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신퀀타 꼴레지오네 이탈리아 레드와인 시음 후기 / 가성비 편의점 와인 초보에게 추천

해바니아 2023. 10. 6. 11:5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신퀀타 꼴레지오네 레드와인을 이야기 해볼려고 하는데 이 와인은 선물로 받고 1년이 지났는데 이제 먹어보게 됐네요. 와인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에 여러가지 맛이 나고 숙성과 온도에 따라서 맛이 진짜 달라지는거 같아요.

이 와인은 어떤맛일지 너무 궁금하네요.

 

 

 

가격은 10만 미만에 와인 초보에게 추천하는 와인이고 해서 선물을 받았어요.

가운데 여러가지 년도가 적혀 있는게 인상적이죠?

 

 

반응형

 

 

알코올은 14.5 % 인데 이러면 좀 높은편이죠?

 

 

 

 

요즘은 와인을 안먹어서 살짝 설레였어요. 

 

 

 

일단 신퀀타 꼴레지오네 레드와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

 

✔ 제품명: 신퀀타 꼴레지오네

원산지: 이탈리아

식품의 유형: 과실주

업소명 및 소재지: (주) 금양인터내셔날(856-5303)

주소: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 7층 (여의도동, 태흥빌딩)

용량: 750ml

제조사: CANTINE SAN MARZANO

 

 

 

 

 

코르코를 오픈하는 형식에 와인이라서 와인따개가 있어야되요.

병이 다른 와인보다 무거운 느낌?

 

 

 

시음하기전에 찾아보니깐 루비 레드 컬러를 띠며 스파이시, 체리잼, 바닐라의 향을 느낄 수 있고 프루티하고 강렬하며 복잡한 부케향의 긴 여운과 함께 부드러운 느낌의 풀바디 와인이라고 해요.

'Cinquanta'는 이탈리아어로 숫자 '50'이라는 뜻으로 산 마르짜노 50주년을 기념하여 탄생된 상징적인 와인이고 기념와인을 시작으로 현지 반응이 좋아 정식와인으로 런칭하게 되었다고 해요. 스틸 발효 후 고급 프랑스산 우드 배럴에서 12개월 숙성한다고 하네요.

맛을 표현하면 붉은 과실향이 나고 잔당감이 있고 바디감이 높은편이라고 할까요? 텁텁한맛을 안좋아하는데 텁텁함 맛이 거의 없어요. 깔끔해요.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놀랬네요.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서 와인 처음 드셔보는분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양이 많아서 다 먹진 못하고 반정도 남았는데 분위기 내는날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와인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그럼 신퀀타 꼴레지오네 이탈리아 레드와인 시음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음식정보/주류] - 가야북경고량주 구입 시음 후기 / 가성비 저렴한 고량주 추천

[음식정보/주류] - 칠레 샤또 말리사 2009 메를로 레드 와인 시음 후기 [이마트 와인, 저렴한 와인]

[음식정보/주류] - 글렌피딕 12년 영국 위스키 구입 후 시음 후기 [춘천 세계주류마켓, 싱글몰트 위스키, 몰트위스키, 입문용 위스키]

[음식정보/주류] - 그라함 10년 토니 포트 와인 구입 후 시음 후기 [포르투칼 와인, 춘천 세계주류마켓]

[음식정보/주류] - 옐로우 테일 핑크 모스카토 로제 와인 시음 후기 [호주 와인, 달콤한 와인, 스파클링 와인, YELLOW TAIL PINK MOSCAT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