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강릉 이츠모라멘 일본식라면 전문점 방문 후기 [돈코츠라멘, 츠케멘, 줄서서 먹는집]

해바니아 2022. 4. 6. 15:3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강릉 여행을 다녀왔어요. 거의 6주만에 타지역 여행이라서 너무 좋더라구요.

여행을 가면 항상 제일 중요한게 그 지역 맛집 투어죠. 이번에도 어떤걸 먹을까 하다가 줄서서 먹는 라멘집이 있다고 해서 이츠모라멘 가게를 방문 하게 됐어요.

강릉까지 와서 무슨 라멘이냐고 하겠지만 평소에 라면을 좋아해서 맛집 라멘집이 있으면 도전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검색하고 후기를 봤는데 초당동에 이쁜 한옥집에 라멘 가게를 해놓으셨더라구요.

밖에서 보는데 여기는 무슨 가게지 하고 호기심이 생기는 이쁜 구조에 기왓집이더라구요 👍👍👍

 

 

반응형

 

 

특이하게 여기는 브레이크타임이 없어요. 

또 월화는 정기휴무. 2일 쉬는 가게라는거죠. 제주도에 가면 2일 휴무하는 가게가 많은데 강릉에도 있네요.

 

앞에는 카톡으로 대기 할 수 있는 테블릿이 있고 저는 점심 지나서 방문해서 앞에 웨이팅이 3팀이 있더라구요. 점심때 가면 사람이 더 많긴 한데 라멘집이라서 회전이 엄청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수, 목, 금, 토, 일 주 5일제 가게.

 

 

728x90

 

메뉴판

이츠모는 일본어로 언제나라는 뜻이더라구요.

 

어떤걸 먹을까 진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돈코츠 돼지육수, 토리 닭육수 두가지 베이스가 있고 그거에 따라서 라멘 종류가 다르더라구요. 결국 돈코츠라멘, 카라이 돈코츠라멘, 츠케멘 이렇게 돼지육수 2개 닭 육수 1개 주문 했어요.

 

곁들임 메뉴도 먹고 싶은데 3개나 주문해서 패스하고 공깃밥을 대신 먹을려구요 ㅋㅋㅋ

 

 

 

 

 

중간에 주방이 있고 주방앞 닷지 좌석이랑 양쪽으로 테이블 자리들이 있고 아기자기하게 깔끔하게 꾸며 놨고 위를 보니깐 지붕은 옛날 그대로 석가래도 살려놔서 엄청 고풍지더라구요. 

 

 

 

 

 

 

 

 

 

 

김치랑 초생강은 이렇게 옆에 있어서 먹을만큼 덜어서 드시면 되요. 밑반찬 부족해서 매번 부르는거보다 이렇게 해놓으면 먹기 편하더라구요.

 

 

 

 

 

 

 

조명도 접시를 이렇게 해서 해놨는데 완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더라구요 😍😍😍

 

 

 

 

 

 

 

 

 

 

돈코츠라멘 (돼지육수)

 

육수는 진하게 보통이 있는데 저는 너무 느끼한건 싫어서 보통으로 했어요. 근데 진하게를 많이 드신다고 하더라구요. 

한입 먹자마자 오 괜찮다 말이 나오더라구요. 일반 돈코츠 라멘보다 훨씬 진하고 괜찮았어요.

 

라멘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이야기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육수나 면에 따라서 가게마다 맛이 정말 많이 다른거 같아요. 

 

 

👍👍👍

 

 

카라이 돈코츠 라멘 1단계 신라면정도 맵기

 

카라이 돈코츠 라멘은 매운 라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맵기 조절도 가능해요. 저는 맵찔이라서 1단계 신라면정도 맵기를 선택 했어요. 

 

안에 반숙이 있는데 터지면 국물이 달라져서 먼저 드시라고 말을 해주시더라구요. 

일단 한입 먹자마자 불맛은 가득하고 맵기는 한데 무슨맛이지?? 애매하더라구요 ㅠㅠ 

정말 딱 맵기만 했어요 ㅠㅠ 😂😂😂

 

 

 

 

 

돈코츠라멘에 반숙을 풀어서 젹셔서 먹으니깐 더 맛있어서 반숙 계란 하나 더 추가했어요.

 

 

 

 

 

 

 

 

 

 

츠케멘

 

 

츠케멘 , 닭스프에 각종 야채가 들어간 국물에 찍어먹는 라멘

 

 

 

 

이게 최고였어요. 👍👍👍

기대 안하고 딱 먹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야채스프 같은 느낌에 국물에 찍어서 먹는데 맛있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먹다보니깐 진짜 순식간에 먹어버리고 양이 좀 많으신분은 면추가를 해서 드셔도 충분히 국물이 있어서 더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국물을 먹자마자 공깃밥에 밥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 먹고 공깃밥도 주문했어요.

 

 

 

 

 

역시나 국물에 먹으니깐 찰떡궁합이더라구요. 

3가지 다 특이했고 저는 돈코츠라멘이랑 츠케멘이 맛있더라구요. 빨간 라멘은 실패예요 ㅠㅠ 

 

여튼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 브레이크 타임도 없지만 웨이팅이 있어서 놀랬고 이런 기왓집에 라멘집이 있어서 놀랬네요. 다음엔 안먹어본 토리 라멘이랑 차슈동 카라이동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여튼 줄서서 먹는 강릉 초당동 이츠모라멘 이야기였습니다.

서울 홍대에 본점이 있다고 하니깐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후)

 

 

 

 

2022.02.18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엄지네포장마차 속초점 방문 포장 후기 [꼬막 비빔밥, 꼬막 무침, 육회, 육사시미]

2021.11.03 -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 주문진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아이스크림 카페 방문 후기 [바다가 보이는 카페, 도깨비촬영지 보이는 곳]

2021.05.06 -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 주문진 현자네 해물촌 방문 후기 (해물탕, 해물찜)

2020.10.28 - [음식정보/음식점] - 강릉 주문진 솔바람 텃골 현지 식당 홍합밥 꼬막밥 고등어정식 꼬막비빔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