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니아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2백만명 돌파, 디지털 노마드로 가는 길, 주제에 대한 방향?

해바니아 2022. 7. 15. 15: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제 블로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2년 하고 7개월 정도 된거 같아요. 처음에 취미로 시작 했던 블로그가 이제는 점점 일상이 되고 있고 어딜 가면 자꾸 사진을 찍고 후기를 남기는 습관이 된 거 처럼 "나 블로그 한다." 라고 티를 내고 다니는 거 같아요. 

 

코로나 시기와 겹치면서 머든 해보자고 한 블로그인데 준비 없이 시작한 블로그는 저품질도 맞아보고 하루에 10개씩 글도 올려보고 방문자 수에 엄청 나게 집착을 했던거 같아요.

 

지금은 편하게 하고 싶을때하고 주말엔 쉬고 이러면서 하고 있지만 처음엔 왜 그렇게 조급했는지 모르겠네요.

 

앞에 내용이 길었네요. 

오늘은 제가 이야기 할 부분은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2백만명 돌파, 디지털노마드로 가는 길, 주제 고갈?

제목에 내용처럼 이 부분을 고민 하고 있네요.

 

 

 

 

 

처음에 주제는 제가 좋아하는 캠핑으로 시작을 했는데 이것 저것 다 올리고 싶은게 생기고 나서는 주제가 1개씩 1개씩 늘어나더니 현재 위에 보이는 만큼에 주제가 생겨버린거 같아요.

제가 봐도 저는 무슨 블로그인지 혼란스럽더라구요.

 

안쓰는 주제도 있긴 있지만 이미 주제에 내용들이 있어서 구별하기 위해서 유지는 하고 있고 자주 쓰는 주제에 대해서만 블로그를 해야되나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야 되나? 아직도 고민되고 혼란스럽더라구요.

 

주제를 줄이거나 글이 적어지면 방문자수가 또 줄어들 걱정이 생기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일단은 이 틀에서 주제는 그대로 유지를 하고 새로운 블로그를 만드는건 너무 손이 많이 가서 그냥 지금 상태로 해볼려구요. 다시 시작할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반응형

 

 

 

 

주제에 대한 방향 🚩

 

여기서 또 문제는 바로 글 주제에 대한 고민이예요. 어떤 글을 써야되지 라는 고민을 너무 많이 하고 있어요. 

제 블로그 특성상 저는 야외 활동이나 음식점 투어 등 다녀온 곳에 대한걸 작성하다보니 어딜 가지 않을 경우 적을게 없어지는 문제가 계속 발생을 하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글을 쓰고 싶어도 쓸게 없고 어떤걸 써야 될 지 계속 고민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위에 내용처럼 주제가 많아지고 다양해 진게 아닌가 싶네요.

 

앞으로도 어딜 가지 않으면 주제 고갈이 분명히 생길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방법을 계속 고민 하고 있고 책을 보거나 해서 다양한 정보를 많이 얻어야 할 거 같네요. 

 

 

 

 

728x90

 

 

 

 

방문자수 유입 🚩

 

요즘 방문자수는 예전에 제가 고민 했던 부분에 4,000명을 간혹 넘고 있긴 해요.

근데 아직도 계속 반복되는 유입이 되는게 아니라 이슈가 생겨서 검색을 많이 하는 경우에 가끔 방문자가 확 늘고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방문자수는 3,000명으로 유지 되고 있는거 같아요. 이 부분을 해결 해야지 더 많은 수익이 생길텐데 1년동안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블로그를 하시는분에게 한가지 정보를 드리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만든 블로그지만 위에 보이는거처럼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 검색으로 훨씬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부분을 꼭 체크 하셔야되요.

 

단순히 다음에서 저품질 됐다고 해서 그 블로그는 죽었다. 버려야된다.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건 아닌거 같아요. 하기 나름이고 네이버 검색 최적화, 구글 검색 최적화만 되면 누구나 핫한 블로그가 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포기 하지 마시고 꾸준히 꼭 하세요!!! 👍

 

 

 

 

 

 

 

마지막으로 🚩

제목에 내용처럼 디지털 노마드로 가는 길은 잘 가고 있는거 같아요. 

대신 목표는 월 200만원 버는게 목표인데 아직 갈려면 한참 멀었네요.

더 열심히 하기 위해서 지금 이 글도 적고 있고 다시한번 더 다짐을 해서 노력을 하고 싶네요. 솔직히 처음엔 이걸로 돈을 어떻게 벌어 했는데 지금은 생각했던거 이상으로 꾸준히 수익 창출이 되고 있어서 아직도 너무 신기하네요. 

 

제 블로그를 이렇게 항상 찾아주시는 방문자분들에게 감사말씀 드리고 싶네요. 🧡🧡🧡

백만 방문자가 작년에 된거 같은데 벌써 2백만 전체 방문자가 되버렸더라구요. 

 

이렇게 많은분들이 방문 할 줄 생각도 못하고 시작했는데 이렇게 되버렸네요 ^^ 

더 좋은 정보 많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 (인사=꾸벅) 🧡

뒤죽박죽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2주년 그리고 나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해바니아 이야기] - 나도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가입 했다. [우리 친구 해요, 부업 수익 창출 가능]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게시글 1,000개와 방문자 3,000명 대한 고민 그리고 블로그 운영에 답은?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1년 구글 에드센스 신청 그리고 눈물겨운 저품질 탈출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