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정보

영덕 고래불 국민 야영장 반날개 관련 공지 사항 홍딱지바수염 반날개 란?

해바니아 2020. 7. 21. 17:38
반응형

 

 

올해는 고래불 국민야영장을 가고 싶어서 알아 보고 있었는데 고래불 국민야영장에서 문자가 한통 왔어요.

 

그래불 국민야영장 안내사항으로 인근 지역에서 돌발해충 반날개가 발생하여 휴양객 및 야영객에 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리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란다고 문자가 왔더라구요.

 

현재는 고래불 야영장에서는 출몰하지 않고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작년에 반날개로 인해서 정말 캠핑 카페에서 날리가 났던걸로 알고 있어요.

 

캠핑 하다가 그냥 때려치우고 철수 하신분들도 정말 많은걸로 알고 있구요.

 

그만큼 무서운 벌레예요.

 

 

 

 

 

 

 

 

 

 

 

 

 

 

홈페이지에도 반날개 홍딱지바수염반날개에 관련된 공지 팝업이 있어요.

 

여름철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시기 7월 8월에 집단 발생하는 생태적 특성이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인 산림내 휴양림 관광지 야영장 내 주로 발생 하고 있고 고기 등 음식 냄새를 좋아해 식사 시간대에 음식주변에 날아 들어오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거기에 불빛에 강하게 반응하는 습성 때문에 불빛이 비추는 곳에 들어오는 경향이 있으니깐 저녁에 밥먹다가 피해를 본 사람들이 작년에 정말 한두명이 아닌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고래불야영장 뿐만 아니라 영덕 울진 쪽 야영장에서 진짜 캠핑 하다가 설치 하시는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고 하는데 올해도 이 놈에 반날개 문제는 또 동일하게 발생하겠네요.

 

 

 

 

 

 

 

 

 

 

영덕 고래불 국민야영장은 카라반부터 숲속야영장 오토캠핑장 바닥분수 물놀이터 모래놀이터 바다 해안산책로 등 진짜 여러가지 있어서 놀기 좋은데 반날개 등장으로 정말 취소 자리가 작년에 쏟아졌었어요.

 

근데 올해도 반날개 때문에 똑같은 상황이 일단 벌어질수도 있겠네요.

 

아무것도 모르고 야영장에 방문했다가 당한 사람이 한두명이 아니니깐 가시기전에 반날개 부분은 꼭 확인 하고 가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좋은 국민야영장인데 반날개 때문에 가는걸 고민해야된다니 너무 안타깝네요.

 

지금도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이 되고 8월 성수기 기간이 다가 오는데 저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스럽네요.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홍딱지바수염반날개에 물리면 수포가 올라오고 가렵고 진물이 나고 엄청 미친다고 해요.

 

물파스 알레르기성 염증성 피부질환 치료제 발라도 소용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모기 퇴치제는 소용도 없고 바퀴벌레 퇴치제나 엄청 강한게 필요한데 이 약은 몸에 뿌리지도 못하니깐 사실상 물리면 소용이 없어요.

 

 

 

 

 

 

 

 

 

홍딱지바수염반날개란?

 

딱정벌레목 반날개과에 속하는 해충.

고기 등 음식 냄새를 좋아해서 식사시간에 음식 주변에 날아와서 혐오감을 주고, 불빛에 강하게 반응하는 습성 때문에 불빛에 대량으로 몰려들어 창문이나 방충망 틈새로 들어오기도 하며, 사람을 물기도 한다. 물리면 따끔거리고 통증이 꽤나 오래 가는게 특징이예요.

 

죽일 경우 구역질 나는 악취를 엄청 풍긴다고 해요.

 

특히 여름철에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시기에 집단 발생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산림내 휴양림, 관광지, 야영장 등에 많이 나타나며,

2018년 포항에서는 이녀석을 퇴치하기 위해 전체적인 방역을 시도하기도 했는데 퇴치가 되진 않았어요.

 

자극적인 냄새로 유인하여 처리하거나 살충제에 약하므로 살충제를 치는 것도 방법이긴 해요.

 

2019년 여름에 경북 동해안에서 많이 발생했다고 해서 난리가 났었죠.

 

 

 

 

올해도 계속되는 방역 작업에도 줄어들지 않아 말썽이라고 하는데 올해 경북 포항 울진 영덕 쪽으로 캠핑 가시는분들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