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제품

간소 주와리 소바 / 전통 니하치 소바 / 야마끼 소바 쯔유 구매 후기

해바니아 2021. 7. 14. 10:48
반응형

날씨가 계속 더워지고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나게 되니깐 한끼 한끼 어떤걸 먹어야되는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시원한게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집에서도 소바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걸 알게 됐어요.

검색 해보고 찾아 보니깐 간소 주와리 소바랑 전통 니하치 소바 이렇게 종류가 다른 소바면이 있어서 고민 할게 있나요? ㅋㅋㅋ 바로 구매 해버렸어요 ㅋㅋㅋ

 

두가지 소바면은 약간에 차이점들이 있어요.

메밀 함유량이 틀리더라구요 

 

 

 

제품명: 간소 주와리 소바
내용량: 200g (701Kcal)
식품유형: 건면
유통기한: 뒷면하단일자까지
수입원: (주)삼경에프에스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0길 6
메일: 100%
원산지: 일본

조리방법
1. 끓는 물에 면을 넣어 6분간 삶은 후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약 2분간 뜸을 들인다.
2. 그 후 찬물로 씻어 면의 쫄깃함을 살려준다. 모밀소바 물기를 뺀 후 쯔유와 함께 곁들여 섭취한다. 카케소바 따뜻한 소바쯔유와 입맛에 맞는 토핑을 곁들어 함께 섭취한다.

 

 

 

 

제품명: 전통 니하치 소바
내용량: 250g(885Kcal) 
식품유형: 건면
수입원: (주)삼경에프에스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0길 6
원재료명: 메밀가루 78.8% 
유통기한: 뒷면하단일까지 
반품교환: 02-578-8385
원산지/제조사: 일본 / YAMAMOTO FOOD CO..LTD

조리방법
1. 끓는 물에 소바를 흩어뜨리면서 넣어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끓여주세요. (끓이는 도중 물이 더 붓지 마세요.)
2. 끟인 후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자루소바 물기를 뺀 소바에 취향에 맞게 무, 쪽파를 곁들인 쯔유를 찍어드세요. 가케소바 따뜻한 쯔유에 물기를 뺀 소바를 넣어 함께 드세요. 
3. 소바를 끓인 면수는 소바 성분이 우러나와, 조금만 간을 하면 육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 한거처럼 2개에 칼로리도 다르고 끓이는 방법이 틀려요. 또 후기를 찾아보니깐 끓이는 시간이 다 다르게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도통 감이 안오긴 했는데 일단 설명서에 있는 방법으로 해보기로 했어요.

 

 

 

두가지 소바 중 어떤걸 먹을까 하다가 저는 니하치 소바를 선택 했어요.

 

 

물이 끓기 시작 했을때 소바면을 넣었고 설명서에는 끓이는 시간은 따로 나와 있지 않아서 저는 3분에서 5분 정도로 잡고 계속 보면서 면이 익었나 확인 하면서 한 5분정도 확인 하고 면을 건졌어요.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실패 했어요.

면이 좀 덜 퍼진 느낌이라고 할까??

한 1분정도 더 삶아야지 면이 다 퍼진거 같은 느낌이였어요 ㅠㅠㅠ

일단 못먹을 정도는 아니라서 그냥 먹기로 했는데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바 사면서 쯔유도 같이 구매를 했어요.

이 제품도 같은 수입원에서 하는 제품이라서 쯔유가 있어야지 소바 완성이 되기 때문에 샀어요 ㅋㅋㅋ

 

 

제품명: 야마끼 소바 쯔유
식품유형: 소스
내용량: 300ML
유통기한: 옆면표시일까지(2023.03.31)
수입원: (주)삼경에프에스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0길 6
원산지: 일본 / Yamaki Co., Ltd No 2 Factory

일본식 만능 간장이 쯔유라고 보시면 되요. 

쯔유는 다시마와 가쓰오부시를 우려낸 육수에 간장과 맛간장을 적절히 조합해 만든 일본식 전통 육수죠.

우리나라에서 각종 요리에 간장과 설탕을 사용해 양념을 하는 것처럼 일본에서는 이 쯔유를 만들어 두거나 구비 해서 가정에서 많은 요리에 부담 없이 사용을 하고 있어요.

우동, 소바 등 각종 면 요리 규동, 오야꼬동, 부타동 등 덮밥, 그리고 달걀말이나 나베, 생선이나 고기 조림 등에도 쯔유를 활용해서 요리 할 수 있는 요리 식재료라고 보시면 되요.

신기하죠?

저도 처음 써보는데 신기하더라구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은 있는데 면을 잘못 삻아서 아 ㅋㅋㅋ 

그리고 무우도 없고 쪽파도 없어서 그냥 파로 했는데 뭔가 소바 집에서 파는 맛은 맞는데 1%로 부족 하다고 할까? 많이 부족했어요. 다음에 다시 준비해서 도전 해볼려구요 ㅋㅋㅋㅋ

소바를 집에서 만들어 맛있게 먹어 볼라고 했는데 이런 시행착오가 있으니 다음에 더 맛있게 되겠죠머 ㅋㅋㅋ

소바랑 쯔유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간소 주와리 소바 / 전통 니하치 소바 / 야마끼 소바 쯔유 자세히 보기

 

 

2021.07.12 - [음식정보/와인] - 트러플 헌터 모스카토 다스티 2020 이탈리아 화이트와인 구입 후기 [TRUFFLE HUNTER MOSCATO D'ASTI]

2021.03.19 - [음식정보/식당 카페 포장 배달 기타] - 울산 이도 일식당 돈카츠, 냉모밀, 생활의 달인 우동 최강달인 (울산 현대백화점 삼산점 12층)

2021.07.08 - [생활정보/자동차] - 전기자동차 제작사 콜센터 연락처 및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이용 관련 안내 [기아차, 현대차, 르노삼성, 한국지엠, BMW, 닛산, 테슬라]

2021.07.09 - [생활정보/제품] - 피코크 삼원가든 LA양념 꽃갈비 제품 구입 후기 [고수의 맛집-이마트]

2020.05.08 -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 직장 동료 친구

부모님 지인 조문 위로 문자 보내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