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주류

화요 25 증류소주 하이볼 제조 후기 [알콜 25%, 진로토닉워터, HWAYO, 화요 소주 종류]

by 해바다해 2021. 8.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증류 소주에 최강자라고 요즘 불리고 있는 화요25를 저도 한번 사봤어요 ㅋㅋㅋ

요즘 하이볼에 빠져서 어떤 증류소주나 위스키에 관심이 너무 많아 진거 같아요. 대신 술값이 어마어마 하게 늘어난거 같아요 ㅋㅋㅋ 진로만 먹다가 이건 거의 5배 정도 비용이 늘어 났다고 할까?

이미 일품진로에 달달한맛에 빠져버려서 화요는 어떤맛인지 궁금했는데 대형마트에 계속 화요가 품절이라서 구입을 못하다가 이번에 구입을 했어요.

 

 

 

일품진로랑 병 색깔은 같아요 ㅋㅋㅋ 증류소주는 무슨맛으로 먹지 이랬는데 이제 나도 중독이 되어 버렸네요 ㅋㅋㅋ

 

 

 

반응형

 

 

화요 도수는 여러가지 있어요. 

근데 대형마트에 가면 항상 25도 화요25는 없더라구요. 인기가 엄청 많은건지 제가 가는곳만 없는건지 들어왔다고 해도 바로 바로 팔린다고 마트 직원분이 그러더라구요. 😅😅😅

 

 

728x90

 

 

 

자세히 내용을 한번 살펴볼게요.

 

화요는 전통 도자기의 명가 광주요에서 우리쌀로 정성들여 빚어낸 맑고 깊은 맛의 증류소주라고 소개가 되어 있어요.

 

제품명: 화요25

식품유형: 증류식 소주

제조연월일: 뚜껑 표기

원재료명 함량: 증류원액 쌀 국내산 100%

에탄올함량 및 내용량: 25% , 375ml

제조회사: (주)화요 /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경충대로 848,850

소비자상담실: 080-273-2730

 

 

쌀이 원재료고 식품유형을 꼭 잘 보셔야되요. 소주인지 과실주인지 유형에 따라서 맛이 전혀 다르거든요 ㅋㅋ

 

 

‘화요’는 소주(燒酒)의 소(燒)를 파자(破字)한 것으로화(火)는 불을, 요(堯)는 높고 존귀한 대상을 뜻합니다.
요(堯)를 한번 더 풀어내면 흙(土)이 나오는데 이는 물.불과 더불어 가장 근원적인 것으로근본을 섬기고 다스려 가장 존귀한 것을 만들어내려는 화요의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화요 소주의 뜻-

 

 

사진출처 - 화요 홈페이지

 

화요 종류는 총 5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화요17 (Hwayo 17)

 

특별한 당신을 위한 섬세한 배려

화요17은 화요X.Premium을 일부 첨가, 블렌딩하여 화요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보다 가볍고 젊은 감각을 더했습니다.

알코올 도수를 17%로 조절하여 알코올의 부담을 줄였지만 맛과 향은 더욱 부드럽고 깨끗합니다.

여러가지 첨가물로 인공의 맛을 내는 희석식 소주와는 달리 고급 증류주 화요17은 차게 마셨을 때 그 진가가 더욱 잘 드러납니다.

 

 

화요25 (Hwayo 25)

 

순수함과 고급스러움의 조화

한국 증류식 소주의 새로운 시대를 연 화요25는 원재료인 쌀 특유의 깊은 풍미가 잘 담겨있습니다. 목넘김이 편안하며 부드러운 여운을 남깁니다.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고 다양한 음식과 두루두루 잘 어울려 대중적으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차갑게 칠링하거나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용해도 맛이 좋습니다.

 

 

화요41 (Hwayo 41)

 

귀한 자리에 어울리는 귀한 술

높은 도수에도 깊고 부드러운 향을 지닌 화요41은 높은 도수의 술은 독하고 부담스럽다는 선입견을 말끔히 씻어줍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셨을 때 그 맛과 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으며 얼음을 넣고 온더락으로 마시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희석식 소주와는 다른 고유의 향 때문에 칵테일로 만들어 마셔도 더욱 다양한 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화요53 (Hwayo 53)

 

용의 영화로움과 행운을 담은 술

화요53은 진한 하드코어 타입의 증류주로써 목넘김이 부드럽고 뒤끝도 깔끔합니다. 불로 만든 술 화요의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도자기의 아름다운 곡선을 재현한 주병에 예로부터 고귀함을 상징하는 ‘용’ 문양을 새겨 부귀와 행운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백색의 도자 주병 전면에 용을 조각한 용문주병 에디션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전하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화요 X.Premium (HWAYO X.Premium)

 

최고급 싱글 라이스 위스키

화요X.Premium은 화요41의 원액을 오크통에 담아 숙성시킨 제품으로 영롱한 황금빛 컬러에 맛과 향의 균형미를 갖춘 최고급 싱글라이스 목통주입니다.

오크통에서 장기간 숙성시켜 원숙하고 부드러운 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크의 풍부하고 깊은 향과 곡주의 감미로움이 어우러져 한 번 마셔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찬탄하는 오랜 여운을 자랑합니다.

 

 

화요 증류소주는 도수에 따라사 맛이 조금씩 다르다고 보시면 되요.

저도 최고급 싱글 라이스 위스키 화요는 화요X는 먹어보고 싶네요 ㅋㅋㅋ

 

 

 

 

제조일자가 2021년 6월 25일 이더라구요 ㅋㅋ 증류 소주는 유통기한이 없는거 아시죠??

근데 용량이 너무 작아요 ㅠㅠ 1병으로는 부족하고 항상 두병은 있어야되는건데 진로보다 값은 몇배니깐 먹다보니깐 너무 부담스럽긴 하더라구요 ㅠㅠ

 

 

 

 

화요 하이볼을 제조해볼까요??

 

저는 평소에 1대3으로 제조를 많이 하는데 너무 술맛이 안날때는 1대2로 제조를 하기도 해요.

이번에는 술맛을 좀 더 느낄려고 1대 2로 제조를 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근데 일품진로 하이볼보다 단맛은 적었어요. 

 

화요1 + 진로토닉워터3 + 레몬1조각 + 얼음 = 환상조합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취향에 따라서 하이볼 제조 하세요 !! ㅋㅋㅋ

 

 

 

 

 

 

하이볼 제조하실때 레몬은 없어도 되지만 레몬이 상콤한향이 너무 좋아서 저는 항상 넣어서 먹어요 ㅋㅋㅋ 화요도 깔끔하고 좋아요. 어떤 증류소주든 다 하이볼이 되고 위스키로도 하이볼이 되는데 위스키는 향이 강하기 때문에 특유에 위스키향이 더해야지는거 같아요. 

 

또 어떤 하이볼을 만들어 먹어볼지 대형마트가면 술코너에서 나오질 못하겠네요 ㅋㅋㅋ

 

여러가지 증류소주가 있지만 아직은 일품진로가 1등이네요 ㅋㅋㅋ (2등 제왕, 3등 화요)

 

그럼 다음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8.21 - [음식정보/주류] - 증류 소주 제왕 25% 금복주 하이볼 제조 후기 [고구마 소주]

2021.08.01 - [음식정보/주류] - 일품진로 1924 소주 하이볼 제조 후기 [레몬,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진로]

2021.07.29 - [음식정보/주류] -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위스키 하이볼 제조 후기 [GOLDEN BLUE]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