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니아 이야기

나도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가입 했다. [우리 친구 해요, 부업 수익 창출 가능]

해바니아 2022. 3. 29. 18:5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요즘 뜨겁게 이슈가 되고 있는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저도 드디어 가입을 했어요.
처음 출시 했을때 잠깐 봤는데 요즘 너무 정신이 없어서 잊고 살다가 블로그 후기에 갑자기 올라온거 보고 저도 빠르게 가입을 하게 됐어요.
아시다시피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는 점점 경쟁을 하면서 광고 수익을 어디서 많이 얻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그 중에 선택해서 하시는분들도 있고 같이 하시는분들도 있죠.
저또한 여러가지 비교를 많이 해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광고 수익 얻는 부분에서 어떤 블로그가 좋다라고 말하기는 아직도 저한테는 어려운거 같아요.

대신 카카오 뷰는 카톡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내가 쓴 글은 물론이고 인스타그램, 브런치,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 기사에 블로그 글, 유튜버 채널까지 다 가지고 와서 올릴 수 있는 중간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작권 문제가 좀 있긴 한거 같은데 정말 링크만 되는 글이면 어떤 글이든 다 담아서 보드에 올릴 수 있더라구요.
처음 보드에 올려볼때 너무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



카카오 뷰 시스템을 이해하고 원리를 아니깐 꼭 해야겠더라구요. 단순히 카카오 뷰에서 수익보다는 저는 카카오뷰 채널을 통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이 되서 더 많은 글을 홍보 할 수 있을거 같아서 이렇게 시작을 하게 됐어요.


반응형





첫번째 목표는 수익프로그램에 맞는 조건에 들어가기였어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 100명 이상
발행한 보드수 10건 이상 (수정 발행한 보드 수 포함)


<수익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뷰 에디터 정산 요건에 충족되는 채널은 수익 정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산 대상 채널은 통과된 월의 다음달 1일에 채널의 마스터 계정의 알림받을 이메일로 수익 신청 알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발송)
정산 대상 채널은 개인 또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여 정산그룹을 만들어주셔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알림받을 이메일은 [카카오 비즈니스] > 내정보 > 알림받을 이메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거주자만 가입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제세공과금 처리에 별도 확인 절차가 요구되기에 정책상 19세 이상만 한정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외법인 및 휴/폐업된 사업자는 수익 신청이 불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도움말] 또는 창작센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채널에 친구수와 보드 발행수가 충족되면 누구나 수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처음 조건이 되서 금액을 받으면 1,000원부터 몇만원까지 다양하게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이 부분에서는 기대를 하진 않고 유입되서 들어오는 부분에 대해서 기대를 하고 있어요.



728x90





저는 친구 지금 110명이고 100명까지 만드는데 딱 하루걸렸어요. 여러가지 후기를 알아보고 찾아보고 하니깐 카카오뷰 친구 100명 빨리 만드는 방법이라고 해서 여기 저기 블로그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걸 보고 그대로 따라 했더니 하루만에 목표에 달성 했어요.
해볼만 하시겠죠?

소소하게 팁을 드리자면 오픈채팅과 카카오뷰카페를 이용해서 단기가 아주 빠르게 의견이 맞는분들과 서로 품앗이를 했는데 솔직히 좀 시간이 걸리고 귀찮고 하지만 100명이라는 목표 때문에 끝까지 열심히 한거 같아요.



현재 발행한 보드는 16건이고 10건 이상 조건에 만족을 했기 때문에 아마도 4월 1일날 수익 신청 관련 된 메일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2년동안하면 지치고 힘든부분이 많았는데 또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기분으로 했더니 하룻동안 친구 100명 보드 발행 10건 이상을 정말 열정적으로 했던거 같아요.








최근 24시간 통계를 살펴보면 오늘 보드 노출 수와 보드 방문자 수, 채널 친구 수, 어제 친구 추가 수가 이렇게 자세하게 통계로 보여지니깐 보기 편하고 내 티스토리에 가서 기타 유입에 가면 이렇게 카카오뷰에서 유입이 되는것도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아직은 정말 걸음마 단계지만 조금씩 조금씩 늘려가볼려고 해요.
힘들겠지만 이것도 꾸준히 하면 또 수익이 좀 늘어 나지 않을까 싶네요.

오랜만에 열정이 불타서 해봤더니 너무 너무 피곤한데 목표를 해서 또 뿌듯하네요.

카톡 옆에 보면 채팅 옆에 위에 보이는 저런 동그라미 표시가 바로 뷰 채널에 칸이고 여기에 내가 발행한 보드가 올라가서 유입되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입 된다고 생각하면 되더라구요. 아직 어떻게 돌아가는지 제대로는 모르지만 조금씩 알아보고 공부 좀 오랜만에 해볼려구요. 알아보지 않으면 결국 나만 답답하니깐 방법을 찾고 연구를 해야겠어요.

해도 해도 이 놈에 마케팅에 세계는 공부를 하고 알아봐도 끝이 없네요.
학교 다닐때 이렇게 공부를 했으면 서울대를 갔지만 뒤늦은 마케팅 공부도 재미있긴 하네요.

마지막으로 저도 그랬지만 " 아 이렇게도 돈을 벌 수 있구나. " 하고 생각이 드셨을때 도전 꼭 해보시고 포기하지마세요.
밑에 채널 추가하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저도 같이 친구할게요.

" 우리 친구해요 ! "

그럼 카카오뷰 창작센터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부업 별거 없어요. "

" 늦었다. 하셨을때 꼭 도전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