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2주년 그리고 나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본문 바로가기
해바니아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2주년 그리고 나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by 해바니아 2021. 12.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벌써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2주년이 됐어요. 

 

처음에 이걸 얼마나 할 수 있을까 했던 2년전이였는데 벌써 1년이 지나고 2년이 됐네요.

축하해 주세요 !! 😍😍😍

 

" 🥇🥈🥉🏅🏆"

 

처음 시작할때는 다른 도전을 해보자 해서 2년전 크리스마스 전에 시작 한건데 이렇게 2년이나 할 줄은 전혀 몰랐어요.

 

 

 

 

 

지금은 하루에 2,000명 정도 방문을 하고 네이버 메인에 올라간 글들도 생기고 구글 첫페이지에 있는 글들도 생기고 검색하다가 보면 제 글이 나면 생각보다 보람차고 뿌듯하더라구요. 

 

저번에 고민 했던 3,000명에 대한 부분은 아직도 넘어서질 못하고 있어요. 욕심은 버리고 천천히 해볼려구요. 2년동안도 저품질도 되보고 온갖 산전수전은 다 겪으면서 더 단단해졌다고 해야할까요??

 

지금은 이걸 계속 하면서 노후에 연금이다 생각하면서 하고 있네요. 😁😁😁

 

 

반응형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지금 기준으로 2년동안 누적 방문자는 1,434,856명이나 방문을 해주셨어요.

 

어마 어마하죠?? 😅😅😅

방문 해주신분들에게 너무 나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꾸벅 🤞🤞🤞)

 

처음에 일 방문자가 100명 넘었을때 기분이 아직도 떠오르면서 어떤 글을 써야할까 고민을 밤새하고 했던 추억과 힘듬 노력들이 막 스쳐가듯이 떠오르네요. 

 

정말 코로나 때문에 다른 방안에 돈을 벌고 싶어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제 저한테는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재산이 된거 같아요. 

 

 

 

728x90

 

 

 

 

 

지금도 여러가지 주제를 하고 있지만 해바니아 블로그에 기본은 캠핑과 음식점 기록 여행지 정보 정도로 시작을 했고 상품 리뷰 물생활 관련 내용들 정말 다양한 주제로 하고 있는거 같아요.

 

이런 다양한 주제 때문에 좋은점도 있지만 아직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는 저는 안되더라구요. 처음에 너무 주제를 다양하게 해버려서 안되지 않나 싶어요.

 

몇번을 문의 하고 했지만 결론은 조건이 안되서 안된다고 하는데 글도 1,000개가 넘게 있고 연속성도 충분히 조건이 되는거 같은데 안되더라구요.

 

지금은 그냥 포기 하고 편한 마음으로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애드센스도 잘 되고 있어서 뿌듯하네요.

 

 

 

 

 

 

 

 

 

 

내가 나태해질때마다 저는 이 수익 항목에 들어가봐요. 

방문자 수에 따라서 수익이 됩니다. 라고 나는 나한테 포기 하지말자 라는 마음을 준다고 할까요? 😊

 

 

당신의 소중한 이야기가 수익이 됩니다.

 

 

내 이야기가 누구에게 도움이 되고 그 이야기로 인해서 수익이 된다는게 너무 너무 아직도 신기 한거 같아요.

처음에 유튜브를 해볼까 했지만 유튜브는 얼굴노출도 해야되고 여러가지 조건에서 맞지 않아서 도전하기 쉽지 않았지만 반면 블로그는 내 공간안에서 자유롭게 내 방식대로 표현하고 적을 수 있어서 이 부분에 저한테 제일 맞지 않나 싶어요. 

 

이미 네이버블로그를 해봤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렵진 않았아요. 단 사진편집이랑 몇가지는 아직도 어렵고 글쓰는 방법은 매일 매일 생각하지만 쉽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찾아보고 등록 하고 소스 추가 하고 진짜 옛날생각하면 아무것도 몰라서 책보러 서점에 가고 인터넷 막 뒤지고 해서 HTML 모르는 용어에 적응하면서 했던게 지금은 이렇게 되서 너무 좋네요.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 나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 라고 물어보면 

 

저는 1일 1블로그 글을 작성 해볼려고 하고 주 5일제를 하면서 주말엔 스트레스 안받고 해볼려고 하고 있어요. 앞으로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할 수 있는 만큼은 열심히 해볼려고 해요.

 

어떻게 해야할까보단 열심히 하는 방법 밖에 없는거 같아요 ^^ 

아직도 주제에 대한 혼란이 오지만 어떻게든 해볼려구요. 힘내요 우리 !!! 👍👍👍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튜버는 좋아요 구독 이런게 있고 광고 노출이 되면서 수익이 되는거 아시죠? 

 

반대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안에 나오는 광고를 클릭 해주시면 주인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막 클릭 말고 한번씩 클릭 해주시면 제 블로그 운영하는데 소소하게 도움이 되니깐 한번씩 꼭 부탁드려요.

 

뒤죽 박죽 이야기를 썼지만 편하게 내 마음을 표현 한거 같아서 엉망이라도 잘 봐주세요. 😄😄

 

앞으로도 계속 방문 해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초심에 마음으로 꾸준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거 해바니아 올림 -

 

 

 

2021.09.13 -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게시글 1,000개와 방문자 3,000명 대한 고민 그리고 블로그 운영에 답은?

2021.07.04 -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1년 6개월 그리고 누적 방문자 100만명 달성 앞으로에 방향은?

2020.12.30 - [해바니아 이야기] - 티스토리 블로그 1년 구글 에드센스 신청 그리고 눈물겨운 저품질 탈출 후기

2019.12.23 - [분류 전체보기] - 환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