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강릉 현지인 추천 남매식당 방문 후기 [재료 떨어지면 장사 종료, 아침 식사 할 수 있는 곳]

해바니아 2023. 3. 7. 12:18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강릉 현지인에 추천을 받아서 방문하게 된 포남동 남매식당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여기는 아침부터 장사를 해서 식재료랑 밥이 떨어지면 문을 닫는 현지인분들이 백반을 먹을려고 방문하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블로그 후기를 보니깐 밥이 떨어지면 10시에도 장사가 끝날수도 있다고 해서 먼저 전화를 드리고 방문했어요.

 

 

주차는 그냥 골목에 하시면 되요. 이렇게 작은곳에 위치하는줄 몰랐는데 엄청 작아요. 

 

 

 

 

강원도 착한가격 식당으로 되어 있고 한국음식점 표기도 앞에 있더라구요. 처음에 문을 닫았나 했는데 장사를 하고 계시는거였어요. 

 

반응형

 

 

 

 

가게에 들어가면 사장님이 강릉 사투리를 쓰면서 반갑게 인사를 해주시고 자리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728x90

 

메뉴판

 

여기에 온 이유는 딱 하나였어요. 오징어볶음이 정말 통통하고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이거만 보고 방문 했어요. 

제육덮밥도 먹고 싶었지만 포기하고 김치찌개랑 오징어볶음 이렇게 주문 했어요. 주변에 드시고 계시는분들을 보니깐 전부 강릉 사투리를 쓰고 현지인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가격이 인상이 된건지 러시아 때문에 가격이 인상 됐다고 적혀 있어요. 인상이 되도 착한 가격이네요.

강릉 맛집, 식당, 밥집에 최소 만원은 줘야지 먹을 수 있거든요. 그거에 비하면 아주 착해요.

 

 

 

 

원산지 표시도 잘되어 있어요. 오징어 원양산, 돼지고기 국내산 등등 잘표시 되어 있어요. 

또 각 벽에 보면 옷걸이가 있어서 겉옷을 걸어놓을수 있게 해놓으셨더라구요. 사장님 센스 ^^ 

 

 

 

 

 

추가 물, 반찬, 밥 등 적힌거와 다르게 정말 바쁘지 않으면 반찬은 잘 챙겨주세요.

 

 

 

포장마차 의자 반갑죠? 테이블은 12개 정도 되는데 회전이 잘되긴 하는데 회전에 비해 방문하는 사람이 많을땐 줄서서 기다릴때도 있다고 하네요. 주말은 특히 사람이 많데요.

 

 

 

 

반찬이 드디어 나왔어요. 

시금치 무침, 고사리 무침, 오뎅볶음, 계란후라이 등등 비빔밥 반찬이죠. 

 

 

 

 

콩자반, 콩나물무침, 오징어젓갈, 김치 등 또 5가지 더 나와요. 반찬만 무려 10가지예요. 

 

 

 

 

바로 밥도 나왔어요. 

 

 

김치찌개

 

김치찌개도 나왔어요. 보자마자 생각나는게 대학교 앞에 있는 백반집에 있는 김치찌개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안에 고기랑 김치가 들어 있는데 맛도 딱 대학가 앞에 그 김치찌개 맛이였어요. 새콤새콤하면서 맛있네요. 

 

 

 

 

오징어볶음

 

드디어 기대 했던 오징어볶음도 나왔는데 진짜 사진처럼 오징어가 엄청 많고 커요. 오징어가 이렇게 컸나요?

양념도 많고 진짜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오징어 볶음 하나랑 밥이랑 김치찌개랑 완전 환상에 조합이네요. 👍

제육도 먹고 싶었는데 오징어볶음 먹고 다음에 먹으면 되죠 머 ^^ 

 

 

 

12시가 안됐는데 손님들은 계속 오셨는데 재료랑 밥이 떨어져서 문을 닫는다고 하시더라구요. 마지막 주문을 받고 더 손님을 안받으면 이렇게 셔터를 내려 버리세요. 혼밥하러 오신분이 계셨는데 못먹고 가셨네요 ㅠㅠ 그 만큼 아침부터 인기가 많아서 방문하기전에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화장실은 가게 오른편 골목에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현지인들이 아침먹으로 많이 오고 동네분들도 많이 오고 관광객들도 찾아오니깐 엄청 유명한 백반집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간단하게 백반 맛집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강릉 순두부는 너무 유명해서 자주 먹으니깐 이렇게 오징어볶음 한번쯤 드셔도 괜찮은거 같아요. 

그럼 강릉 현지인 추천 남매식당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중앙시장 명물 황금 십원빵 중앙시장점 방문 구입 후기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강릉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방문 후기 및 구입 가능한 어메니티는 어떤게 있을까? [전자레인지, 칫솔, 슬리퍼, 생리대, 인생네컷]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 제주 해인물회 방문 후기 [줄서서 먹는 식당, 생활의 달인 출현 구춘희 식당, 멍게비빔밥, 오징어물회]

[음식정보/카페] - 강릉 주문진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아이스크림 카페 방문 후기 [바다가 보이는 카페, 도깨비촬영지 보이는 곳]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 주문진 대동면옥 막국수 냉면 수육 전문점 방문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