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부산 원조 본전돼지국밥 방문 후기 [줄서서 먹는 식당, 부산역 근처 맛집, 부산 3대 돼지국밥]

해바니아 2023. 2. 8. 23:3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부산에 3대 국밥이라고 이야기 할 만큼 부산역 근처에서 유명한 본전 돼지국밥집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부산 하면 역시 돼지 국밥이죠. 저도 여러곳에 돼지국밥집을 부산에서 가봤지만 아직도 유명하다고 하는 곳은 너무 많은거 같아요. 그 중에서도 부산역 근처에서는 여기가 제일 유명하다고 해요. 저도 오픈시간이 9시인데 9시 30분쯤 방문을 했어요. 

 

 

 

이미 도착하자마자 웨이팅 줄이 있었고 9시30분부터 약 30분 정도 기다리고 입장한거 같아요. 또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부산역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시는게 제일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기다릴까? 말까? 살짝 고민했는데 9시 팀이 나올시간이라서 그냥 기다렸네요. 

 

 

반응형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밤 8시 30분까지 하시더라구요. 

 

 

728x90

 

 

메뉴판

 

국밥 종류는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수육백반 이렇게 있고 수육이 따로 있어요. 

저는 어떤걸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내장국밥으로 주문 했고 같이 간 일행은 돼지국밥, 수육백반 이렇게 주문 했어요. 

 

 

원산지 표시가 옆에 있는데 내장이 국내산이라서 저는 내장국밥을 주문 했네요. 

수육은 칠레산, 벨기에산 이예요.

 

 

 

유명한 사람들은 다 온거 같아요. 요즘 제가 좋아하는 정찬성 선수 사진도 보이네요. 

 

 

 

 

 

새우젓, 쌈장, 소금, 후추, 다데기는 이렇게 기본 셋팅으로 준비되어 있어요. 

 

 

 

 

부산 본전돼지국밥은 체인점이 없는 식당이라고 하더라구요. 또 집에서 먹을 수 있게 밀키트로 출시해서 마켓컬리, 푸드어셈블, 롯데백화점부산 본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기본반찬은 고추, 양파, 마늘, 김치, 부추무침, 양파절임 이렇게 나와요. 

 

 

 

 

김치 정말 볼품 없죠?? 😂

 

 

 

 

 

오히려 부추무침? 겉절이 이게 더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쌈장은 부산에서 꼭 필요한 장이죠. 없으면 안되고 새우젓도 마찬가지예요. 

 

 

 

수육백반

 

 

수육백반은 수육 10점에 안에 내용물 없고 파만 있는 국물이 나와요. 이렇게 해서 수육이랑 같이 나와서 수육백반이더라구요. 따로 국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내장국밥

 

내장국밥은 일반 먹었던 돼지국밥이랑 비쥬얼은 비슷했어요.

안에 내용물과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이렇게 차이가 있나봐요. 

 

 

 

 

 

 

안에 내장 부속물이 좀 있어요. 그렇게 많진 않지만 적당히 먹을만큼 있었어요. 

 

 

 

저도 여러곳에 돼지국밥을 먹어봤지만 머라고 해야할까? 자꾸 생각난다고 해야할까요? 저번에 먹었던 수변돼지국밥보다 깔끔하다고 해야할까요? 표현하기가 어려운데 중독성이 있었어요.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이렇게 내장국밥이랑 다르게 부속물이 다르게 돼지 전지 부위랑 여러가지 부위가 들어가 있어요. 

 

 

 

 

먹다보니 한그릇 먹고 밥도 추가해서 더 먹었네요. 왜 이렇게 웨이팅까지 하면서 돼지국밥을 먹지 했는데 한번쯤은 줄서서 먹을만 한 거 같아요. 다른 곳에 없는 매력이 좀 있는거 같아요. 그렇게다고 돼지국밥 양이 엄청 많다 이건 아닌데 생각보다 양이 있고 반찬도 맛이 없진 않아요. 또 회전이 생각보다 빨라서 웨이팅 시간이 길거 같지만 금방 금방 자리가 생기니깐 참고 해주세요. 부산역 근처에서 돼지 국밥 찾으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세요.

그럼 부산 원조 본전돼지국밥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돈 내먹 🖐)

 

 

 

[여행정보/여행정보] - 부산 롯데윌드 어드벤처 방문 후기 [입장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기대보다 실망 할 수 있는 곳]

[음식정보/카페] - 부산 기장 카페드220 볼트 오시리아 방문 포장 후기 [바다가 보이는 카페, 대형 카페, 엔틱 가구 카페]

[음식정보/음식점] - 부산 송정 다리집 떡볶이 둘째아들네 방문 후기 [오시리아스퀘어, 기장 맛집, 롯데월드 근처 떡볶이]

[음식정보/음식점] - 부산 롯데월드 리틀팜랜드 캐릭터 솜사탕 구매 후기 [싸게 가는 방법, 아이들이랑 갈만한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