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정보

연말정산 공제 신고서 작성 주민등록번호 보이게 출력하는 방법

해바니아 2020. 1. 20. 10:34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작성 시 주민등록번호 보이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볼려고 해요.

연말정산 매년 하시죠? 매년 할때마다 방법이 추가되고 기준이 변경되서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아요. 그 중에 공제신고서 주민번호 보이게는 매년 해보지만 새로워서 쉽게 살펴 볼려고 해요. 

 

 

 

공제신고서에 보면 주민번호를 보일 수 있게 하는 방법과 생년월일만 나오게 하는 방법 2가지 하는 방법이 있어요. 
처음 해보면 팝업이 뜨면 나도 모르게 그냥 확인을 누르는 경우가 생기죠?

여기서는 그러시면 안됩니다.

 

 

반응형

 

 

 

공제신고서를 작성할려면 편리한 연말정산으로 먼저가시면 되요. 

순서대로 작성하고 나면 마지막에 출력을 할 수 있는데 그때 인쇄 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민번호를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페이지 메시지로 나오게 되요. 

 

 

 

 

 

 

위에 사진처럼 공제신고서를 출력할때 확인을 누르면 주민번호 뒷자리가 별표시 나오기 때문에 주민번호가 다 보여지게 출력을 하실거면 팝업 메시지 설명처럼 취소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공제신고서에 주민번호가 다 보이게 출력하게 됩니다.

해보면 별거 아닌데 나도 모르게 팝업이 뜨면 종료를 해버려서 잘 못보게 되는거 같아요.

 

회사 제출용 공제신고서 작성시에는 주민번호가 다 보이게 제출이 필수 이기 때문에 이렇게 출력하시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출력 방법도 위에처럼 하시면 되고 한번에 인쇄하기 선택 후 팝업이 나오면 주민번호 출력 여부가 나오니깐 확인하시고 출력하시면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다 보이니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출력시 주민번호 보이게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한번해보시면 쉽기 때문에 꼼꼼하게 해서 13월에 월급 다 같이 받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생활정보/사회] - 2023년 연말정산 주요 개정사항 및 확대 공제 감면 혜택 내용 / 2024년 연말정산 꿀팁

[생활정보/금융] -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독공제 제외 대상 업종 리스트

[생활정보/생활정보] - 맞벌이 직장인 부부 연말 정산 하는 방법 / 어느쪽으로 해야할까?

[생활정보/생활정보] - 연말정산이 무엇일까? 인적공제 대상? 추가공제 대상? 소득공제율이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