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글렌피딕 12년 영국 위스키 구입 후 시음 후기 [춘천 세계주류마켓, 싱글몰트 위스키, 몰트위스키, 입문용 위스키]

해바니아 2022. 6. 14. 13:0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춘천 세계주류마켓에서 구입한 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12년산 싱글몰트 위스키를 시음을 해볼려고 해요.

저번에 글렌피딕 15년을 먹어보고 정말 맥캘란, 발베니가 궁금해서 구입해볼려고 세계주류마켓을 여러번 방문을 했는데도 없더라구요. 포기하고 글렌피딕 12년이 있어서 가격을 보니깐 마트보다 거의 몇만원 싸서 바로 구매해봤어요.

 

글렌피딕 12년도 요즘 잘 안들어온다고 해서 바로 바로 빠지더라구요.

 

 

 

마트에서도 몇번 봤는데 마트 가격엔 안사먹을거 같은데 세계주류마켓에선 67,000원으로 가격이 정말 착하고 글렌피딕 15년이랑 맛이 얼마나 다를까 궁금해서 구입했어요. 

 

 

반응형

 

 

 

글렌피딕 12년도 보리 원액을 오랜 시간 참나무통에서 숙성시켜 만드는데, 배 맛이 감도는 신선하고 상쾌한 향이 특징이고소나무와 은은한 숯 향이 풍부한 과실 맛과 어우러져 긴 여운을 남기는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728x90

 

 

저번에 설명 드린거처럼 전 세계 싱글 몰트 위스키 마켓의 리더로서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글렌피딕은 골짜기를 뜻하는 ‘글렌’과 사슴을 뜻하는 ‘피딕’의 합성어로, 1887년 크리스마스에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만들어졌다고 해요. 최고의 위스키를 제조하고자 했던 설립자 윌리엄 그랜트의 꿈이 이루어 낸 글렌피딕은 1887년 첫 증류 이래로 지금까지 전통적인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생산하고 있어서 싱글몰트 위스키에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고 유명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

 

 

 

색깔이 영롱하죠? 😍😍😍

맛이 너무나도 궁금하더라구요.

 

 

 

 

 

 

글렌피딕 12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제품명: 글렌피딕 12년 
식품의 유형: 위스키
제조사: WILLIAM GRANT & SONS
수입업자: (주) 장군무역  / 063-443-7934
전라북도 군산시 산북로 62-1, 상가 102동 (산북동)
원산지: 영국
알콜분 및 용량: 40%, 700ml
원료 및 함량: 위스키 100%
포장재질: 유리

 

 

 

 

 

 

이제 뜯어 볼까요? 😍

 

 

 

 

일단 위에 살짝 뜯어내면 되요.

 

 

 

 

 

 

위로 살짝 들어서 올리면 뽕 하고 나와요. 

위스키 냄새가 바로 나더라구요.

 

 

 

 

 

 

 

싱글몰트 위스키잔에 따르고 향을 맡았더니 위스키에 진한 냄새가 가득나는데 글렌피딕 15년이랑 향은 비슷했어요.

 

 

 

 

처음엔 그냥 먹어봤는데 글렌피딕 15년이랑 역시 다르게 조금 더 가볍다고 해야할까요? 향은 비슷한데 맛은 묵직함이 와전 달랐어요. 왜 12년과 15년에 차이가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느낌이 완전 다르더라구요.

 

왜 년도가 올라갈수록 맛과 향이 좋다는걸 바로 알 수 있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아래로 먹었기 때문에 15년 맛이 더 좋다는걸 더 느낄 수 있었던거 같아요.

 

 

 

 

 

 

일단 확실히 차이가 있고 글렌피딕 15년이 훨씬 묵직하고 글렌피딕 12년은 먹다가 작은 얼음 하나 넣어서 먹었는데 이렇게 먹으니깐 위스키향이 훨씬 순화 되고 부드럽다고 해야되나? 먹기 편하더라구요. 월래는 스포이드로 1방울 2방울 물을 넣어서 먹으면 진정한 맛을 느낀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잘 몰라서 작은 얼음을 하나 넣어서 먹었더니 위스키향이 부드러워지면서 너무 좋더라구요.

초급자, 입문용 위스키로 가격도 좋고 딱인거 같아요.

먹어보니 왜 글렌피딕 글렌피딕 하는지 더 알게 됐고 맥캘란, 발베니 맛이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아직 초급이라서 위스키 맛은 잘 모르지만 계속 도전은 해볼게요.

그럼 글렌피딕 12년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여행정보/여행정보] - 춘천 세계주류마켓 까브 Cave 와인 전시장 방문 후기 [고급 위스키 종류별 가격, 고급 와인 저장고]

[음식정보/주류] - 그라함 10년 토니 포트 와인 구입 후 시음 후기 [포르투칼 와인, 춘천 세계주류마켓]

[음식정보/주류] - 글렌피딕 15년산 구입 후 시음 후기 [몰트 위스키, 싱글몰트 위스키, 영국 위스키, 입문용 위스키]

[음식정보/주류] - 그라함 20년 토니 포트 와인 구입 후 시음 후기 [포르투칼] / 포트와인이란?

[여행정보/여행정보] - 춘천 세계주류마켓 두번째 방문 후기 [위스키 행사 하는 곳, 오픈런 있는 곳, 맥캘란, 발베니, 글렌피딕, 히비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