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아이폰 IT

애플 아이폰 이상한 스팸 문자 수신 그리고 iOS 14.8 업데이트 [페가수스 감염]

해바니아 2021. 9. 15. 09:5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갑자기 메일 주소로 온 문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는데 페이스북을 보다가 보니깐 애플에서 보안 부분이 뚫렸다고 막 하는거예요. 어떤 내용이 보니깐 문자를 수신한 부분에 대해서 나와서 저도 찾아보니깐 어제 이렇게 문자가 왔더라구요. 

 

아이폰을 쓰면서 번호가 아님 메일 주소로 문자가 온게 처음이라서 보이스피싱인가 하고 그냥 관심을 주지 않았어요. 근데 뉴스에 계속 나오는 부분이 신경쓰여서 봤더니 페가수스 감염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더라구요. 

 

일단 어떤 내용인지 살펴 볼게요.

 




 

메일 주소는 l3jhwqhdt86@hotmail.com 이 메일로 왔어요.

문자에 메일 주소로 온다?? 정말 이상했어요.

 

 

반응형

 

 

 

 

내용도 이상해요. 

홍콩 럭셔리 브랜드 센터로 밖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어쩌고 저쩌고 가격은 정품보다 너무 싸고 품질은 거의 머 어쩌고 저쩌고 이런 문자가 왜 오는지 모르겠어요.

 

 

 

728x90

 

 

 

 

 

이상한 문자 내용. (아래 내용 참조)

 

↓↓↓↓



안녕하세요. YT입니다. 저의 카카오(ID:yt555777  )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홍콩 tmmall 럭셔리 브랜드센터로 밖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좋은 제품이 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실력을 갖춘 브랜드 대리공장으로, 세계 최고의 브랜드는 모두 가공이 있다.글로벌 톱 브랜드, 명품 가방이 있습니다.시계, 액세서리... 등등!

나는 당신에게 알려드립니다: 여기서는 최고급 브랜드 대리공장의 끝물, 최고급 복각 제품을 판매합니다. 재료와 정품이 완전히 같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도 속이지 않았다.구매한 사람들은 모두 잘 알고 있다.

왜 최고급 복각 구매를 선택했을까?

가격은 정품보다 너무 싸고 품질은 거의 차이가 없어 복각으로 보이지 않는다.

왜 비싼 값에 정품을 사야 하는가.

평소 직접 구매해 사용하거나 선물용으로도 제값을 받는다.

tmmall의 메리트 선택:

1. 공장은 오랫동안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를 대리 가공하며 최고의 생산 공정과 재료를 가지고 있다.

2. 모든 제품 전시 이미지를 실제 제품으로 촬영하였습니다. 보시는 그림은 실제 제품입니다.

3、포장 세트를 제공하며 매장에 포장 증명서가 있으니 전부 준비한다.

공장원미제품으로 매일 제품 업데이트를 해주면 당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 있습니다!

공장 직거래, 가격 할인!풀 패키지로 품질 보증 (약정: 핏 제로) 원판 가죽 원단을 사용철물, 정교한 핸드메이드, 퍼펙트 아크, 질감 무겁고, 식별번호 완비)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낮은 가격에 글로벌 브랜드의 질감을 경험하다.

만약 카카오(ID:yt555777  )를 복사하여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다면 쇼핑몰에 들러보세요.제품 잠시 안 사셔도 추가해 주시면 나중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절대 정규 광고로 폐를 끼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당신의 가정이 행복하고 일이 순조롭고 소원한 일이 이루어지길 축원합니다!




 

 

 

 

 

뉴스를 보고 나서 너무 찝찝해서 안되겠더라구요. 월래 자동업데이트를 켜놨는데 이건 자동으로 안되서 직접 들어가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했어요. 애플에서 아이폰과 맥 컴퓨터 등 애플 제품에 대해서 중대한 보안 취약점이 있다며 13일 현지시간으로 긴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내놓은게 바로 iOS 14.8 이더라구요.

 

 

 

 

14.8 업데이트는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권한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잘은 모르겠고 일단은 무조건 업데이트 하세요.

보안 관련은 진짜 내 정보가 다른곳에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거든요.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14.8 최신버전

애플 맥스(macOS) 11.6 최신버전

애플 티비(tvOS) 14.7 최신버전

애플 워치(watchOS) 7.6.2

 

위에 내용처럼 최신버전이니깐 참고 해주세요. 

 

애플 관련 제품들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기사 한번씩 꼭 찾아보시고 이런 이상한 문자 수신이나 스팸 문자가 메일 주소로 온 부분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는걸 꼭 추천 드려요.

 

신경안쓰다가 뉴스 보고 깜짝 놀래서 저도 업데이트 했는데 하고 나서는 그나마 찝찝함이 덜하네요.

빨리 아이폰13 출시하면 변경을 해야겠어요.

 

그럼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8.04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끼리 특수하게 비밀 메세지 보내는 방법 (충격 효과 강하게 부드럽게 비밀 잉크)

2020.06.02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카카오톡 오류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카톡 사진 안 보내짐 안 보임

2020.06.02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카카오톡 cvc_fsm 오류 사진 전송 오류 고객센터 답변 및 해결 방법

2020.03.31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 에어팟 연결 됐는데 통화 소리 안남 해결 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