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강원도 속초 속초해수욕장 방문 후기 [화장실, 공영주차장, 코인샤워기, 튜브, 발씻는곳, 파라솔, 튜브, 구명조끼 대여, 탈의실, 그늘막 존, 야간개장, 차박 가능한 곳]

해바니아 2021. 8. 11. 16:21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엔 속초에 있는 속초해수욕장을 갔다왔어요!!! 

 

속초해수욕장은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속초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이죠.

그 속초해수욕장은 어떤식으로 되어 있고 해수욕장 정보 좀 드려 볼려고 해요 ^^ 

 

 

 

 

 

일단 속초 해수욕장엔 주차장이 여러개 있어요. 근데 전부 유료주차장으로 운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속초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주차장부터해서 제1공영주차장, 제2공영주차장 제3공영주차장 이렇게 있는데 저는 남문에 있는 제3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반응형

 

 

제3공영주차장도 종류가 2가지 있어요.

 

한곳은 아스팔트식으로 되어 있고 한곳은 바닥이 자갈 흙으로 되어 있는데 저는 흙이 있는곳에서 주차를 했어요!! 

 

거기가 좀 더 넓고 차박을 할 수 있거든요 ^^

 

 

 

728x90

 

이용 요금 위에 사진과 같아요.

 

성수기 비수기가 요금이 나눠져 있고 성수기에 2시간이내는 2,000원. 2~8시간 4,000원, 8시간 24시간은 6,000원 이예요.

한마디로 표현 하면 당일치기를 하면 4,000원, 1박을 한다고 하면 6,000원 주차료를 내고 속초 해수욕장을 편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되는거죠. 

 

중간에 나왔다가다 들어갈수도 있지만 주변에 맛집과 편의점 음식점들이 충분히 있고 해수욕을 즐길려면 시간이 꾀 필요하기 때문에 한번 주차하면 다들 오래 하시더라구요.

 

 

 

결제 방식은 사전무인정산기에서 가능은 한데 흙바닥에 있는쪽은 안되는거 같았어요. 아스팔트 포장 된 주차만 가능한걸로 나오더라구요.

또 그 옆에는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있어서 편하게 쓰레기를 버릴수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코인 샤워기

월래 속초해수욕장은 샤워장이 입구쪽에 있는데 남문쪽은 코인 샤워기 밖에 없어서 다들 이걸 이용하시더라구요!!

 

 

 

 

 

 

500원 동전에 1분 30초가 되고 동전이 없으면 옆에 동전교환기가 있어서 교환을 하면 되요. 저도 이용을 해봤는데 물살이 너무 쌔서 500원이면 충분히 바닷물정도는 헹굴수 있었어요!! 

대신 샴푸나 바디 같은 세안 용품을 쓸 수 없어서 그냥 물샤워만 하실 수 있어요^^

 

발 씻는곳은 사진에 보이는거처럼 4곳이 있어서 여기서 아이들을 간단히 씻기는 부모님들도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이쪽이 바로 흙바닥?으로 되어 있는 주차장 쪽이예요!!

 

여기서 차박텐트도 치시고 승용차는 옆에 텐트도 치고 해서 밤에 도착 하신분들이 내일 해수욕을 할려고 이용하시더라구요!! 

 

제가 방문한 날에도 차박을 하시는분들이 꾀 있으셨고 캠핑카도 있고 텐트도 있고 다양한 사람들이 노숙을 하고 있었어요 ㅋㅋㅋ

 

 

 

 

 

화장실

 

화장실은 입구 바로 앞에 있고 예전에 왔을때랑 다르게 안에 리모델링을 해서 엄청 깔끔해졌더라구요 !!^^

 

 

 



 

 

 

 

 

 

속초해수욕장 남문 출입구는 이렇게 전화체크인이나 네이버체크인 클린강원 패스포트로 체크를 해야지 입장 가능하고 체온 스티커를 개별로 다 부착해줘요 !!!

 

 

 

 

야간 개장도 하고 있는 수영은 일단 가능해요 !! 근데 19시부터 6시까지 백사장 내 음주 및 취식은 불가 하더라구요 !! 

야간 수영 되는게 어디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 코로나 상황에 따라서 야간 개장은 계속 바뀌니깐 지자체에 꼭 확인 하세요.)

 

 

 

 

 

 

 

 

 

 

 

돗자리를 만약에 안가지고 왔으면 이렇게 할머니가 대여소 앞에서 팔고도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

 

 

속초해수욕장에서 이렇게 대여하고 이용 할 수 있어요 ^^

 

파라솔 1개 10,000원

썬배드 1개 10,000원

튜브, 구명조끼 

대형 10,000원

소형 5,000원

물품보관 1일 2,000원 (폐장시까지)

탈의실은 무료!!!

 

튜브가 생각보다 비싸죠?? 😅😅😅

 

 

 

 

 

 

 

파라솔존이 있고 그늘막존이 따로 있어요 !!!

 

 

 

 

개인 그늘막 설치존 

개인 그늘막 설치존이라고 이렇게 있고 속초해수욕장 정문보다는 남문쪽에서 더 가깝기 때문에 이쪽에서 주차하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바다 바로 앞 자리는 일찍 오셔야지 자리가 있고 중간 중간에 빠지는팀이 있으면 살짝 껴서 할 수 있더라구요 ^^ 

 

또 특이하게 밧줄로 해서 텐트나 그늘막을 고정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곳도 있었고 외국인쉼터나 장애인쉼터로 해서 몽골 그늘막이 설치 되어 있는곳도 있었어요.

 

이 자리도 역시 빨리 와야지 할 수 있더라구요 ㅎㅎ

 

또 속초 해수욕장 그늘막존 앞에 바다는 생각보다 깊어서 튜브가 구명조끼가 꼭 필요해요!! 이부분 참고 해주세요!!

 

 

 

 

 

 

 

 

 

GS25 속초해오름점

 

남문 앞에 보면 GS25 편의점이 있는데 여기에 모든게 다 있어요!!

튜브도 여기서 빌려면 5,000원이고 구명조끼도 5,000원 파라솔도 7,000원이면 빌릴 수 있어서 저는 여기서 빌려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 

 

 

 

 

CU 속초비치센터점

GS25 뿐만 아니라 옆에 있는 CU 속초비치센터점도 튜브 5,000원 구명조끼대여 5,000원 이니깐 여기서 빌리는걸 추천하고 초등학생이나 아이들용도 있으니깐 참고 해주세요^^ 

 

 

전체적으로 성수기 해수욕장은 사람들이 많고 즐거운 분위기고 너무 좋았던 같아요!!

저도 여기를 선택하고 좋은점은 속초해수욕장은 앞에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이디야 커피, 항아리속초물회 등 맛집들도 있고 편의점도 있어서 주차 하고 나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 해수욕장 중에 한 곳인거 같아요.

 

혹시나 속초해수욕장 방문 하실려고 준비하시는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

 

그럼 다음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3.18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바다정원 고성 바다정원 바다 앞에 있는 카페 후기 (키즈존, 레스토랑, 빵집, 건어물가게)

2021.03.05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영랑호 먹거리마을 매자식당 (쌀국수 전문점)

2021.03.04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동명항 동명활어센타 28호 연안채낚기 붉은대게(홍게) 바다송어회 구입 후기

2021.02.23 - [여행정보/여행정보] - 속초 영랑호 리조트 옆 자전거 대여샾 유아자전거, 2인용 자전거, 성인 자전거 대여 가능한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