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원조 함흥막국수 전문점 방문 후기 [현지인맛집, 35년 전통, 육개장, 갈비탕, 함흥냉면]

해바니아 2021. 8. 25. 16:4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속초 교동에 위치한 원조 함흥막국수 전문점이예요.

여기는 이미 동네에서 유명하고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맛집이라고 표현하는곳이더라구요. 워낙 속초에 유명한곳이 많고 블로그에 홍보하는 가게도 많아서 어디가 솔직히 맛집인지 블로그 보고 가도 실패를 하는경우가 많아서 저도 갔던데만 방문을 하는데 이번에는 현지인 맛집이라고 검증이 됐다고 해서 저도 막국수를 좋아하고 맛이 궁금해서 방문을 해보기로 하고 방문을 했어요.

 

 

이미 간판에서 맛집에 포스를 푹푹 풍기더라구요 ㅋㅋㅋ

 

 

 

반응형

 

 

 

테이블도 많고 식탁으로 되어 있어서 먹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더라구요.

 

 

728x90

 

 

 

지역에 유명한 맛집을 백년가게라고 해서 이렇게 인정을 해주는게 많더라구요.

 

백년가게라는 표시가 있으면 지역에서 자부심이 있는 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메뉴판

메뉴는 다양해요.

 

함흥회막국수, 함흥회냉면, 갈비탕, 육개장, 만두국, 수육 이렇게 있는데 저는 처음 방문이고 어떤걸 먹어야할지 사실 잘 모르겠더라구요. 냄새는 엄청 좋은 냄새가 나는데 막국수집이라서 갈비탕이나 육개장을 먹기도 그렇게 그래서 함흥회막국수 2개를 주문 했어요.

 

 

 

우표 수집을 좋아하시나봐요. 우편 액자가 있더라구요 ㅋㅋ

 

 

 

원산지 표시도 잘 되어 있었어요.

 

명태 러시아, 갈비탕 갈비 캐나다, 육개장 소고기 육우 미국산 등 표기 되어 있더라구요.

 

 

 

 

 

밑반찬

무김치랑 배추김치 이렇게 밑반찬이 나오더라구요 ㅋㅋ

 

 

 

 

막국수에 필수 양념들 ㅋㅋㅋ

설탕은 진짜 없으면 안되요 ㅋㅋ

 

 


막국수나 냉면을 맛있게 먹는방법이 나와 있었는데 식초를 두바퀴 돌리고 양념장, 겨자, 설탕을 넣어서 먹으면 된다고 적혀 있어서 그대로 했어요.

 

근데 식초를 두바퀴는 너무 많은거 같고 한바퀴만 추천드려요. 설탕은 막국수 드실때 꼭 넣어야지 감칠맛이 나기 때문에 두 스푼정도 넣는걸 추천 드려요 ㅋㅋㅋ

 

 

 

 

 

 

양념장도 개발을 하신건지 좀 다르더라구요.

제가 먹는 동안도 배달이 계속 나가더라구요. 나중에 후기를 찾아보니깐 갈비탕이나 육개장도 맛있다고 적혀 있는데 괜히 막국수 2개 시켜서 나중에 먹고 나서 후회 했어요.

 

1개는 육개장이나 갈비탕을 시킬껄 말이죠.

 

왜냐면 뜨거운 육수 같은걸 줬는데 나중에 먹어보니깐 와 육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찐하더라구요 ㅠㅠ

 

갈비탕 생각절실 🤣🤣🤣

 

 

 

 

 

식초를 너무 많이 넣어서 제조에 좀 실패 했지만 맛은 있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하면 회막국수가 아니라 육개장이나 갈비탕으로 꼭 한번 다시 먹어 보고 싶네요. 지역에 맛집을 찾아 다니는 재미도 있지만 막국수는 제조 하는 방법에 따라서 맛이 좀 달라 질 수 있어서 제조 할 때 맛을 보면서 꼭 제조하는걸 추천드려요.

 

냉면이나 밀면처럼 간이 다 되어 나오는 부분이랑 전혀 틀리고 막국수는 계속 섞어가면서 드셔야지 맛이 있어요.

 

나오면서 보니깐 옆에 왕언니감자탕 닭계장 감자탕 지나오는데 여기도 진짜 맛을거 같더라구요.

다음에는 여기도 한번 방문해봐야겠어요.

 

그럼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다음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8.24 - [음식정보/음식점] - 속초 국수나무 속초해변점 방문 포장 후기 [돈까스, 속초해수욕장]

2021.08.13 - [음식정보/속초] - 속초 금이야 옥이야 칼국수 전문점 방문 후기 [장칼국수, 수제비, 막국수, 오징어순대, 아침식사 할 수 있는 곳]

2021.08.12 - [여행정보/여행정보] - 속초 청초호수공원 호수 위 정자, 놀이터, 화장실 및 청초호유원지 맘편한 놀이터 9호점 정보 [아이들이 뛰어 놀수 있는곳, 애견 산책 시킬수 있는 곳]

2021.08.11 - [여행정보/여행정보] - 강원도 속초 속초해수욕장 방문 후기 [화장실, 공영주차장, 코인샤워기, 튜브, 발씻는곳, 파라솔, 튜브, 구명조끼 대여, 탈의실, 그늘막 존, 야간개장, 차박 가능한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