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속초 청초호수공원 호수 위 정자, 놀이터, 화장실 및 청초호유원지 맘편한 놀이터 9호점 정보 [아이들이 뛰어 놀수 있는곳, 애견 산책 시킬수 있는 곳]

해바니아 2021. 8. 12. 1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 제가 소개 해드릴곳은 바로 속초에 있는 청초호라는 곳이예요 !!

청초수물회라고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거예요!! 물회집 앞에 이름이 바로 강릉 경포호처럼 바다 앞에 있는 호수라고해서 청초호라는 호수가 있고 여기에 공원도 있고 유원지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 좋고 강아지도 산책 시키고 운동도 할 수 있는곳이 있더라구요 !!! 

 

속초에 와서 매번 바다만 봤지만 청초호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찾아보니깐 좋은곳이 많아서 저도 와보게 됐어요!!

 

 

청초호수공원

청초호수공원 뒷편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렇게 오면 바로 앞이더라구요.

옆에는 칠성조선소라고 해서 유명한 카페도 근처에 있었어요 ^^

 

 

 

반응형

 

 

청초호 전망대? 정자?

입구에서 쭈욱 들어오면 이렇게 전망대 정자가 있어요 ㅋㅋㅋ

여기서 주변을 둘러보면 속초가 정말 잘 보이고 야경이 진짜 맛지더라구요 !! 

 

특히 건물 조명에 호수랑 비춰서 장관을 이룬다고 할까??

 

마치 홍콩이나 중국 칭다오랑 비슷하더라구요 !! 

 

 

728x90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사람들 운동도 많이하고 강아지랑 산책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

 

 

 

 

씨크루즈호텔속초, 썬라이즈호텔 전망

 

씨크루즈호텔속초, 썬라이즈호텔 아바이마을까지 보이는 전망인데 완전 멋지죠??

사진이 진짜 기가막히게 이쁘게 찍히더라구요 !! 

 

 

 

 

 

 

 

오른쪽엔 속초 아이파크 아파트도 보이고 산책로에서 이렇게 정자를 찍으니깐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

 

 

 

 

 

 

청초호수공원 놀이터

여기가 또 좋은점이 이렇게 놀이터가 있어요!! 

아이들이 놀기 좋고 어른들은 잠깐 쉴수도 있고 미끄럼틀도 큰게 있고 해서 아이들이 신나서 놀더라구요 ㅋㅋㅋ

 

대신 여기 놀이터에는 그네는 없어요 !! ㅋㅋㅋ

 

 

 

 

청초호수공원 화장실

화장실도 이렇게 잘 되어 있고 안에 휴지도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고 너무 좋았어요!!

놀이터 근처에 화장실 없으면 엄청 곤란한 상황이 많이 생기는데 바로 옆에 있으니깐 너무 좋더라구요 ^^

 

 

 

 

 

 

다음날은 어제 갔던곳 말고 반대쪽 엑스포타워가 있는 청초호유원지 쪽으로 왔어요!! 😎😎😎

이 쪽으로 온 이유가 이쪽에도 놀이터가 좋은게 있다고 찾아보니깐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주차 하고 보니깐 이렇게 속초 소녀상도 있더라구요 !! 

 

 

 

뒤로 보니깐 속초 엑스포타워도 보이더라구요 ㅋㅋ

 

 

 

 

 

 

여기도 이렇게 산책로가 너무 잘되어 있었어요 !! 

 

 

 

 

엇??

여기도 놀이터가 이렇게 이쁘게 있더라구요.

 

공원에 놀이터가 이렇게 곳곳에 있는건 너무 좋은거 같아요 ^^

 

 

청초호 유원지 놀이터

 

 

 

청초호 유원지 화장실

 

놀이터 근처엔 언제나 이렇게 화장실이 있는데 위치가 딱 좋더라구요 ^^

 

 

짜잔!!! 😍😍😍

 

제가 검색 해서 찾은곳이 바로 여기였어요.

모래로 되어 있는 놀이터에 나무로 체험이나 움직임을 할 수 있고 미끄럼틀 그네까지 있는 놀이터라서 완벽한 곳이더라구요 ㅋㅋㅋ

 

 

 

사진으로는 작아 보일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넓어요!! 

 

 

해먹 그네 

 

 

그네

이렇게 그네도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

 

 

어른들이 쉬는 공간도 있어요!!

 

기념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죠^^

 

 

 

 

맘편한 놀이터 9호점 속초 청초호 호수공원

그냥 일반적인 놀이터인줄 알았더니 롯데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아동의 놀 권리를 지키기 위해 디자인 한 놀이터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저 캐릭터들이 롯데월드에 있는 로티 로리 친구들이였어요 ㅋㅋ 대박!! 😅

 

 

 

 

어제 봤던 반대 방향에서 전망이예요 ㅋㅋㅋ

낮은 그냥 호수뷰 ㅋㅋㅋ

별거 없더라구요!!

 

 

 

 

 

 

 

미끄럼틀도 올라가야지만 탈수 있게 아이들 좋아하게 딱 만들어놨어요 ㅋㅋ

 

 

 

 

 

모험 놀이터??ㅋㅋㅋ

 

 

 

 

 

 

옆엔 이렇게 농구장도 있어서 농구 하시는분들도 있더라구요 ^^ 

 

저도 속초에서 이렇게 청초호를 방문 하게 될줄은 몰랐지만 아이들이 놀기 좋고 옆에는 스타벅스 만석닭강정 맥도날도 기타 음식점들도 많아서 주차 해놓고 놀다가 식사를 하러 가셔도 되고 엑스포공원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잠깐 쉬면서 시간 보내기에 너무 좋은 곳 같아요.

 

다음에도 한번 더 방문 해보고 싶고 맘편한 놀이터가 또 어디에 있는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 

여튼 속초에서 바다 말고 청초호도 한번 방문 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다음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