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강원도 속초 영랑호수윗길 방문 후기 [속초 관광지, 속초 갈만한 곳, 걷기 좋은 곳]

해바니아 2021. 12. 17. 1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속초 영랑호에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는 영랑호수윗길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속초에는 두개에 호수가 있는 영랑호, 청초호 이렇게 2개에 호수가 있어요. 그 중에 영랑호수 가운데를 가로 지르는 데크로드 길이 생겨서 관광객들에게 엄청난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어서 저도 다녀와 봤어요.

 

 

 

일단 영랑호수윗길을 갈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영랑호 범바위 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오는 방법이랑 영랑호수윗길 대형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는 방법 2가지가 있어요.

방문하는 곳에 가까운쪽으로 오셔서 주차를 하시고 방문하시면 될 거 같아요.

 

 

 

 

 

반응형

 

 

 

 

저는 영랑호수윗길 대형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여긴 화장실도 있고 하더라구요. 

주차 하시고 걸어서 한 15분정도 산책하시면 걸으면 되더라구요.

 

 

 

 

728x90

 

 

 

 

차량은 일반통행이라서 차로 올려면 반대쪽에 범바위쪽으로 해서 들어오셔서 돌아서 오셔야되요. 영랑호리조트쪽으로 해서 오시면 차량으로 해서 호수 한바퀴를 돌 수 있더라구요.

 

 

 

 

도착 😄😄😄

걸어서 한 15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영랑호수윗길 개방시간 
하절기 (3월 ~ 10월) / 06:00 ~ 22:00
동절기 (11월 ~ 2월) / 07:00 ~ 21:00

 

 

밤에도 조명이 있어서 방문이 가능하더라구요.

 

 

 

 

여행 유튜버가 많이들 소개가 되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더라구요.

수심이 4m 정도 되서 이렇게 구명 튜브도 중간 중간 있는데 좀 더 있어야 되지 않나 싶더라구요. 

 

 

 

 

 

 

전망이 엄청 좋죠???

앞에는 영랑호리조트가 보이는데 이 날 날씨가 좋아서 뷰가 엄청 났어요 ^^ 

 

 

 

 

 

 

 

저쪽에 영랑호범바위도 보여요. 호수위에서 보니깐 다 엄청 크더라구요.

 

 

 

 

영랑호수윗길을 가운데 원형 광장이 있어요.

망원경도 있고 잠시 전망을 볼 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저는 일몰쯤에 방문 했는데 날씨가 좋으면 대청봉부터 울산바위 설악산에 봉우리들이 다 보인다고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멋지더라구요 👍👍👍

 

 

 

 

 

 

 

타이밍만 잘 맞춰서 방문하면 이렇게 일몰뷰가 엄청 멋졌어요. 호수 위에 이렇게 길을 만들어 놓으니깐 느낌이 완전 다르고 뷰도 완전 멋있고 완전 다르더라구요.

 

 

 

 

준수사항에 음식물 취식금지, 킥보드 전동바이크 출입금지라고 적혀 있는데 유아 킥보드랑 자전거 다 입장하시고 제한을 따로 하진 않으시더라구요. 전동 킥보드나 전동 바이크 전동으로 된건 안되는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영랑호 호수 윗길 정식 개통 2021년 11월 15일 금요일.

 

 

화장실은 범바위 방향에서 오시면 그쪽으로 150m 가시면 화장실 있어요. 

 

 

 

 

끝까지 갔다가 다시 출발 했던곳으로 돌아왔어요. 

산책하기 딱 좋고 부모님들 가족들 친구들 혼자 오신분들 많이들 방문해서 여유를 즐기는데 다 행복해 보이시더라구요.

 

 

 

 

 

 

 

이렇게 중간에 영랑호리조트 개인 독채 건물들이 있는데 지금은 운영을 안하고 있고 산불로 안하고 있는 곳도 있는데 중간에 이렇게 주차할 곳이 있어서 여기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하면 조금 더 가까운곳에서 갈 수 있더라구요. 대신 범바위쪽에서 들어오셔서 보시면서 주차 공간을 찾아야 되고 만약에 못찾으면 영랑호수윗길 대형주차장에 주차를 해야되더라구요.

 

 

 

2019년 속초 산불때 영랑호 주변도 산불 피해를 입어서 이렇게 영랑호 데크로드도 복구를 해놨더라구요. 주변 나무도 다 타버려서 없어서 마음이 안좋았어요.

속초에서 또 관광할 곳이 생겨서 좋은거 같아요. 여유롭게 산책도 할 수 있고 청초호랑은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게 영랑호가 아닌가 싶네요.

 

혹시나 속초 방문해서 부모님이랑 가족들끼리 가벼운 산책 할 곳을 찾으신다면 영랑호수윗길을 추천하고 싶네요.

 

그럼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2021.12.16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옥이네밥상 젓갈 백반 생선구이 전문점 방문 후기 [옥이네 젓갈, 현지 로컬 식당, 아침식사 가능한 곳]

2021.12.15 - [여행정보/여행정보] - 속초 청호동방파제 등대 방문 후기 [바다 낚시로 유명한 곳, 낚시 핫플, 차박하면서 낚시 할 수 있는 곳]

2021.12.15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멜시보끔 경양식 전문점 방문 후기 [속초의료원, 영랑호 근처 식당, 압구정 멜시보끔]

2021.12.13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설악항 활어 회센터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 [쥐치회, 성대회, 오징어회, 놀래미회, 영숙언니]

2021.10.18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중앙시장 안 예스수산 방문 대게 구입 후기 [살아 있는 대게, 대게 도시락, 홍게 도시락, 킹크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