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설악항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 / 쥐치회, 쥐치간, 볼락회, 오징어회

해바니아 2024. 2. 13. 15:45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항상 속초가면 방문하는 설악항활어센터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저는 속초가면 동명항, 대포항, 외옹치항, 속초중앙시장 회센터를 안가고 항상 여기 설악항만 와서 포장을 해서 먹고 있어요. 요즘은 입질의추억 영상도 많이 보고 여러군데 다 가봤지만 설악항이 가성비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주차장은 유료에서 무료로 변경해서 그냥 들어와서 주차하시면 되고 전기차 충전소도 있어요.

 

 

 

오늘 목표는 쥐치 큰놈이라서 여러군데 가서 흥정을 하다가 저번에 갔던 성덕호를 갈까? 오복호를 갈까? 하다가 오복호가 쥐치 큰놈이 있어서 여기로 골랐어요.

 

 

 

 

여러가지 많이 먹어봤지만 쥐치가 달달하니 먹고 좋아요. 

 

 

 

 

광어 우럭도 맛있긴 하지만 설악항은 마리당 가격을 받기 때문에 횟감을 골라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전복치도 있는데 저번에 먹어서 패스 했어요.

 

 

 

 

오징어는 딱 한마리 남아 있었어요.

 

 

 

원산지 표시도 되어 있어요. 참고하세요.

 

 

 

 

바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여기서 먹으면 분위기 죽이지만 숙소가서 먹을거라서 저는 포장입니다 ㅠㅠ

 

 

 

 

원산지 표시는 이렇게 안에 더 자세히 있는데 왠만하면 다 국내산이고 능성어, 자바리, 농어는 중국산이네요. 

 

◾ 김대리 대리운전 : 오후 4시 - 오전 1시 (010-8796-1617)

 

 

 

 

다른 메뉴도 있는데 활어회는 싯가, 회덮밥, 물회, 뼈매운탕, 생선구이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쥐치 3만원 , 낚시로 잡은 볼락 6마리 1만원, 오징어 1마리 1만원 이렇게 5만원에 포장 주문했어요.

가격 좋죠?

입질의 추억 아저씨가 몸통 가빠를 보라고 했는데 쥐치 몸통이 토실토실 했어요.

타이밍이 잘 맞아서 바로 포장을 해주셨어요.

 

 

 

 

 

다른곳도 횟감은 다르고 다양해서 원하는 횟감이 있는 곳으로 가격 물어보시면 되요.

 

 

 

포장 완료 👍

속초중앙시장에서 포장하면 주차하는데 최소 30분, 회포장하는데 30분 1시간은 걸리는데 여기는 30분정도만에 포장 했어요. 이런점도 장점이죠.

 

 

 

 

 

 

 

물티슈, 젓가락도 잘챙겨주시고

 

 

 

 

 

초장, 간장, 와사비, 기름장, 쌈장, 마늘, 고추 다 있습니다.

 

 

 

 

 

 

당연히 쌈도 주시죠. 

 

 

 

 

 

 

오징어는 샀고 멍게는 서비스인데 먼저 풀어볼까요?

 

 

 

 

 

이렇게 비닐에 담아 있는데 뚜껑에 데코했어요. 

보기 좋죠?

 

 

 

 

 

 

이제 메인 회를 열어볼까요?

 

 

 

쥐치회

 

 

쥐치회는 포를 뜨면 양이 별로 안나오지만 큰놈을 뜨니깐 양이 좀 되네요.

역시나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

 

 

 

볼락회

 

 

사장님이 낚시로 잡은거라고 강추하셨던 볼락회는 엄청 찰지고 맛있어요. 서비스로 1마리 더 주셨는데 너무 별미라서 흡입 했어요. 한마리당 회가 몇점 안나오는데 많이 주셨네요. 볼락회 강추합니다 👍

 

 

 

 

 

 

쥐치간

 

 

처음 먹어보는 쥐치간은 현주엽 선수가 꼭 먹어야 된다고 해서 이번에 포장할때는 먹을건지 물어봐서 먹는다고 바로 말씀 드렸어요.

 

 

 

 

 

비쥬얼은 그렇지만 살아있는 쥐치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별미라고 하죠.

 

 

 

 

 

그냥 일단 한입 먹었는데 푸딩같은맛이라고 할까요? 고소하면서 입에서 그냥 녹았어요. 그걸 그냥 먹기보다는 회에 올려서 같이 먹으면 더 별미로 맛있는거 같아요. 비린맛이 있을거 같았는데 비린맛은 거의 없고 푸딩처럼 고소하다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한마디로 쥐치회는 달달하고 쥐치간은 고소하다 이런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되요.

회 좋아하시면 추천하고 싶네요. 잘먹었습니다.

그럼 속초 설악항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섭죽마을 방문 이야기 / 속초에서 아침식사 하기 좋은 식당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설악항 회센터 15호 성덕호 방문 포장 후기 / 전복치, 고랑치, 삼식이, 도다리, 소방어, 전갱이 모듬회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설악항 활어 회센터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 [쥐치회, 성대회, 오징어회, 놀래미회, 영숙언니]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동명항 유미네튀김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방문 포장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