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울산 동구 방어진활어센터 방문 후기 [횟집(상호명), 화장실, 회포장, 대게, 전복, 가리비, 문어, 물회]

해바니아 2021. 7. 28. 11:5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항에 위치한 방어진활어센터예요 !!! 

여긴 울산 동구에서 워낙 유명한곳이라서 현지인들은 이미 많은분들이 본인들 단골가게가 있는 그런곳이고 회를 직접 사서 포장도 되고 회를 가게에서 드실수도 있는 활어센터예요 ^^

 

 

방어진활어센터는 리모델링을 하고 건물이 추가 되서 현대식으로 전부 변경이 됐어요 ^^ 

입구에 이런 조형물도 생겼더라구요 ㅋㅋ

 

 

 

 

 

천재동의 탈.

민속예술가 증곡 천재동은 연극 박제인간 등에서 가면의 탈로써 악역 배우를 보호하는 한편 기존 연극에서 안면분장 대신 극중 인물의 역활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탈을 만들어서 이용했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

 

 

일단 입구에 있는 가게들 부터 볼게요.

청해수산시장[청해어패류] (러시아대게, 대왕문어, 전복, 가리비, 각종해산물)

향숙이네회

 

 

 

 

정자횟집

포항횟집

 

 

 

 

 

 

 

 

방어진 모든 건어물.

경북횟집.

푸짐한 해숙이 횟집.

삼천포 초장.

 

 

 

 

 

대전 횟집.

산호 횟집.

 

 

 

진주횟집.

카페로운(ROUN) 커피 전문점.

이렇게 횟집 사이로 카페도 생겼더라구요 ^^ 

위에 있는 횟집들은 기본적으로 모듬회나 회종류별로 선택해서 먹을 수 도 있는곳이고 가게마다 스끼다시?가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곳으로 방문 하면 되요. 또 물회를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도 있어서 다 가게들 마다 개성이 있는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해숙이횟집을 자주 이용하고 물회는 진주횟집을 자주 이용해요.

 

 

 

이제 방어진 활어센터에 대해서 소개 해볼게요 ^^ 소개라고 할것도 사실 없죠 ㅋㅋ

방어진활어센터는 다른곳이랑 같은 시스템이고 안에 들어가서 횟감을 골라서 구매를 하시면 되요. 구매 하셔서 집에 가셔서 드셔도 되고 위에서 설명드렸던 횟집에 가서 상차림비만 내고 드셔도 되요. 보통 먹고 간다라고 말씀 하시면 본인들 가게랑 연계되어 있는 횟집을 소개 해주시거나 그 가게에 자리가 없으면 옆에 가게를 소개 해줘요 ㅋㅋ

그래도 마음에 안들면 본인이 원하는곳에 회를 들고 가서 드시면 되는거죠 ^^ 

 

 

 

최신식 건물로 일단 바뀌니깐 제일 좋은점은 역시나 위생이였어요. 사실 변경 되기전에 위생이 그렇게 좋지 못했던건 사실이였거든요 ㅠㅠ 근데 지금은 깔끔해져서 보기에도 위생이 좋아졌다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기 안에는 이제 가게마다 이름이 있고 1번부터 해서 번호가 쭈욱 있어서 본인이 마음에 드는곳에 가서 고르시면 되요. 가격은 거의 다 비슷하지만 서비스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까칠하면서도 경상도 말투에 적응 하기 힘들지만 협상? 을 잘 해보시면 서비스도 많이 받을 수 있고 좋은 횟감도 고를수 있는거 같아요 ㅋㅋㅋ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3개 정도 가게 찾아서 방문 하시고 그 가게별로 횟감을 선택해서 주시는걸 보고 결정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안그러면 우리집에서 하라고 하는 꼬심은 엄청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피해다니세요 ^^

 

 

 

또 현대식으로 변경되면서 제일 좋은 부분이 바로 화장실이예요.

회센터에 화장실은 지저분 하다는 편견 때문에 잘 안가시지만 여기는 현대식 건물안에 이렇게 화장실을 만들어줘서 화장실 걱정은 전혀 안해도 되는곳이예요. 또 차박이나 낚시 하시는분들도 이용을 하시더라구요.

이런 현대식으로 활어센터가 변경 되면서 위생이나 화장실 문제가 많이 해결 되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또 횟감이나 내가 원하는부분을 구매 하면되고 내가 가고 싶은 횟집에서 스끼다시랑 같이 먹을 수 있으니깐 최고에 조합이 아닐까 싶네요.

혹시나 울산 동구 방어진활어센터 방문하시면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7 - [캠핑/캠핑장정보] -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 무료 야영장 정보 [화장실, 튜브대여, 샤워장, 취사불가]

2021.07.26 - [여행정보/기타 여행정보] - 울산 동구 방어진항, 동진항, 슬도 낚시, 차박, 캠핑, 화장실 사용 가능한 곳

2020.10.06 - [여행정보/기타 여행정보] - 울산 정자해수욕장 강동몽돌해변 차박 무료 캠핑 음수대 화장실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