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서울 3대 해장국 종각 청진옥 본점 양선지해장국 맛집 방문 후기

해바니아 2021. 3. 25. 13:24
반응형




 

서울에서 해장국으로 유명한 청진옥을 방문했어요.

이미 서울 3대 해장국집이라고 해서 너무나도 유명한 맛집이더라구요. 특이하게 선지와 양머리 같이 이용해서 만드는 해장국으로 해서 방송에도 많이 출현하고 유명하더라구요.

 

종각역에서 나와서 조금 걸어 가다보니깐 바로 저렇게 큰 건물이 있고 청진옥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그냥 가게에 일부일지 알았는데 아니고 엄청 크더라구요.

 

 

 

 

 

방송 나온걸 찾아보니깐 여러가지 많이 나왔더라구요.

맛있는녀석들 261회20.02.21. 해장국

생방송투데이 2423회19.10.01. 선지해장국

수요미식회 56회16.03.09. 해장국/모둠수육

생방송오늘아침 2153회14.12.26. 해장국

한국인의밥상 108회13.02.14. 해장국

찾아라맛있는TV 553회12.11.24. 선지해장국

생생정보통 540회12.10.29. 선지해장국

찾아라맛있는TV 546회12.10.06. 해장국

 

맛있는녀석들이랑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에 나오면 그냥 맛집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뉴는 간단했어요. 양선지 해장국이 식사고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 안주류들이 있었는데 내장수육이랑 모듬수육 양지수육 따구국 안주전골 전부 다 먹고 싶더라구요. 밤이 아닌게 너무 아쉽다고 할까?

후기를 찾아보니깐 모듬전도 많이 먹는데 낮술 드시는분들도 많이 계셔서 놀랬어요. 

 

 

 

월래는 이자리가 아니라 여러번 위치를 바꾸면서 이사를 한듯 역사 기록처럼 사진이 쭈욱 있더라구요.

 

 

 

 

 

소금, 후추, 양념장, 와사비소스, 고춧가루 등 여러가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념들이 있었어요.

 

 

깍두기와 밥.

지금은 코로나 때문인지 각개로 깍두기를 인당 한개씩 주셨어요.

 

 

 

 

드디어 실물 영접.

당연히 언제 또 올지도 모르니깐 특대로 주문 했는데 양이 엄청 많더라구요. 후기들 중에서도 꼬리꼬리 냄새가 난다고 했는데 그건 어쩔수 없는게 아닐까 싶어요. 국물을 살짝 먼저 먹었는데 약간에 그런 느낌이 나지만 그렇게 많이 꼬리꼬리 냄새는 아니였어요. 민감하신분은 더 날수도 있고 잘 모르겠어요.

저는 선지도 가리지 않고 먹고 양껍질쪽도 좋아해서 저한테는 딱 맞더라구요.

😍😍😍😍😍

 

 

 

 

처음엔 국물 그대로 맛으로 중간정도 와사비 소스에 찍어서 먹었고 먹다가 다데기를 넣어서 먹었는데 약간 밥이 들어가니깐 싱거운 느낌이 있어서 후추랑 소금도 투하 해서 제조해서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정말 이런 국물 맛은 어디서 나올까 하는 그런 느낌?

꼬리꼬리 냄새따위는 신경 안써도 될 정도고 정말 낮만 아니였으면 반주를 하고 싶은 마음이더라구요.

다음엔 저녁에 와서 술상으로 한번 먹어보면 또 어떨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양이 너무 많아서 국물은 남겼네요.

다음에 종각에 가면 또 방문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2021.03.23 - [음식정보/맥주 와인 기타 주류] - 티아라 플래티넘 모스카토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 (TIARA platinum Moscato) / 달달한 와인 / 탄산 와인

반응형