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일품진로 1924 소주 하이볼 제조 후기 [레몬,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진로]

해바니아 2021. 8. 1. 18:2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즘 제가 하이볼에 빠져 있어서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있는데 하이볼이라서 별 다른게 없더라구요 ㅋㅋ

위스키 종류나 소주 종류를 토닉워터랑 섞어서 만들면 그냥 다 하이볼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 

근데 위스키에 향이나 알콜 도수에 따라서 맛이 또 달라져요.

어떻게 해야지 제일 맛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요즘 술집에 가면 화요를 왜 먹지? 일품진로를 왜 먹지? 이렇게 생각을 했는데 제가 먹어보곤 알았어요 ㅋㅋㅋㅋ

저도 1병 먹고 나서 벌써 몇병째 먹고 있는데 진로보다 가격이 5배는 비싸지만 그 맛을 알아버렸어요 ㅠ

너무 맛있어요 ㅠㅠ

 

 

일단 일폼진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924년부터 이어져온 우리 술의 자부심이라고 표현을 해놨더라구요!! 

업소명 및 소재지: 하이트진로(주) / 경기 이천시 부발읍 중부대로 1707번길 13
식품유형: 소주
알코올: 25% 
원재료명: 쌀증류식소주원액
제조연월일: 용기 하단에 표시
고객센터: 080-022-3276
반응형

 

 

그럼 본격적으로 일품진로로 하이볼을 만들어 볼까요??

저는 전용잔 세트랑 함께 있는걸 선물 받은적이 있어서 일품진로 잔으로 먹었는데 이 잔은 좀 작아요 ㅋㅋㅋ

 

 

하이볼 만들때 꼭 필요한게 바로 토닉워터예요 ^^ 

진로토닉워터가 아니여도 토닉워터는 꼭 있어야되고 레몬은 없어도 되지만 있는게 더 감칠맛이 나고 좋아요. 또 있어야되는데 얼음인데 얼음이 있어야지 시원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반드시 필요해요 !! ㅎㅎ

 

 

뽀글뽀글 거품올라오시는거 보이시죠?

비율은 마음대로 골라서 하면 되는데 술맛을 강하게 먹을건지 술맛을 적게 먹을건지 이런 부분에서 잘 선택을 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근데 보통 하이볼은 희석해서 술맛을 적게 먹는게 보통이기 때문에 1대 3 비율로 많이 드시더라구요 ^^

 

 

 

 

그럼 일품진로 하이볼에 최고에 비율은 어떤 비율일까요??

 


얼음 + 일품진로 1 + 진로토닉워터 1 + 레몬 1조각 = 술맛이 많이 남.

얼음 + 일품진로 1 + 진로토닉워터 2 + 레몬 1조각 = 술맛이 약간 남.

얼음 + 일품진로 1 + 진로토닉워터 3 + 레몬 1조각 =  술맛이 미세하게 나면서 단맛이 남 (Best, 절대추천) 

얼음 + 일품진로 1 + 진로토닉워터 4 + 레몬 1조각 = 술맛이 거의 없고 음료수 ㅋㅋㅋ

 

일단 4가지에 방법으로 먹어 봤는데 역시 절대 비율인 1대 3 비율이 정말 최고예요. 무조건 이 비율로 추천을 해요^^

일품진로 자제가 쌀로 만든 소주라서 그런지 단맛이 엄청 많이 나더라구요. 다른 위스키랑도 하이볼을 만들어보고 했는데 향이 강한 하이볼도 많은데 일폼진로 하이볼은 단맛이 많이 나는 하이볼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세요!! 

위스키 종류 많고 알콜 높은 소주도 많아서 앞으로도 하이볼 리뷰는 계속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2021.07.29 - [음식정보/주류] -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위스키 하이볼 제조 후기 [GOLDEN BLUE]

2021.03.23 - [음식정보/주류] - 티아라 플래티넘 모스카토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 (TIARA platinum Moscato) / 달달한 와인 / 탄산 와인

2021.03.29 - [음식정보/주류] - 파뉴엘로 모스카토 2019 스페인 화이트 와인 후기 (PANUELO MOSCATO 2019)

2021.02.15 - [음식정보/주류] - 와인은 유통기한이 있을까?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포도주)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