 해놨어요.

 

 

 

 

 

 

 

 

 

입구에서 바코드 찍고 바로 들어왔어요. 

 

 

 

 

케이블카 안에는 비상시 연락하는 방법이랑 케이블카에 있는 블루투스 연결 방법도 나와 있어요.

 

 

 

스키장 오픈 첫주라서 아직 눈이 많진 않아요.

그래도 신나는 마음으로 출발 🚠🚠🚠

 

 

 

 

눈오고 다음날 오면 진짜 전망이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뒤쪽으론 강릉에 경포대 동해 바다까지 보이더라구요. 

 

 

 

 

드디어 도착 했어요. 환영합니다.😍

 

 

 

해발 1,458m 어마어마하게 높게 올라온거예요. 편도 20분 걸리고 3.7km 선로길이라고 표시 되어 있네요.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 설명도

 

발왕산 정상에서도 이렇게 데크로드길이 너무 잘 되어 있어요. 

 

 

 

 

 

 

 

 

발왕산 스카이워크로 올라왔어요. 근데 너무 너무 추웠어요 ㅠㅠ 

 

 

 

전망 진짜 엄청 좋죠? 안반데기도 보이고 강릉 바다도 보이고 전망 하나는 진짜 끝내주더라구요. 

눈 오고 다음날은 진짜 겨울왕국이 아닐까 싶네요.

 

 

 

어디서 봐도 다 멋지네요.

 

 

 

 

발왕산 스카이워크 구경하고 모나파크 이런 표시도 있더라구요. 근데 너무 바람이 심하고 추워요 ㅠ

 

 

 

올림픽계단이라고 해서 발왕산 스카이워크 정상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또 무지개 색깔로 의자에 사진 포인트도 있고 데크로드길도 있는데 문제는 너무 준비 없이 와서 너무 추웠어요. 

방한 대비 없이 방문 해서 진짜 밖에 있으니깐 바람이 너무 차갑고 손도 얼고 사진을 찍을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바로 더 구경하는건 포기 하고 내려 오는 케이블카를 다시 탔어요. 동상 걸리는줄 알았네요 ㅠㅠ

 

 

 

 

 

 

 

 

발왕산 케이블카 휴대전화 블루투스 설정하는 방법도 이렇게 위쪽에 있어요.

 

 

 

발왕산 천년주목숲길 안내도도 케이블카 안에 있어요.

 

 

 

 

20분정도 타고 다시 내려 왔네요. 

 

 

 

 

도착 🚠🚠🚠🚠🚠

 

 

 

전망좋고 한번쯤 해보면 진짜 좋은 곳인데 일단 팁을 하나 드리자면 무조건 방한 준비를 하고 가셔야되요. 신발, 롱패딩, 귀마개, 장갑, 목도리, 핫팩 없으면 진짜 너무 너무 추워요. 다른건 다 괜찮았는데 발이 동상 걸릴거 같고 손이 너무 시려워서 죽을뻔 했어요. 전망이랑 풍경은 너무 좋지만 준비를해서 가야지 더 멋진곳을 구경할 수 있을거 같네요. 다음엔 준비 다시 해서 눈 왔을때 꼭 방문해보고 싶네요.

그럼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후 🚠)

[음식정보/카페] - 동해 알마레 디저트 카페 방문 포장 후기 [바다가 보이는 카페, 레스토랑도 같이 하는 곳]

[음식정보/카페] - 평창 방림면 안단테 북카페 방문 후기 [전망 좋은 카페, 안단테 북펜션, 나만 알고 싶은 카페]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평창군에 있는 평창보배목장 보배유가공방 무지개 찢어먹는치즈 유통기한 20년 10월 20일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음식정보/음식점] - 평창 대화면 평창한우마을 본점 방문 후기

[음식정보/음식점] - 강원도 횡성 안흥에 유명한안흥찐빵 인심 좋은 사장님 가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