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임비 수리비 줄이는 방법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부품 찾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동차

자동차 공임비 수리비 줄이는 방법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부품 찾는 방법

by 해바니아 2020. 12. 31.
728x90
반응형

 

자동차를 타다가 보면 소모품이나 간단한 정비를 받는경우가 있어요.

근데 보증기간이 끝나면 수리비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자동차 수리하는 방법을 살펴 볼려고 해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은 큰 정비는 여러군데 카센터나 공식 대리점에 방문을 해서 견적을 먼저 받으셔야되요. 왜냐면 가는곳마다 정비 비용이라던지 공임비라던지 부품값이라던지 다 틀리거든요.

예를 들어 A 블루핸즈를 방문 했어요. 거기서 견적을 냈는데 부품값+공임비(기술료) 이렇게 구성을 해서 금액을 알려주는데 부품값이 일단 현대모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격이 같은지 확인 하셔야되요.

제가 A B C 블루핸즈 3군데를 돌아봤는데 부품값이 전부 다 달랐어요. 그래서 현대모비스에 들어가서 부품값을 확인 하니깐 가격이 전부 다 조금씩 비싸더라구요.

 

 

 

 

 

 

어떤 부분이 고장 났다고 확인을 일단 했으면 바로 고치지 마세요.

간단한 수리면 바로 고쳐도 되지만 부품이 들어서 최소 10만원 이상 부품값이 나온다고 하면 무조건 확인을 먼저 하셔야되요.

네이버에 현대모비스라고 검색을 일단 하세요.

그러면 위에 보이는거처럼 나오고 빨간색으로 화살표 된 부품간단검색이라는 항목이 나와요. 여기를 클릭 해주시면 되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부품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거기에 내가 필요한 부분에 부품을 검색 하시면 되요.

 

 

 

 

 

예를 들어 일반검색으로 현대자동차 승용차 그랜저11년식 모델에 엔진오일을 검색 해서 볼게요.

해당 부분처럼 검색을 하게 되면 부품번호가 나오고 한글 부품명 그리고 영문 부품명 가격 이렇게 나와요.

내가 원하는 부품이 나왔으면 빨간색 화살표 표시처럼 부품번호를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부품에 이름 팬 어셈블리 엔진 오일 가격 15,840원(부가세 포함) 이렇게 나오고 대리점 어디서 파는지 상호가 나오게 되요. 내 지역에 그 부품이 있는지 확인 하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는거죠.

블루핸즈에서 부품 가격을 예를 들어 20,000원 불렀다고 하면 지역내 대리점 부품가게에서 부품을 구입해서 가세요.

그렇게 되면 부품 가격을 뺀 실제로 공임비(기술료)만 내시고 정비를 받으실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블루핸즈에서 불렀던 가격보다 5,000원정도 저렴하게 정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커피 한잔 더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솔직히 좀 귀찬을수도 있지만 가격이 높은 부품일수록 가격을 꼭 확인 해보시는걸 추천 드려요.

 

 

 

 

 

사진출처-현대모비스 홈페이지

 

한글로 부품을 쳤는데 안나온다. 걱정안하셔도 되요. 고객센터 1588-7278로 전화하셔서 차량번호를 이야기 하고 원하곳에 부품을 이야기 하시면 친절하게 다 알려주셔요. 부품을 사서 정비를 받을때 좋은점은 정해진 가격에 공임비만 내고 정비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는거죠.

만약에 원하는 부품이 지역에 없다고 하면 대리점에 이 부품 주문해달라고 하시면 되요. 그러면 보통 주문하고 다음날 1시쯤 대리점으로 오면 찾으로 가시면 되기 때문에 구지 부품을 블루핸즈내에서 주문하고 기다리지 않으셔도 된다는걸 말씀드리는거예요.

내가 조금 뛰어 다니면 확실히 가격을 줄일 수 있어요.

또 큰 정비는 공임비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경우도 있어요. 이럴때는 공임나라를 이용해 보세요.

 

 

 

 

 

블루핸즈 같은 경우 시간당 공임비로 공임을 받지만 공임나라가 지정된 공임을 받는곳은 공임이 작업별로 다 정해져 있어요.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부동액, 파워오일, 연료필터, 배터리. 점화계통, 에어컨, 쇼바. 로우암. 타이밍벨트 등등 다 가격이 나와 있기 때문에 확인을 먼저 하시고 정비를 받고자 간 정비소나 카센터가 비용을 받아 보시고 공임나라랑 비교해보시고 저렴한 곳으로 가시면 되요.

 

예를 들어 블루핸즈는 엔진오일 교환을 차종별로 하면 약 6만원 ~ 8만원 금액이 발생하는데 인터넷에서 내가 필요한 엔진오일과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구입하고 공임나라를 방문하면 가솔린 기준 차량으로 엔진오일 교환 비용 14,000원만 내고 교환을 하시면 되요.

어떤쪽이 싼지 비교 해보시고 편한쪽으로 가시면 되는거죠.

 

 

 

 

사진출처-공임나라 홈페이지

 

자동차 공임비나 수리비는 본인이 얼마나 알아보고 찾아다니고 전화를 하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 진다고 보시면 되고 귀찮아서 못하겠다 하시면 그냥 블루핸즈에 기아 오토큐에 가서 정비 해주세요 이렇게 해도 되요. 근데 가격차이가 분명 조금씩은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확인 해보고 여러군데 뛰어 다니면 저렴하게 자동차 수리를 받을 수 있다는걸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공임나라 같은경우에는 무작정 찾아가도 정비받기가 어렵고 지역내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고 가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정비가 안되는 부분도 있으니깐 꼭 확인 해서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보면 공임비 자동차 수리비를 아끼는 방법은 간단해요.

 

ⓐ 부품값을 알아본다.

ⓑ 여러군데 공임비를 비교해본다.

ⓒ 여러 군데 견적을 내본다.

ⓓ 소모품은 직접 교체한다. (에어콘필터, 와이퍼 등)

ⓔ 인터넷최저가를 활용한다.

 

이 5가지만 신경쓰면 최저가로 좋은 정비를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감사합니다.

 

2020/12/24 - [생활정보/자동차] - 자동차 공임비란? 시간당 공임비?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작업별 표준정비시간

2020/12/23 - [생활정보/자동차] - 자동차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 주기 및 셀프 자가 교체 하는 방법

2020/12/16 - [생활정보/자동차] - 자동차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기준 및 벌점 종류

2020/06/04 - [생활정보/자동차] - 자동차 와이퍼는 언제 교체 해야 할까?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