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정보

다비치안경 연말정산 서류 신청 하는 방법 [모바일, PC, 팩스로 신청 가능]

해바니아 2022. 1. 17. 11:23
반응형

안녕하세요 ^^ 

드디어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죠?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를 하면 나오는 항목들이 있지만 조회가 안되는 항목들은 준비를 해야되는데요. 그중에서 시력교정용 안경을 구입하거나 렌즈를 구입한건 연말정산이 가능한데요. 의료비에서 조회를 했을때 등록이 되어 있는것도 있지만 나오지 않으면 직접 신청을 해야되요.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한 다비치안경점에서 안경이나 렌즈를 구입 했을때 연말정산 서류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해요. 

 

안경비 연말정산서류로 요청하는 방법은 총 3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모바일(어풀) / PC 홈페이지 / 전화 신청 팩스





PC로 출력하는 방법

 

PC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다비치마켓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세요.

아이디는 대부분은 안경을 만들때 동의 했던 핸드폰번호가 아이디일거고 비밀번호는 기억이 안나면 찾아서 로그인을 해야되요. 로그인을 하고 나시면 오른쪽에 보이시는 화살표 보이시죠? 연말정산을 클릭 하시면 되요 ^^ 

 

다비치안경에 모델은 정준호 배우님이더라구요 ^^ 

 

 

 

반응형

 

 

 

로그인을 하고 나시면 연말정산 구매내역 출력하여 직접 체출 할 수 있고 년도별로 구입한게 조회가 되요.

 

 

 

728x90

 

 

 

저는 2021년에 안경을 구입한줄 알았더니 없더라구요 ㅋㅋㅋ 당황 ㅋㅋㅋ

2020년은 조회 하니깐 있었어요.

 

 

 

 

 

2019년도 조회를 했는데 역시나 있더라구요.

 

 

 

 

 

 

 

프린터가 있으면 바로 출력이 되요. 출력하기 버튼을 누르면 창이 하나더 활성화 되고 내용이 자세히 나오게 되요.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이렇게 확인자 다비치안경 대표님 이름이 있고 출력하기를 하시면 되요.

 

 

 

 

모바일 어풀로 하는 방법

 

앱스토어 들어가서 다비치마켓이라고 검색 하세요. 

그러면 어풀이 나오고 받기를 눌러서 설치를 하시면 되요.

쉽죠? 😄😄😄

 

 

 

 

로그인을 하시고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세요.

 

 

 

 

 

 

 

중간쯤에 나의 다비치라고 해서 항목이 있는데 거기를 누르면 연말정산이라 항목이 나와요.

 

 

 

 

 

들어가시면 구매내역이 확인 되고 핸드폰으로 직접 출력이 어려우면 캡쳐를 해서 사진으로 만들어서 메일로 보내서 출력을 하시면 되요. 간단하죠? 😄😄😄

 

 

 

벌써 2가지 방법을 설명 드렸고 마지막으로 " 나는 인터넷도 핸드폰으로 귀찮고 어렵다. " 그러면 방법은 딱 하나 또 있어요 ㅋㅋㅋ 구매 하셨던 다비치안경점으로 전화를 하시면 되요.

 

 

 

다비치안경점에서 팩스 받는 방법

 

구매 하셨던 다비치안경점으로 전화를 하셔서 연말정산 할거다 연말정산용으로 팩스 하나만 보내달라고 하시면 그 번호로 팩스를 보내 주시니깐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어요. 

총 3가지 방법을 설명드렸고 일반 안경점이나 렌즈판매점도 전부 연말정산이 되니깐 전화로는 무조건 다 요청 할 수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요.

시력교정 목적으로 구매한 안경렌즈, 콘택트렌즈는 의료비 공제해서 1인당 연 50만원 이내에 공제가 되기 때문에 꼭 하셔야되요.

또 한가지 참고하셔야되는게 온라인 다비치마켓, 백화점, 면세점, 아울렛에서 구입한 안경품목은 의료품목이 아닌 사치품 또는 공산품목에 해당 되서 이부분은 연말정산이 안되니깐 참고 해주세요.

그럼 다비치안경에서 연말정산 서류 받는 방법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사진 내용 출처- 다비치마켓 홈페이지

 

 

2021.01.21 - [생활정보/금융] -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독공제 제외 대상 업종 리스트

2021.01.14 - [생활정보/생활정보] - 2020년 연말정산 달라진점은? 주요 개정 변경 추가 사항 2019년 2020년 비교 표 추가

2021.01.11 - [생활정보/생활정보] - 맞벌이 직장인 부부 연말 정산 하는 방법 / 어느쪽으로 해야할까?

2021.01.11 - [생활정보/생활정보] - 연말정산이 무엇일까? 인적공제 대상? 추가공제 대상? 소득공제율이란?

2020.12.08 - [생활정보/생활정보] - 국세청 현금영수증 공제여부 제외 공제로 간단히 정정 변경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