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횡성 조가네 백년 가게 방문 이야기 / 생생정보 한우육회막국수 한우우거지탕 맛집으로 방영 된 식당

해바니아 2023. 6. 8. 08: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횡성에서 조금 벗어난 위치에 있는 조가네라고 한우육회막국수로 KBS 생생정보에 나왔고 백년가게에 선정된 곳을 방문하게 됐어요.  막국수에 육회를? 무슨맛일까? 궁금했어요. 

막국수를 좋아하는편이지만 한우육회를 올려서 하는 곳은 몇군데 없거든요.

 

 

백년가게에 선정 된지 얼마 안됐더라구요. 주차장은 너무 넓어서 주차하기 편해요. 

 

 

 

주차장부터 메뉴판이 있는데 잘 고르시고 방문하는걸 추천드려요. 메뉴가 생각보다 많아서 선택이 어려워요.

 

반응형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8시까지 한다고 적혀 있네요. 이렇게 시골인데도 8시까지 하면 맛집이네요.

 

 

 

들어가자마자 이렇게 백년가게 표시가 떡하니 있네요.

 

 

 

오픈 주방이라서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이렇게 보여요. 

 

 

 

사람이 많을땐 이렇게 대기자 명단이 있어서 웨이팅 해야되요. 저는 점심 살짝 지난 시간에 와서 바로 들어갔어요.

사실 여기는 차없이는 못오는곳인데 웨이팅이 있다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메뉴판

기본 막국수부터 육회 막국수, 횡성한우사골우거지탕, 수제 소불고기 덮밥, 메밀 왕만두 이렇게 개인 메뉴가 있고 한상차림 메뉴가 따로 있어요. 설명이 나와 있긴 하지만 메뉴가 생각보다 많아서 주문하기 좀 애매하더라구요.

한상차림은 인원수대로 주문해야지 가능해서 안먹기로 했고 육회막국수랑 횡성한우사골우거지탕 이렇게 주문 했어요.

 

 

 

자리는 많은편이라서 대기를 한다고 해도 금방 금방 들어올거 같아요.

 

 

 

 

 

요리류도 있긴 한데 거의 다 테이블이 막국수를 먹고 있었어요.

 

 

 

위생을 신경쓰는지 잘 셋팅되어 있었어요.

 

 

기본 반찬은 깍두기, 절임무, 김치 이렇게 3가지 나와요.

 

 

횡성한우사골우거지탕

 

횡성한우사골우거지탕이 나왔어요.

냄새부터 끝내주네요. 

 

 

 

안에 이렇게 우거지랑 횡성한우가 엄청 들어 있고 국물 한모금 딱 먹으니깐 와 맛있다 생각이 딱 들었어요.

진짜 맛있는 해장국 느낌이라고 할까요? 월래도 국밥을 좋아하지만 진짜 맛있네요.

 

 

 

안에 내용물을 먹다가 이렇게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었어요. 너무 맛있네요. 👍

 

 

 

 

 

국내산 한우 육회 막국수

 

이게 생생정보에 나왔던 그 메인 메뉴인 한우 육회막국수예요.

 

 

 

막국수에 육회가 올라간 느낌이라고 할까요? 양념장에 비비고 노란자도 풀고 먹을 준비를 했는데 무슨맛일까? 기대를 했는데 막국수는 그냥 평범했어요. 단지 육회가 올라가서 더 풍미랑 식감이 좋다고 할까요? 

 

 

 

저는 생각보다 육회막국수보다 우거지탕이 훨씬 맛있었네요. 차라리 육회를 따로 드시고 우거지탕을 먹는게 더 나을 거 같아요. 조가네 삼총사라고 해서 방송에 나온건 한우육회막국수, 한우우거지탕, 육회 인데 저는 우거지탕이 너무 맛있었네요. 다른건 모르겠고 한우우거지탕은 또 먹고 싶고 자꾸 생각나네요.

특히 KBS 생생정보에 23.05.09 에 나와서 더 유명해졌다고 하는데 횡성 쪽에 오시면 한번쯤 방문에 참고해주세요.

그럼 횡성 조가네 백년 가게 방문 이야기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음식정보/음식점] - 강원도 횡성 함밭 식당 방문 이야기 / 백년가게, 블루리본서베이, 횡성한우 정육 식당

[여행정보/여행정보] - 강원도 원주 (횡성) 공항 편의시설 [주자요금, 택시, 편의점, 무인민원발급기, 제주도 진에어, 횡성 택시]

[여행정보/여행정보] - 강원도 횡성 루지 체험장 가격 및 이용 정보 제한 사항

[음식정보/음식점] - 강원도 횡성 안흥면에 위치한 유명한안흥찐빵 안흥찐빵 고기 만두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