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춘천 세계주류마켓 방문 후기 [와인, 위스키성지, 전국 최대 규모 술마켓, 술 좋아하시는 분 꼭 가야되는 곳]

해바니아 2022. 3. 27. 10:41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정말 술 좋아하시는분들이 꼭 가봐야하는 곳이죠. 춘천에 있는 세계주류마켓을 저도 다녀 왔어요. 이미 와인 동호회, 위스키 동호회, 사케 동호회, 오토바이 동호회, 슈퍼카 동호회 등 다양한 술 동호회 나 밴드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세계주류마켓이더라구요. 한정판 위스키 입고 소식이나 한정판 와인 입고 소식이 전해지면 줄서서 구입한다는 주류 맛집이에요.

 

이미 와인 유튜버인 와인디렉터 양갱님, 트래블러 용진호님에게도 소개 됐고 여러가지 채널에서 많이들 소개 되고 있더라구요. 저도 술을 좋아하고 궁금해서 기회가 되서 방문하게 됐어요.

 

근데 저는 아직 위스키나 와인에 대해서 잘 몰라서 정말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방문 했어요. 

 

 

입구부터 술맛 나죠? 어떤 위스키나 와인 술이 있을까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 

 

 

 

 

 

반응형

 

 

 

 

큰 주류마켓인게 제가 방문한날에도 주차장에 약 5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거 같은거 같은데 자리가 없어요. 주차 공간이 넓은데도 주차할 곳이 부족하더라구요. 

 

 

 

728x90

 

 

 

 

입구엔 이렇게 와인잔부터 있어요. 와인을 좋아하면 와인잔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아직 전 잘 몰라서 구경만 했어요 ㅋㅋ

 

 

 

 

 

술만 있는건 아니예요. 당연히 술보다 중요한 안주도 많아요. 치즈도 있고 하몽도 있고 초콜렛, 케익초, 음료, 쥬스 등 안주류도 정말 다양하게 있어요.

 

 

 

 

 

 

 

 

 

 

과자나 비스켓 등 곳곳에 비치 되어 있고 소스종류도 많고 많아요. 필요한게 있으면 한번 보세요 ^^ 

 

 

 

 

월별로 이렇게 와인 세트 메뉴 행사도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세계주류마켓 네이버카페에 올려주시더라구요.

 

 

 

정말 비싼 와인부터 너무 다양하게 있고 와인을 잘몰라서 어떤게 좋은지 잘모르겠네요 🤣🤣🤣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로제 와인, 포트 와인 등 와인에 종류별로 다 있어요.

 

 

 

 

소주나 맥주를 먹으면 와인이나 위스키는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맛과 향 그리고 분위기에 취하면 그 값만큼 한다고들 하더라구요. 

 

 

 

스마일 와인도 종류별로 있더라구요 ㅋㅋㅋ

 

 

 

 

화이트 와인도 종류도 엄청 많더라구요. 여기는 일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팔지 않는 와인이나 위스키, 사케를 구입하러 많이들 오신다고 하시더라구요.

 

 

 

 

 

 

 

 

 

 

 

포트 와인도 많은데 그라함 토니포트와인도 년도별로 있는데 구매하시는분을 보니깐 엄청 많이 구입하시는분들도 많이시더라구요. 

 

 

 

와인 종류도 너무 많고 다양해서 정말 가길거면 어떤걸 사야할지 정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리고 전국 최대 규모에 주류 마켓이라고 하더라구요.

 

 

 

 

초콜렛도 다양해요 ㅋㅋㅋ

 

 

 

 

 

 

 

 

 

 

 

맥주도 다양하게 있어요. 일반 마트에서 팔고 있는 맥주는 다 있다고 보시면 되요. 마트보다 가격이 착한것도 있으니깐 혹시 좋아하는 맥주 있으면 참고해주세요 ㅋㅋㅋ

 

 

 

 

다양한 나라에 보드카 종류도 많고 없는게 없더라구요 ㅋㅋㅋ

 

 

 

 

 

 

 

 

 

 

 

 

 

위스키 코너에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짐볼, 잭다니엘, 산토리,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한정판 위스키부터 특이한 위스키 몇백만원짜리 위스키 등 엄청 다양하게 있어서 여기서만 있는 제품을 사러 서울, 경기도, 대전, 원주 등 전국에서 직접 찾아오시는분들도 있고 서울에서 속초 강릉 양양 다녀오다가 중간에 와서 사서 가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한정판 들어오면 오픈런도 가끔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케 종류도 많은데 북극곰에 눈물부터 해서 일본 종류에 술도 꾀 많이 있어요. 이자카야에서 한병에 만원이 훌쩍 넘는 사케도 여기서는 만원 이하로 구입 할 수 있어요.

 

 

 

 

 

너무 많이 술을 봐서 어질 어질 하더라구요 ㅋㅋㅋ 어떤걸 구입할까 고민을 하다가 제가 평소에 궁금했던 와인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이탈리아 와인인 스윗 로제 와인이랑 모스카토 중에 르필레르 모스까또 디스띠 이렇게 구입 했네요. 알아보지 않고 어떤걸 구입할지 몰라서 그냥 평소에 먹고 싶었던 와인이랑 모스카토 한병 샀네요. 다음엔 좀 알아보고 갈려구요 ㅋㅋㅋ 

파스쿠야 스윗로제 와인은 마트에서 안판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구입 했네요.

 

리큐르 서울의밤도 마트보다 3000원 정도 싸서 몇병사고 더한주류에서 나온 매실원주도 착한 가격에 여기서 구입 했네요. 

 

 

 

 

 

 

 

 

 

전국에서 제일 큰 술 마켓인 세계주류마켓 방문하기전에 원하시는 제품이 있으면 위에 보이는 카톡으로 문의하시면 답을 주시니깐 참고 해주시고 술 좋아하시는분이라면 서울 양양 고속도로 타고 오시면 춘천ic 바로 옆이라서 닭갈비 먹고 세계주류마켓도 한번 들려 보시는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마도 레고랜드가 개장 하고 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옆엔 와이어드 커피 카페도 있고 그 앞에 고양이들이 엄청 많아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뒷편엔 애견동반 놀이터도 있어서 강아지랑 자녀랑도 엄청 많이 오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세계주류마켓 방문전에 팁을 하나 드리자면 요즘 제로페이 사용하시죠?

월 초에 강원상품권이나 춘천사랑상품권을 10%로 할인 받아서 구입해서 방문하시면 100만원짜리 위스키도 90만원에 살 수 있기 때문에 엄청 많은 사람들이 구매 해서 오시고 중고나라나 당근에서도 상품권을 구입해서 가지고 오는시는거 같더라구요. 한번 오시면 몇가지 술은 꼭 사서 간다는데 대부분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위스키나 와인 등 마트에서 구입하기 힘든 다양한 술을 구입해서 가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술 좋아하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그럼 춘천 세계주류마켓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다음엔 어떤걸 구입 할까 좀 알아본걸 저도 같이 추천드릴게요. 

 

<김박사 와인랩 유튜버 추천 세계주류마켓 와인 7종>

첫번째,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보히가스 브뤼 리제르바 까바
두번째, 뉴질랜드 오이스터 베이 소비뇽 블랑
세번째, 프랑스 샴페인 떼땅져 브뤼 리저브
네번째, 칠레 안투 쉬라 2017빈
다섯번째, 아르헨티나 끌로 드 로스 씨에떼
여섯번째, 남호주 맥라렌 베일 투핸즈 엔젤스 쉐어 쉬라즈
일곱번째, 캘리포니아 메이오미 피노 누아 2018빈
< 4월 위스키 행사 >

부쉬밀 블랙부쉬 700ml
오켄토션 12년 700ml
잭 다니엘 싱글배럴 셀렉트750ml
불렛 버번 700ml
벤로막 15년 700ml
글렌 드로냑 12년 700ml
버팔로 트레이스 1000ml
부나하벤 스튜라더 쉐리 캐스크 700ml
카듀 14년 2021 스페셜 릴리스 700ml

2022.03.20 - [음식정보/주류] - 옐로우 테일 핑크 모스카토 로제 와인 시음 후기 [호주 와인, 달콤한 와인, 스파클링 와인, YELLOW TAIL PINK MOSCATO]

2022.02.27 - [음식정보/주류] - 매실원주 매실주 더한주류 제품 구입 시음 후기 [리큐르 소주, 매실소주, 황매실, 꿀]

2021.08.01 - [음식정보/주류] - 일품진로 1924 소주 하이볼 제조 후기 [레몬,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진로]

2021.02.15 - [음식정보/주류] - 와인은 유통기한이 있을까?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포도주)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2021.03.08 - [음식정보/주류] - 롱 클리우드 리저브 말보로 소비뇽 블랑 2020 뉴질랜드 화이트 와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