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속초 쏘라노 한화리조트 모바일키 사용 방법, 비대면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가능 / 테블릿 룸서비스, 수건요청

해바니아 2023. 12. 13. 17:58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속초 쏘라노 한화리조트 이용시 좋은 팁을 하나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쏘라노에 왔는데 몇가지 변경 된 부분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 제일 좋았던 부분이 바로 비대면 셀프 체크인, 모바일키 사용, 모바일키 전달, 비대면 셀프 체크아웃 이렇게 4가지 였어요. 
로비에 가지 않고도 체크인이 되고 키가 없어서 문이 열리고 너무너무 신기 하고 편하고 할까요?
그럼 어떻게 이용을 하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
 

 

 

 

아침에 레포츠 쿠폰이 오고 이렇게 1시정도 되면 카톡으로 모바일 체크인이 왔어요.

리조트 로비 안가고 14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해요.

저는 이 시간에 속초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데 10km 이내라서 여기서 가능하더라구요.

 

 


 

 

 

모바일 체크인 전에 일단 1동부터 9동까지 위치를 먼저 봤어요.
프런트 로비가 있는동은 5동입니다.

울산바위가 잘 보이는 동은 9동 8동 7동 정도 되겠죠?
 
 

반응형

 


 

 

 

셀프 체크인 14시부터 되요. 혹시나 그전에 눌러봤는데 안되네요. 

 

 

 

 

 

 

 

한화리조트 앱에서 대기 하고 있다가 14시 시간 맞춰서 바로 클릭 했어요. 

 

 

 

 

머 고를 틈도 없이 여러동이 나왔지만 저는 로비 근처로 하고 싶어서 6동을 골랐고 랜덤 배정이라는 문구와 함께 층수 호수 바로 잡혔어요. 다행이도 제일 꼭대기 층 5층이고 울산바위뷰로 잡혔어요.

 

 

 

 

 

 

 

다시 한화리조트 앱에 들어가니깐 이렇게 문열기 객실키공유 화면이 나오고 체크아웃 화면도 나와요. 키가 없어도 이걸로 다 할 수 있는거더라구요. 

진짜 편하죠?

 

 

 

 

 

같이 온 일행에게도 모바일키를 공유해야겠죠? 객실키공유 누르면 위에 화면이 나오고 공유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공유할 모바일키 대상자 이름을 적으세요.

 

 

 

 

 

 

공유대상자 휴대폰으로 QR코드 스캔하면 바로 전달이 됩니다.

공유 대상자 휴대폰에 한화리조트 앱은 미리 있으셔야되요.

너무 편하죠? 👍

 

 

 

 

 

 

 

 

 

 

 

1명한테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여러명에게 공유가 가능하고 누구한테 줬는지도 확인이 되고 권한 삭제도 되니깐 혹시나 잘못 등록하면 권한 삭제 하시면 되요.

 

 

 

 

 

 

객실에 도착해서 모바일키로 문을 열었더니 이렇게 안쪽엔 임시 객실전원카드가 생겼네요.

 

 

 

 

 

객실안에 들어오니깐 이렇게 테블릿으로 주문하는것도 생기고 티비도 변경되고 리모델링을 좀 했나봐요.

 

 

 

 

 

설명서가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이용방법이네요. 

전화로 요청 했던 내용도 전부 비대면으로 요청이 가능하고 룸서비스도 다 비대면으로 주문 가능해요,

 

 

 

 

룸서비스는 BBQ치킨, 마왕족발, D피자, 황심탕(해맞이) 이렇게 이용가능해요. 

 

 

 

 

 

설악워터피아 나이트 스파도 있고 위켄드스파도 이용가능해요. 

 

 

 

 

 

진짜 편하네요.

타월, 비품 전부 테블릿으로 요청하시면 되요. 프런트 방문이 필요 없이 셀프 체크아웃도 되고 물건 요청도 되고 주변에 관광지나 맛집 정보 이벤트도 다 등록 되어 있어요. 필요하신건 이거 하나로 다 할 수 있네요.

 

 

 

 

 

 



 

너무 맛있는것도 많이 먹고 잘 이용하고 체크아웃도 이날은 12시까지라서 너무 여유롭게 퇴실 준비 했어요.

쓰레기는 당연히 분리수거 후 배출 해야되서 정리 다 하고 한화리조트 앱으로 들어가면 체크아웃 표시가 있어요. 

체크 아웃 할때 그거 클릭 하시면 됩니다.

 

 

 

 

 

 

 

셀프 체크아웃 안내 및 이용 동의 내용 보고 체크 체크 체크 체크 4번 하시고 포인트 적립여부에 체크 해주시면 되요. 그럼 총 결제금액이 나오고 결제 창으로 넘어가서 결제하고 나면 셀프 체크아웃이 끝나요. 

너무 편하죠? 👍

정말 이런 시스템이 빨리 도입 됐으면 얼마나 좋았겠어요. 맨날 전화로 수건 요청하고 필요한거 요청 했는데 너무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줄서서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만 벌어도 리조트에서 놀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았고 좋았던 거 같네요.

혹시나 속초 쏘라노 한화리조트 이용하실 계획 있으면 참고 해주세요.

그럼 속초 쏘라노 한화리조트 모바일키 사용 방법, 비대면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가능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속초 쏘라노 한화리조트 코인 세탁실 방문 이야기 / 세탁기, 건조기 있음 / 설악워터피아 이용 후 빨래 할 수 있는 곳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설악항 회센터 15호 성덕호 방문 포장 후기 / 전복치, 고랑치, 삼식이, 도다리, 소방어, 전갱이 모듬회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한화리조트 레포츠 카드 쿠폰 이용방법 이용 가능한곳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제주 금호리조트 다랑쉬동 편의시설 [전자레인지, 음료자판기, 라면자판기, 과자자판기, 인생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