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니아 이야기

티스토리 게시글 1,000개와 방문자 3,000명 대한 고민 그리고 블로그 운영에 답은?

해바니아 2021. 9. 13. 15:3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고민이 많아져서 제 이야기와 고민을 좀 적어 볼려고 해요. 벌써 블로그를 시작한 1년 하고도 9개월정도가 됐는데 아직도 고민 하고 있는 부분이 많고 방향에 대해서 엄청 고민을 하는거 같아요. 

 

저번에 누적 방문자 1,000,000명이 돌파 하고 블로그에 방향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적 있는데 답이 시원하게 나오진 못했던거 같아요. 아니죠 답이라는게 없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요. 

 

저의 블로그는 정말 처음에 어떻게든 방문자를 모으기 위해서 코로나 관련 위주로 해서 시도 때도 없이 작성해서 글을 올린거 같아요. 근데 그 글은 지금은 의미 없는 글들이 되버리고 들어오지도 않는 글들이 되버린거 같아요. 

 

그러한 글들은 계속적으로 조금씩 정리를 하다가 보니깐 글 번호는 1,000이 넘었는데 실제로 게시되서 있는 글은 1,000건이 아직 안되더라구요.

 

 

 

 

 

 

게시글 1,000개


이 글전까지 현재는 998건에 게시글이 있고 앞으로도 적을 글들이 정말 계속 나와 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못적는 글들이 더 많은 상황이 되버리는거 같아요.

단지 코로나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만 쓰는게 아니라 지금은 직접 경험하고 갔다온 후기들과 구매한 제품 후기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캠핑 관련 내용들, 경제 사회 관련 내용들 작성 하고 있는거 같아요. 마음만 먹고 하면 금방 금방 하긴 하지만 정말 숙제처럼 하는 느낌을 받을때는 정말 하기 싫을때도 많은 거 같아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 했던 초창기에 블로그 글들을 보면 다 수정 하고 싶지만 또 많은 수정을 하면 저품질이 될까봐 수정도 못하고 있는 상황인거 같아서 속상할때도 많은거 같아요. 

 

앞으로도 코로나 관련이나 전혀 의미 없는 게시글은 조금씩 삭제를 하고 코로나 관련으로 방문자수만 매달리게 아니라 정말 실속이 있는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 방향을 찾다 보면 1,000건에 글이 됐다가 다시 줄었다가 계속 반복적으로 될 거 같네요.  

 

 

 

 

 

 

반응형

 

 

 

 

게시글이 1,000건에 가깝게 육박하면 계속 되는 욕심이 바로 방문자수 인거 같아요. 내가 이렇게 글을 쓰는데 방문자수는 왜 계속 제자리에서 왔다갔다 하지? 라는 고민이 빠지게 되더라구요. 

 

글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방문자수에 대한 고민도 같이 오게 되면서 멘붕을 몇번 맞게 되는거 같아요. 막연히 글만 쓴다고 해서 방문자가 쫓아 올까요?? 제가 블로그를 1년 이상 운영해오면서 보면 그건 아닌거 같아요. 이번달 지난달만 봐도 항상 이슈가 있는날 또는 특정한 글을 작성한날만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항상 2,000명에 방문자 숫자가 거의 몇개월 정도 된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정체기에 빠지고 좌절에 자꾸 빠지는 부분이 발생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어요.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방문자수는 작성한 글이 네이버나 구글 그리고 카카오 다음에 메인 노출 되는 글이 많아 질 수록 방문자수가 꾸준히 많이 올라가는거 같아요. 단지 내가 갔다온 경험이나 음식점 후기들은 사실 네이버 쪽에서 워낙 많은 부분이 발생하고 정말 이런 후기가 없다는글에 대해서는 찾아보면 제 블로그에 많이들 들어오시는거 같아요. 

 

방문자수가 언젠가는 3,000명을 돌파하면 또 똑같은 고민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지금은 현재 답답한 부분을 그냥 하소연 하고 싶어서 적어본거 같아요. 2,000명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고맙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야되는 마음이 언제나 같은거 같아요. 

 

 

728x90

 

블로그 운영에 답은?

 

 

블로그 운영엔 답은 따로 없는거 같아요.

노력과 끈기가 제일 중요한거 같고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정보와 후기들 작성해볼려고 해요.

주말엔 작성하기 힘들어도 평일엔 최소한 하루에 1건 정도는 작성을 꾸준히 해보도록 해볼거고 또 하나에 의견이 있다면 사진편집에 대한 부분을 좀 어떻게 좀 해주시면 좋겠어요. 모자이크 등 가리는 부분에서 되지가 않으니깐 다른 편집에서 해서 오거나 가려야하거나 짤라야 되는 부분이 너무 나도 블로그 작성하는데 불편한 거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랑 비교를 안하고 싶어도 불편한 부분이 자꾸 있으니깐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ㅠㅠ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 고시, 다음 저품질 탈출을 경험해보신 블로그라면 포기 하지마시고 꼭 성공 하세요.

 

뒤죽박죽 머라고 쓴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해주시고 그럼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04 -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1년 6개월 그리고 누적 방문자 100만명 달성 앞으로에 방향은?

2020.12.30 -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1년 구글 에드센스 신청 그리고 눈물겨운 저품질 탈출 후기

2021.01.05 -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방법 변경 / 구 버전과 신 버전에 차이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