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바닥이 딱딱해진 운동화는 수선이 될까? /운동화 경화 현상 /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런닝화

by 해바니아 2024.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바닥이 딱딱해진 경화 운동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오랜만에 운동화 정리를 할려고 신발장에 운동화를 꺼냈는데 평소와 다르게 바닥이 딱딱한 느낌에 소리까지 나네요.
이게 무슨일인지 찾아보니깐 경화현상이라고 나오네요.


나이키 운동화


나이키 루나 시리즈 운동화를 145,000원이나 주고 사서 몇번 신지도 못했는데 바닥이 딱딱해져서 미끄럽고 소리가 나서 신을 수가 없어요.

버려야되나?
수선이 될까?





 

경화란?

1. 물건이나 몸의 조직 따위가 단단하게 굳어짐.
2. 주장이나 의견, 태도, 사고방식 따위가 강경해짐. 정국 경화.
3. 금속 재료에 가공이나 열처리를 하여 재료를 단단하게 만드는 일.

일단 경화에 대해서 찾아봤어요.
이런경우가 엄청 많군요.


반응형



 

아디다스 운동화

 


아디다스 운동화 역시나 바닥이 딱딱해져서 신을 수가 없네요.
대충 10년정도 기간이 되긴한거 같은데 버려야겠죠?



 

뉴발란스 런닝화

 

 

뉴발란스 런닝화도 연두색 부분만 딱딱해졌어요. 이거 신고 뛰다간 다치겠죠? 다 비싸게 주고 산건데 아깝네요.



 

✅ 운동화 경화 현상

 

나이키 운동화 경화 

아이다스 운동화 경화

뉴발란스 운동화 경화

런닝화 운동화 경화 



일단 나이키 AS서비스에 문의를 했어요.

돌아온 답변은 경화 된 운동화는 밑창 교환불가.

아예 운동화 밑창교환 자체가 없다고 하네요. 개인 수선이나 운동화 수선에 문의 했는데 경화 된 바닥에 다른걸 붙쳐서 수선은 가능하나 밑창 교환은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바닥이 딱딱해진 경화 된 운동화는 버리던가 아니면 장식품으로 쓸 수 밖에 없네요.

내 운동화 아깝네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그럼 오늘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생활정보/생활정보] - 무신사 이벤트 래플 응모 방법 신청 방법 래플이란?

[여행정보/여행정보] - 서울 명동 이미스 명동플래그십스토어 매장 직접 방문 후기 / 요즘 mz세대 핫템 emis 모자 가방 의류

[생활정보/생활정보] - 오버더피치 스타필드 수원점 방문 후기 / 황희찬 이강인 조규성 김민재 유니폼 살 수 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