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잭 다니엘스 미국 위스키 하이볼 잭콜 제조 후기 [입문용 위스키 추천]

해바니아 2022. 4. 26. 16:05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제가 요즘 위스키에 빠져서 1개씩 1개씩 먹어보고 있어요. 처음부터 막 비싼건 먹을 수 없어서 아주 사기 쉽고 많이 먹는거부터 순차적으로 먹어보고 있어요.

오늘은 그 중에 위스키에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잭다니엘 위스키를 어떻게 먹어야 맛이 있는지 알아 볼려구요.

 

블로그 후기랑 여러가지 찾아보니깐 세가지 정도에 방법이 있었어요.

 

🎈 원더락 (언더락 글라스의 어원으로, 얼음 위에 술을 따뤄서 서브하는 방식을 뜻)

🎈 잭다니엘 하이볼 (잭다니엘 + 토닉워터 + 레몬 + 얼음)

🎈 잭콜 (잭다니엘 + 콜라)

 

저는 이 3가지 다 먹어볼려구요.

 

 

많이 보셨죠??😁😁

마트에 위스키 코너 가면 언제든지 있고 펍이나 칵테일 술집에 가면 흔히 보이는 위스키예요. 

 

 

 

반응형

 

 

 

잭다니엘스 위스키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제품명: 잭 다니엘스 (JACK DANIEL'S)
식품유형: 위스키
원산지: 미국
수입사 및 주소: 한국브라운포맨(주)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20 / 02-518-7700
알콜 및 내용량: 40% / 700ML
원재료명 및 함량: 위스키 원액 100%
제조회사: 잭 다니엘 디스틸러리 

 

 

728x90

 

 

이제 설명은 해봤으니깐 먹어볼까요? 🥃🥃🥃

 

이미 산토리 하이볼을 먹어보고 하이볼에 맛을 알고 있어서 잭다니엘 위스키도 하이볼로 먼저 만들었어요.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데 저는 진로 토닉워터가 단맛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준비물은 얼음, 레몬, 진로토닉워터, 잭다니엘 이렇게 준비하시면 되요.

 

 

 

하이볼은 내가 제조하는 방법이 정답이라서 답이 따로 없어요.

 

 

 

저는 잭다니엘스 소주잔 1잔 + 진로토닉워터 3잔 + 레몬 이렇게 해서 만들었는데 역시 기가 막히더라구요. 먹다가 살짝 위스키 향이 약한거 같아서 잭다니엘 조금 더 넣었더니 딱 먹기 좋더라구요.

 

기본 하이볼 비율로 딱 하니깐 목넘김도 좋고 꿀 맛이이였어요 👍👍👍

 

 

 

 

 

이번엔 잭다니엘 제일 많이 먹는 잭콜을 만들어볼게요. 

저희집엔 코카콜라 제로 밖에 없어서 이걸로 준비 했어요.

 

 

 

 

 

 

잭콜도 정답은 없어요. 

내가 만드는 비율이 정답이라서 잭다니엘 소주잔 1잔 + 콜라 2잔 + 얼음 이렇게 해서 만들었는데 이게 위스키인지 콜라인지 먹기 편해서 딱 취하기 좋겠더라구요. 

혹시나 위스키 향이 부담스럽거나 먹는게 불편하면 잭콜로 먹는게 제일 편한거 같아요.

먹다가 얼음이 녹아서 맛이 연해지면 콜라랑 잭다니엘 위스키 조금씩 더 넣어서 다시 제조 하고 이렇게 먹으니깐 계속 마시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중독성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언더락으로 먹은건 사진은 못찍었는데 위스키가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먹기 부담스럽지 않고 편해요.

언더락 좋아하시는분은 언더락도 추천드리고 3가지 방법중에 정답은 없어서 내 입맛에 맞는 방식으로 제조해서 먹으시면 좋을거 같아요. 잭다니엘도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고 하는데 다음엔 잭다니엘 허니를 먹어볼게요.

 

그럼 잭다니엘 하이볼, 잭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위스키에 맛과 이야기는 아직도 너무 어렵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2022.04.21 - [음식정보/주류] - 탈리스커 10년 다이넥스잔 한정판 패키지 구입 후기 [싱글몰트 위스키, 캠핑컵, 카라비너]

2022.04.19 - [여행정보/여행정보] - 춘천 세계주류마켓 두번째 방문 후기 [위스키 행사 하는 곳, 오픈런 있는 곳, 맥캘란, 발베니, 글렌피딕, 히비키]

2022.03.27 - [여행정보/여행정보] - 춘천 세계주류마켓 방문 후기 [와인, 위스키성지, 전국 최대 규모 술마켓, 술 좋아하시는 분 꼭 가야되는 곳]

2021.09.13 - [음식정보/주류] -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 하이볼 제조 후기 [나혼자산다에 나온 위스키, 일본 전통 위스키, Suntory Kakubin]

2021.07.29 - [음식정보/주류] -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위스키 하이볼 제조 후기 [GOLDEN BLU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