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서울 종각 오목집 광화문점 방문 후기 / 족발을 시키면 꽃게탕이 같이 나오는 곳 / 회식 장소 추천

해바니아 2024. 3. 18. 16:15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종각쪽에서 아는 지인을 만날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어딜 갈지 찾아보다가 오목집을 추천해서 방문하게 됐어요. 여기 종각근처는 워낙 맛집들이나 유명하고 오래된 곳이 많아서 어딜 가도 사람이 많아요. 그 옆에 백부장집 닭한마리도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유명하다고 해요. 저는 일단 예약 없이 오목집에 갔어요.

 

 

 

이 건물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요.

3층은 호프 통닭이고 1층은 서울회관 고깃집인데 한건물에 1차 2차 다 갈 수 있는 건물이죠.

 

 

반응형

 

 

 

 

오목집 간판을 자세히 보니깐 2005년부터 시작됐네요.

 

 

 

일단 예약을 했는지 물어보는데 그냥 왔다고 하니깐 자리가 없다고 해서 웨이팅을 해야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전화가 오더니 바로 한팀이 갔다가 자리가 생겼다고 해서 바로 왔어요. 들어와서 보니깐 전부 예약석이 회식이라서 이렇게 미리 미리 자리마다 셋팅이 되어 있네요.

 

 

 

 

 

 

족발, 냉채족발, 매운족발 이렇게 있는데 족발 중으로 주문했어요. 냉채족발이 좀 더 땡기긴 했는데 처음 방문이니깐 기본을 먼저 먹어봐야죠. 막국수랑 부추전, 계란말이, 골뱅이무침, 두부김치도 술안주로 있어요.

 

 

 

 

 

 

 

기본밑반찬은 부추무침, 채김치, 새우젓, 쌈장 이렇게 되어 있어요.

 

 

 

 

거기에 꽃게탕이 이렇게 옆에 떡하니 있어요.

냄새가 난다는 후기가 많던데 꽃게비린내가 살짝 있긴 있어요.

 

 

 

 

쌈도 이런식으로 나와요.

한번에 상추, 오이, 당근, 마늘, 고추 한접시에 담겨 있어요.

 

 

 

 

 

앞접시도 베트남 쌀국수 냄비처럼 색깔도 그렇고 나름 이뻐요.

 

 

 

족발 중

 

 

주문하고 거의 3분만 나온거 같아요,

엄청 빨리 나오네요.

 

 

 

 

 

족발은 맛은 특별하진 않고 평범했고 야들야들 쫄깃쫄깃 스타일로 괜찮네요. 족발로 회식하기 좋은 곳인거 같아요. 

추가 안주 메뉴도 먹었는데 술먹는다고 사진을 못찍었네요. 종각이나 광화문 근처에서 직장 회식장소나 단체 회식 장소 찾고 계신다면 괜찮지 않나 싶어요. 테이블간 간격이 너무 가까워서 옆에 대화가 너무 잘들리는게 단점이네요. 

그럼 서울 종각 오목집 광화문점 방문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음식정보/음식점] - 진작 롯데백화점 잠실점 방문 후기 / 롯데월드 근처 오픈다이닝펍 맛집

[음식정보/음식점] - 서울 서린낙지 방문 후기 / 성시경 먹을텐데 촬영식당, 광화문 종각 근처 직장인 점심 추천

[음식정보/카페] - 서울 블루보틀 광화문 카페 방문 후기 / 청계천 근처 카페 추천 / 데이트 하기 좋은 곳

[음식정보/음식점] - 서울 혜화 대학로 칸다소바 혜화점 방문 이야기 /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이에케 돈코츠라멘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