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함양집 울산 현대백화점 동구점 방문 후기 [육회비빔밥, 한우 육회 물회, 육전냉면, 불고기, 애기밥]

해바니아 2021. 8. 5. 15:4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울산 동구 현대중공업 정문에 있는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에 있는 함양집을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함양집이라고 하면 경주에서 엄청 유명한 맛집으로 다들 알고 계시죠?

그 시작이 울산이라서 울산에도 함양집이라는 가게들이 많이 있어요, 그 중에 이렇게 백화점 안에 있는 함양집도 있어서 저도 방문을 해봤어요.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5층에 위치 하고 있어서 백화점에 주차하고 방문하시면 정말 편해요. 저도 경주에서 먹어보고 여름에 경주나 울산 갈때마다 함양집을 방문하는데 여기는 접근성이 좋아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반응형

 

여름엔 이렇게 함양집 시즌메뉴라고 해서 삼계탕도 하고 있어요. 또 식약청에서 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 가게라서 믿고 먹을 수 있는 매장이라고 보시면되요!! ㅎㅎ

 

 

 

입구에 원산지 표기도 잘 되어 있어요.

소고기 국내산 한우, 콩 두부 미국산, 미꾸라지 국내산, 계란 국내산, 닭고기 국내산 , 갈비탕 소고기 미국산, 쌀 국내산, 배추김치, 배추 국내산, 고춧가루 중국산 이렇게 정확하게 표시가 되어 있어요.

 

 

다른 함양집처럼 여기도 함양집의 다짐이랑 역사에 관련된 사진들이 전시 되어 있었어요 ^^

 

 

또 함양집 매장은 음식물을 절대 재사용 하지 않습니다. 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좌석은 창가자리도 있고 여러자리가 있는데 안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넓어서 빈자리에 골라서 앉으시면 되요.

 

 

여기에 좋은점은 6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애기밥과 탕국을 무료로 제공 해드려서 아이들과 오기에 엄청 좋아요.

 

 

 

주 메뉴는 한우육회물회, 육회비빔밥, 울산비빔밥, 불고기 이렇게 라고 보시면 되요.

 

세트는 있는지 몰랐는데 이렇게 세트 메뉴도 있어서 사람에 맞게 묵채나 파전을 함께 먹거나 불고기랑 함께 먹을 수 있게 이렇게 되어 있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아 보이고 여러가지 주문하기 곤란할때 좋을거 같았어요 ^^

 

 

 

육전냉면이라고 해서 육전에 냉면을 올린 메뉴도 있더라구요.

 

 

 

앞에 전망 좋죠??

바로 앞이 바로 현대중공업 본사 건물이고 정문이고 옆에 울산현대호텔, 그 옆엔 울산대학병원 이렇게 전부다 위치해 있죠.

 

 

 

 

저는 한우물회랑, 육전냉면, 육회비빔밥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니깐 기본 반찬을 이렇게 준비를 해주시더라구요 ^^

 

728x90

육전냉면

냉면에 육전이 썰어서 올라갔다고 보시면 되요. 일반 냉면이랑 비슷한데 육전이 추가 됐다?

이런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회 비빔밥

역시 이걸 먹기위해서 오는거죠. 맛있어요 ㅋㅋㅋ

저 소고기뭇국는 저거 한그릇으로 밥한공기 뚝딱 먹을 수 있는 맛으로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

 

 

내가 원하는 만큼 고추장 넣고 쓱쓱 비벼서 먹으면 되요 ㅋㅋ

 

 

한우 물회

한우 물회라고 하면 특이하죠?

쉽게 접할수 있는 음식은 아니고 함양집에 가면 먹을 수 있는 음식 같아요. 공기밥은 작은 그릇에 나오고 소면 사리도 나오는데 이건 리필이 되서 먹고 나서 더 먹고 싶으면 리필을 해달라고 하면 되더라구요 ㅋㅋ

 

 

공기밥이 손바닥 만큼 작은 용기라서 저는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네요 ㅋㅋ

역시 별미 중에 별미 같아요!! ㅋㅋ

 

 

지금 글을 쓰면서 다시 보는데 또 먹고 싶네요. 육회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많이 드시는분은 특을 추천 드리고 먹고 나서 밥을 말아서 먹어도 되고 소면을 더 먹어도 되요. 취향에 맞춰서 드시면 되기 때문에 바다에서 먹는 물회랑은 좀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육수 베이스는 비슷할 수 있지만 식감과 맛이 아예 다르기 때문에 생선이랑 육회는 맛이 너무 다른거 같아요.

근데 물회 좋아하시는분은 육회 물회도 충분히 좋아하실거 같기 때문에 울산이나 경주에 방문 하시면 함양집 추천 한번 드리고 싶네요.

한끼 거하게 잘 먹었네요.

그럼 다음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8.10 - [음식정보/음식점] - 울산 달동 우시산 함양집 한우물회 한우전통비빔밥 방문 후기

2021.08.02 - [음식정보/음식점] - 울산 동구 장수밀면전문점 본점 방문 포장 후기 [물밀면, 비빔밀면, 감태칼국수, 고기만두]

2021.07.30 - [여행정보/여행정보]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시외버스정류장 방문 후기 [편의점, 커피전문점, 택시, 킥보드]

2021.07.28 - [여행정보/여행정보] - 울산 동구 방어진활어센터 방문 후기 [횟집(상호명), 화장실, 회포장, 대게, 전복, 가리비, 문어, 물회]

2021.07.27 - [캠핑/캠핑장정보] -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 무료 야영장 정보 [화장실, 튜브대여, 샤워장, 취사불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